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오늘 말씀 중에 은혜가 되었던 것을 나누어 보자. * 달란트비유 -결과물 때문에 실패할까봐 두려움이 있었는데 그게 아니라 게의름이 내안에 있어서 도전하지 못했다 앞으로 성실하게 살아야겠다 * 나는 선한 싸움을 다 싸우고~ 하나닝 앞에서 사는 삶을 살았기 때문에 공허하지않았다 -* 인생의 끝자락에서 선한 싸움을 싸우고~ 고백할수있는 내가 되어야겠다 3 공허하거나 허망했던 경험을 나눠보자 - 어릴때 교회 갔다와서 집에 혼자 있을때 공허함을 느꼈다 -군대에 있을때 ~~~ - 별로 기억에 없다
4 자신의 상황에서 하나님을 경외하는 법을 나누자 - 하루일과가 성경을 읽고 가까이 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 어려운 상황 속에서 주신 말씀이 삶을 이끌어 가신다 하나님 우선 먼저!! - 일상속에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을 찾아 하려고 애쓴다 나와 다른 상대방을 존중하는것 - 탐방했던 교회를 통해서 주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것
5 내 삶이 끝날 때 어떤 삶이었다 회상하고 싶은지 나눠보자 -신앙을 끝까지 지키는 삻 -두렵고 떨림으로 믿음을 지키는 삶 - 지금 하나님이 불러주셔도 족하다 자녀가 믿음생활 잘하고 있음이 행복하다 - 죽음을 위해 기도했던 엄마가 주무시는 중에 소천했던 것처럼 그렇게 살고 싶다 -따듯했던 사람이었다고 기억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