달그락에서는 매년 달그락 청소년 상상캠프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달그락 청소년 상상캠프에서는 사회참여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상상캠프의 주제는 '지구 안의 나'라는 주제로 환경을 중심으로한 인권 영역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입니다.
8월 3일 군산에서는 하제마을 팽나무, 우드칩 공장, 새만금 및 수라갯벌 등과 관련된 공간을 방문하고 전문가들과 인터뷰도 진행 할 예정입니다. 8월 4일 ~ 5일에는 서울에 방문해서 장애인 이동권, 학생인권, 환경권과 관련된 전문가(당사자)를 만나 이야기 나눌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상상캠프를 진행하기에 앞서 상상캠프 추진위원회 모임이 2회 진행되었습니다. 상상캠프 추진위원회에서는 관심분야별로 팀을 선택하여 각 팀별로 자료조사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동체 활동이나, 전체 참여자 사전모임도 준비하고 있는데요! 처음 만나는 청소년들과 친해지기 위한 아이스브레이킹부터 팀별 주제 발표까지 더욱 풍성한 상상캠프를 만들어가기 위해 여러 청소년들이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
상상캠프 전체 참여자 사전모임은 6월 10일 오후 2시에 달그락에서 진행 예정입니다! 사회변화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답니다!ㅎㅎ
#달그락 #상상캠프 #인권 #공생 #환경 #추진위원회 #팽나무 #하제마을 #우드칩공장 #새만금 #수라갯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