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개조를 마치고 이제 서울을 향해 올라가는 서울메트로 2호선 차량의 회송을 찍으려고 출사 나갔습니다.
원래 예정대로라면 신창원역에서 2시 30분에 출발하니 이 부근(한전 마산지점 뒷쪽으로 도보 10분거리입니다)을 2시 36~7분에 통과해야 정상이지만, 웬일인지 조금 지연된 2시 45분경이 되어서야 여길 통과하더군요...
저멀리 희미한 빛이 들어옵니다...
나타나셨습니다!! ㅎㅎ;
열차운행에 어느정도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조금 물러서서 촬영합니다.
통과 직전...!!!
오늘의 주인공은 서울메트로 275편성...!!
오늘의 주인공은 서울메트로 275편성...!!
차량이 새차처럼 매끈해보입니다 ㅎㅎ; 서울메트로의 로고가 선명하군요 ㅎ
'안녕~~~!!!'
멀어지는 전동차... 조금 있으면 이차량도 다시 서울에서 열심히 사람들을 싣어나르겠지요? ㅎㅎ;
수명이 다 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해 달려주었으면 합니다^^;
더불어서 내일은 2시 10분에 신창원역에서 출발하는 행신행 회송열차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지점은 버스를 타고 한전 마산지점 정류장에서 하차하여 약 10분정도 걸어오면 됩니다. 일전에 몇몇 회원분들이 여기로 출사를 나오시길래... 한번 저도 여길 처음 가 봤는데 촬영장소도 무난하고 괜찮네요 ㅎㅎ;
첫댓글 몸체도 깨~끗해졌네요
새단장 했지요 ㅎㅎ
마창자동차운전학원을 찾으면 아마 쉽게 오실거라 생각합니다.
아... 근처에 운전학원 같은게 있었는데 그게 마창자동차운전학원이었군요...; 광고는 수없이 많이들어봤는데..;
아, 저도 라디오에서 많이 들었습니다.
신기하네요 ㅋㅋㅋㅋ
순간 베트남에 수출하러 가는 줄 알았습니다..
베트남에 수출하러 가는 것이 아니라 서울로 갑종회송을 하러 차량반입을 하는 장면입니다.
저는 미리보기 사진만 얼핏 보고 통일호인줄 알았습니다;;;;;;
사진으로 추측되더라도 통일호가 아닙니다. 서울로 개조전동차를 서울의 지하철 역으로 갑종회송하여 차량반입을 하는 것입니다.
275편성이 출고를 시키는군요.
출고가 아니라 서울의 지하철 역까지 갑종회송하여 차량반입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말하지면 275편성은 반개폐형 창문이 달려 있는 개조GEC쵸퍼차량으로 상경했기 때문이죠. 이제 남은 것은 개조GEC차량 276, 277편성인데 개조GEC차량 276, 277편성까지 모두 다 반입되면 군자소속 차량반입도 277편성의 개조차량 반입을 끝으로 모두 끝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남은 것은 개조GEC차량 276, 277편성이 언제 반입이 될 지, 군자소속 차량의 반입이 언제 끝나게 될 수 있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군자차량기지도 멜코초퍼도 폐차 다 시겼는지요?
116편성님, 멜코쵸퍼차량은 군자차량기지 소속이 아닌 신정차량사업소 소속으로 1983~1986년산 차량만 대다수가 베트남으로 수출했고, 일부가 무산되어 폐차되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군자차량기지도 베트남 수출이 무산된 멜코쵸퍼 차량 일부만 매각하여 폐차처리했으며, 군자차량사업소에 있는 1983~1984년산 GEC쵸퍼차량은 대다수가 베트남에 수출되었어도 일부가 무산되어 매각이 예정된 상태로 사실상 폐차처리가 예정된 상태입니다. 다만 올해 개조GEC차량은 이미 반입한 275편성만 제외하고 남은 개조GEC차량 2개편성인 276, 277편성의 경우에는 올해 하반기쯤 반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남은 개조GEC차량인 276, 277편성이 늦어도 올해 하반기쯤 반입할 예정이 되더라도 현재 2호선 본선에서 운행하고 있던 기존 광폭형 GEC차량 276, 277편성은 늦어도 25년간의 내구연한이 도래되는 2010년 초까지만 운행하며, 그 대신 올해 하반기에 반입예정인 개조GEC 276, 277편성 차량은 늦어도 올해 말 이내에 반입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부디 사고없이 달리세여^^
275편성은 현재 개조GEC쵸퍼 후기형 전동차로 운용중이며, 외형은 서울메트로 4호선 대우중공업 제작 전동차와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