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들이 금과 옥조로 여기는 교인 총유개념.
이 용어는 대법원에서 교회 분쟁에 대해 획을 그은 판결이라고 알려져 있는 그 판결문에 나온 용어라고 알고 있습니다.
핵심은 "교회가 분쟁이 있을때에 교회의 재산권은 교인 모두의 것이기에, 분쟁 당사자가 임의로 분할할 수 없다" 입니다.
지당한 판결 이지요.
우리교회에 적용하면,
안티 몇 명이 난리 친다고 해서, 그 몇명분의 재산을 분할하여 그들에게 줄 수는 없다는 것 입니다.
강남예배당 지하실에 바퀴 벌레 처럼 모여 있는 저들이 아무리 강남 예배당이 자기들 것이라고 주장해도
교인 전체가 합법적 절차에 따라 인정하지 않는 한 그 예배당은 저들의 것이 아니라 교인 모두의 것이라고 하는 판결 입니다.
지금 저들은 총유 개념을 주장하는 것이라 아니고, 말로는 총유 개념이지만 실제로는 소수 독점 개념을 주장하는 것 입니다. 그런 개념은 조폭들이나 쓰는 개념이지요.
당회가 결의하여 교인들의 총유인 강남 예배당을 리모델링 하기로 결의 했습니다.
당회는 교인들의 대표가 모인 의결기구 이고 절차와 법에 따라 합법적으로 결의하였습니다.
여러 증언과 보도와 자료를 보면 알 수 있고 이번에 리모델링 한다고 하는 공식 주보 광고도 이에 근거하여 한 것 입니다.
오정현 담임목사님 개인의 뜻이 아니라 안전 점검과 그에 따른 안전 조치를 겸한 사역의 확대에 따른 개 보수 공사를 하는 것은
당연한 것 입니다. 이것은 모든 당회원과 모든 교인들의 뜻인 것입니다.
그런데 저 안티들은 그 공사를 일년이나 지연시키면서 한국교회앞에 큰 죄를 짓고 있는 것이지요.
저들의 말대로 강남예배당은 교인들의 총유 이므로, 한줌도 안되는 안티들이 임의로 주관할 수 없습니다.
저들의 말이 그것을 말 하고 있습니다.
저들이 경찰에 체포되어 지난번 처럼 수천만원의 벌금을 내지 않고 한국교회의 참된 갱신과 개혁을 뒷받침 하려면 어서 그곳에서 나와 뿔뿔이 사라지던지 아니면 이곳 새 예배당으로 와서 함께 은혜 받고 새 사람 되던지 해야 합니다.
교인들의 총유 주장 하면서 강남 예배당에 움크리고 앉아 있는 것은, 청와대에 들어가서 "이것도 국민의 세금으로 지은 국가 소유이며 국가의 주인은 국민이고 내가 바로 그 국민중의 하나이니 내가 좀 쓰겠다"고 말 하는 것과 크게 다를바가 없는 코미디를 하겠다는 것입니다.
교회재산은 교인 총유입니다.
그것은 교인 한 두사람이 맘대로 처분하고 소유권을 주장 할 수 없다는 것을 다시한번 강조합니다.
안티들은 이것을 명심하고 이것과 반대되는 해석으로 혹세 무민하는 "소송비 따먹는"이상한 변호사에게 더 이상 농락당하여 수억의 소송비를 탕진하는 누를 범 하지 말기를.
첫댓글 넵두세요
타워 펠리스 물주가
공사방해 벌금도 내 주겠지요
법 좋아하는 저들의 법대로 하면 됩니다
타워팰리스에 산다는 물주 하나님이 주신 물질을 그따위로 쓰니 노년에 고생 하려고 자폭을 하네요. 하나님께 제대로 정죄를 받아봐야 회개를 하려나...쯧 쯧
@소망희망 그 물주 타펠 주위뿐 아니라 아는 순장들, 아는 권사들, 자기 지인들에게까지 한 밤중에도 전화 걸어 교회 해악질 한다고 소문이 자 자 합디다
집사님, 권사님들이 넌더리를 내던데요 ( 시도 때도 없이 전화해서 물고 늘어진다고요 )
거꾸로 가는 인생을 삽니다 그양반!
@여호와는 나의 목자 맞습니다. 제자 옥한흠 3번이나 봤다며 안본 사람 빨리들 보라고 카톡방에 난리치고...몇주전에는 금요일길바닥 시위에도 나타났답니다!
참 뻔순이가 따로 없네요~~
리모델링건은 이미 공동의회 통과한 사안인데 억지 부리는거죠.
긍쑤는 좋아할 겁니다. 깽판이 입지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잖아요.
제대로 상대해 줄께 와라. 그곳의 노인네들은 앞세우지 말게나, 자존심도 없나?
아무리 사람이 없기로 서니, 불쌍한 노인네들 앞장세우고 뭐 하는 짓인가. 그리고 피망이를 횡령범이라고 하더니 그 자를 또 앞세우는 이유는 뭔가?
짧게 굵게 간단히 다시 말씀드리면, "교회가 분쟁이 있을 때에 교회의 재산권은 교인 모두의 것이기에, 분쟁 당사자가 임의로 분할할 수 없다".
어제 수지 더 사랑의교회 권사님 한분을 만났더니 깽신위 어떤 권사가 강남예배당 자기들에게 줘야한다는 판결이 났다고 했다네요~~~
거짓말을 밥먹듯하는...깽판위! 언제 그 거짓말을 멈추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