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인테리어로 여성들을 유혹하여 사로잡는 귀품있는 벨벳문화공간 대구 영도다움
50여년간 벨벳만 생산해온 벨벳 전문기업인 <주>영도벨벳(회장류병선)이 영도벨벳의 브랜드인 독수리를 조형적으로 디자인하여 독수리가 웅비하는 것을 형상화한 1056㎡(320평) 지하1층 지상3층 규모의 지역민의 복합문화공간이자 종교화합과 세계평화의 염원을 담은 세계 최초 벨벳문화전시관 ‘영도다움 전시관’을 개관했다.
영도벨벳이 추구하는 세계일류의 도전과 꿈을 담아내는 영도다움전시관의 명칭은 영도는 회사명칭을 그대로 따온것이고 ‘다움’은 ‘아름다움’ 이라는 우리말에서 따온 것으로 사물이 자기다움을 가질 때 가장 바람직한 모습을 지닐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류병선 영도벨벳 대표는 “영도다움전시관은 벨벳의 역사와 벨벳 제품을 전시함으로써 벨벳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섬유산업의 메카인 대구지역 관광명소로 관광객 유치 및 세계 속 한국섬유를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도다움전시관은 1, 2층의 패션액세서리, 의류, 조명, 벽지 등 벨벳의 다양한 제품의 테마별 전시로 구성되어 있고 3층 갤러리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종교간 화합과 세계평화의 염원을 담아 부처님과 성모마리아, 예수님의 모습을 벨벳으로 표현한 작품이 전시 된다.
영도다움전시관 지하 1층에 마련된 벨벳체험 및 교육장에는 벨벳 제작과 프린팅, 염색 등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데 특히 사진파일이나 전시장에서 디지털로 사진을 찍으면 벨벳위에 사진을 인화하는 체험이 가장 인기가 좋다
(주)영도섬유는 종래 고급화 위주의 제품이 갖는 결함(Only dry cleaning)을 제거한 실용성 제품의 개발을 촉진하여 물빨래가 가능한 Velvet을 성공시킴으로서 Velvet 제품 시장의 새로운 진로를 개척하였다.
고급스러우며 우아한 Velvet제품을 다양한 디자인으로 재구성하여 유럽, 북미 지역의 High Fashion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특히 국내 최초로 Velvet 천연염색제품을 개발, 성공시킴으로서 국내시장에서도 자연 친화적 Velvet제품의 판로를 열었다.
종래 단일 Color 염색물(PD物)위주의 제품 위주 생산에서 다양한 소재 개발이 가능한 후 가공물(프린트, 엠보, 코팅, 본딩, 발염제품)을 직접 개발, 생산 착수하여 부가가치를 향상시키고, 제직 디자인, 프린팅 디자인, Burn out 디자인 등 영도 특유의 다양한 디자인을 개발하여 영도만의 노하우로 화려하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여 영도의 벨벳생산 기술의 정수를 보여준다
영도벨벳의 벨벳 시트지는 바닥의 직물 조직이 경위사로 밀도 있게 조직되어 Pile을 형성하여 Pile이 눕지 않아 의자에 편히 기대어 앉아도 Pile의 Sleep현상이 없어 편안함과 안락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한, 내구성이 뛰어나 오래 사용하여도 시트지의 형태와 색상이 전혀 변하지 않고, 벨벳특유의 고급스러움으로 차량 내부의 중후한 멋과 우아함이 배어나오는 최고급 시트지로 국내외에서 각광받고 있다.
벽지/ 커텐지/ 의자/ 침구류 등 VELVET은 최고급 인테리어 재료로 섬유의 포근한 재질감과 풍부한 입체감이 단연 돋보이고 시각의 방향에 따라 변하는 환상적인 색상 표현은 항상 자연의 분위기를 창출하여 편안한 생활 환경을 조성해 준다.
영도벨벳이 자체 개발한 특수 기술로 Washable의 효과가 뛰어나고 우수한 단열, 흡음, 섬유에 의한 보온, 흡습의 온습도 조절로서 건강생활을 지켜드리는 위생적인 제품입니다. 또한 영도의 제품은 다양한 색상과 날염제품, 기타 여러 가공에 의한 여러 가지 디자인의 조화로 공간미의 극치를 표현한다.
영도의 벨벳제품은 다양한 소재의 완구, 유명 COSMETIC BRAND의 분첩지, 그리고 고급스러운 제품의 품격을 높이는 포장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어 왔다. 특히 최근의 성과인 카메라 필름 제조용 VELVET개발에 성공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영도벨벳은 꾸준한 연구·개발로 탄력성, 내광성, 내수성, 통기성, 내구성이 뛰어난 영도제품의 특징을 살려 산업용으로서의 활용범위를 한층 더 넓혀가고 있다.
대구광역시 중구여행지
영도벨벳 영도다움전시관
대구시 중구 삼덕동 2가 149-87번지 / 053-710-3700
http://www.youngdoliving.com
첫댓글 멋지게 잘 담으셨네요,,
패션과 인테리어로 여성을 유혹하는 아름다움에 빠졌다가 갑니다.
고운하루 보내시길요 ^^
이곳에 갔다가... 탐나는 가방이 있더군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