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덴트복원
다소 난이도가 있는 도어덴트입니다.
자동차문짝 찌그러짐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이번 찌그러짐은 주차장에서 진줄시 주차장기둥에 의한 덴트 입니다.
다행히 도장면 손상이 없어서 덴트복원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추측을 해보면
주차장에서 진출을 할 때
다 진출하지 않은 상태에서 핸들을 돌렸고
그로인해
앞쪽은 움푹 찌그러지고 뒤쪽은 내부에 덧첲판이 있다보니
없던 라인이 만들어졌습니다.
아주 날카로운 아크모양의 라인이 선명하게 생겼습니다.
내부빔을 고정하는 철판이 있는 부위이기때문에
돌출된 자리도 보이고
무엇보다 함몰된 부위를 잘 올려주면서 새로 생긴
라인을 잘 죽여줘야 합니다.
이 라인을 없애기가 생각만큼 쉽지가 않습니다.
내부에 한겹의 철판이 더 있다보니 단성이 약하고
들어올리고 내릴때 철판이 잘 움직이질 않습니다.
시간을 두고 차분하게 돌출된 곳을 내려줘야 합니다.
강한 글루탭을 이용하여 깊게 눌려진 부위들을
과하게 올려주고...
탭다운으로 조금씩 내리면서 면정리를 합니다.
아주 질긴 부위입니다.
패널의 함몰로 뒷쪽부분으로 밀려나간 형상입니다.
원래의 자리로 보내려면 글루덴트와 로드덴트의 조합이 필요합니다.
탭다운은 기본적으로 병행해야 되고
박힘없이 힘조절은 필수입니다.
잘 내려가지 않는다고 팍팍 쳐내리면 안됩니다.
이렇게 글루덴트와 공구진입이 가능한 포인트는 로드덴트를 병행하면서
최대한 본래의 모양을 만들어냅니다.
판금도색 없이 살려내는 유일한 복원방식
덴트복원!!
자동차선진국에서는
가장 선호하는 수리방식이며
차량의 값어치를 떨어뜨리지 않는 유일한 복원 방식입니다.
이렇게 복원해드렸습니다.
센타견적은 교환입니다.
비용은 잘아시겠지만 굉장히 비쌉니다.
덴트복원을 하시려고 샵을 방문하신 분들과의 대화도중
판금도색 비용의 절반정도의 견적을 내드리니까 깜놀하셔서
이거 그냥 펴는데 그렇게나 비싸요?? 라고 말씀하시는데...
아마
그동안 자동차외관 수리를 거의 안해보신분들, 덴트복원의 가치를 모르는
혹은 저렴한 저급수리점만 다녀보신 분들 일꺼라 예상됩니다.
자동차에 찌그러짐이 발생되면 교환보다는 수리를 하시는것이 좋고
판금도색보다는 덴트복원으로 수리하는것이 최상의 선택입니다.
인터넷이나 SNS 등을 통해서 이제는 많이 알려진
복원방식이지만
기술자별로 기술력의 차이는 천차만별 이기때문에
잘 알아보시고 최상의 수리방법으로 수리받으시기 바랍니다.
010-5338-7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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