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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부산 대중교통 환승 요금 결정(3월 시행)
사상역 추천 0 조회 1,040 07.02.01 17:54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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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2.01 20:04

    첫댓글 켁... 환승요금 최저 240원... 서울 사는 저로서는 사람 미치게 만드는 요금이로군요...

  • 07.02.02 13:14

    어떤면에서 그런거에요? 서울 환승체계를 잘 몰라서요.ㅎㅎ

  • 07.02.02 13:27

    버스 지하철 환승할인의 경우 구간이 짧으면 서울시는 무료로 해 준단 말입니다...

  • 작성자 07.02.02 19:04

    버스-버스-버스 환승은 무료니 그 정도로 위안을..ㅎ

  • 07.02.17 16:22

    경기도도 무료환승 해주던가요? 경기도는 환승최저가 400원인데..

  • 07.02.02 00:23

    10원단위를 50원단위로 바꾸면 좋을텐데. 학생이 일반요금으로 올라가면 이게 계륵과 같은 상황이 올지도 모르죠

  • 07.02.03 00:18

    지하철에서 버스로는 환승안되는건가요??

  • 작성자 07.02.03 00:31

    지하철-버스 환승도 가능합니다. 단 다른 교통수단이므로 200원이 더 부과됩니다.

  • 07.02.04 01:42

    지하철 - 버스 - 지하철 환승할인이 왜 안될까요? 분명히 2회까지 환승할인이 되고, 지하철 - 버스, 그리고 버스 - 지하철 환승할인이 분명히 되는데 말입니다. 혹시 지하철 - 지하철 할인이 안된다는걸 잘못 쓰신게 아닌지요?

  • 작성자 07.02.04 05:33

    우선 지하철 → 버스(일반, 급좌) → 지하철 환승은 논란의 여지가 많았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논리적으로 환승이 가능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다는 점, 그러나 그런 방식의 환승이 이루어질 확률이 매우 적고 환승 이외의 용도로 될 가능성이 많다는 점 등이었을걸로 생각이 됩니다. 각설하고, 지하철 요금 지불 시스템 자체가 게이트를 한번 빠져나오면 요금이 몽땅 지불이 되어버리고 다시 들어갈 때는 요금이 다시 지불되는 시스템이기때문에 불가피하게 환승을 제한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 작성자 07.02.04 05:36

    즉 지하철 → 버스를 이용하면 둘 중 비싼 운임에 200원이 추가로 지불되어 환승이 가능하나, 그 후 30분 이내라도 지하철을 타게 되면 후승한 지하철 요금을 그대로 정산해야 합니다. 아직 시스템 문제인 것 같은데, 후에 고쳐질 수 있는 것인지 그렇지 않은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지하철 ↔ 지하철 환승은 페이드 에어리어 안에서 충분히 가능하므로 페이드 에어리어를 빠져나오면 환승이 불가합니다.

  • 07.02.04 21:39

    환승추가요금은 버스-지하철간 이용시에만 부과되며 버스-버스간은 종전대로 무료환승에 최대 2회까지 가능합니다. 아울러 개편과 동시에 지하철 카드단말기 교체로 부산버스, 지하철에서도 신용(후불)카드 사용 가능하며 마을버스는 2008년도에 환승제와 더불어 시행예정입니다. 그런데 버스-지하철-버스는 가능한데 지하철-버스-지하철이 안되는게 좀 이상하네요. 2회까지 가능한데..

  • 07.02.04 23:09

    이 내용 약간 가져가도 되나요? ㅎㅎ

  • 작성자 07.02.05 00:05

    물론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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