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을 꺾고 5위 결정전에 나섭니다. 연패 늪에 빠지면서 1승 2패로 준결승 진출 가능성이 낮아졌기 때문. 도요타를 상대로 졸전 끝에 50-98, 48점 차로 패했고 우리은행을 맞아서도 빈공으로 일관한 끝에 57-85로 패했습니다. 이긴 팀은 벤디고와 삼성생명으로 대회 최약체 두 팀이었습니다. 핵심 선수들의 역할이 썩 좋지 않습니다. 지난 경기의 경우, 김소니아, 김지영이 활약했지만 강계리를 비롯해 메인 볼 핸들러 자원들의 생산력이 좋지 않았습니다. 쓸 만한 빅맨도 많지 않습니다.
◈BNK썸
하나원큐를 58-55로 힘겹게 물리치고 2승 2패로 조별 예선을 마쳤습니다. BNK썸이 좋은 흐름을 탈 수 있을까. 초반에 비해 선수들의 컨디션이 제법 올라왔다는 소식입니다. 2승 2패를 기록한 가운데 박정은 감독은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김한별, 이소희, 진안 등 핵심 선수들도 건재합니다.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까지 진출한 팀이지만 현재까지 행보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김지은 같은 롤 플레이어들이 살아난다면 금상첨화. 객관적인 전력은 미세하게나마 한 수 위입니다.
◈코멘트
신한은행은 이번 2패 모두 한 번 무너지면 걷잡을 수 없이 붕괴된 경기들이었습니다. BNK의 3위 등극과 오버를 예상합니다.
◈추천 배팅
[[승패]] : BNK썸 승
[[핸디]] : -6.5 BNK썸 승
[[U/O]] : 140.5 오버 ▲
◈에네오스
다소 억울한 판정의 희생양이 됐습니다. 홈콜을 당한데다 경기 막판 완벽한 최이샘의 트레블링이 불리지 않으며 우리은행에 승기를 내줬습니다. 도카시키 라무가 볼핸들러와 투맨게임을 하며 골밑 득점을 쉽게 올렸고 모에코를 비롯해 다른 선수들의 지원이 있었기에 아쉬운 패배였습니다. 그래도, 10인 로테이션을 돌리면서도 꾸준한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KB스타즈
도요타 전에서 종료 12초전 3점포를 내주며 분패했습니다. 경기 내내 접전을 펼쳤는데 허예은의 자유투 2득점이 나오며 역전에 성공했지만 야마모토에게 결정적인 3점포를 허용했습니다. 마지막 공격 기회에서는 박지수가 노마크 골밑슛을 시도하며 연장을 노렸는데 림이 외면했습니다.
◈코멘트
케이비의 승리를 봅니다. 홈에서 열리는 대회기에 최선을 다해서 경기에 임할 케이비가 유종의 미를 거둘 것입니다. 도카시키의 높이에 밀리지 않는 박지수가 상대에게 이지샷을 골밑에서 허용하지 않을 수 있고 강이슬과 김소담, 김예진이 높이에서 밀리지 않을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KB스타즈 승
[[핸디]] : -5.5 KB스타즈 승
[[U/O]] : 147.5 오버 ▲
◈우리은행
20분도 뛰지 않았지만 결정적인 페이더웨이 점퍼를 비롯해 17득점 10리바운드로 더블더블에 성공한 최이샘을 앞세워 라무가 분전한 에네오스를 제압했습니다. 상대에게 골밑 대결에서 밀린데다 김단비를 비롯해 선수들이 파울트러블에 걸리는등 위기가 있었지만 경기 막판 집중력이 좋았습니다. 가동인원이 7명에 불과한 상황에서 거의 매일같이 경기에 나서는 점은 부담입니다.
◈도요타
종료 12초전 터진 일본 대표팀 가드 야마모토 마이의 3점포로 케이비를 잡고 결승에 올라 개막전 상대였던 우리은행을 결승에서 만나게 됐습니다. 높이를 앞세운 박지수를 제어하지 못해 어려운 경기를 했고 심판 판정도 아쉬웠지만 슈퍼스타인 야마모토의 결정적 한 방이 터졌습니다.
◈코멘트
도요타의 승리를 봅니다. 개막전에서 유승희에게 3점포를 허용하고 연장으로 가 패했었지만 이 경기는 다른 흐름이 예상됩니다. 우리은행이 부상선수가 많은 관계로 6인 로테이션으로 나서야 하기에 경기 내내 활발하게 선수 교체를 단행하며 체력적으로 밀어붙일 수 있습니다. 야마모토의 손끝도 뜨거운 도요타가 승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