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forum.paradoxplaza.com/forum/index.php?threads/imperator-hotfix-1-0-1-demetrius-is-live-checksum-4a73-not-for-problem-reports.1173453/
참고로 1.0에서 진행하던 철인 세이브파일은 호환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일반 셒파는 상관없음). 진행 중인 철인 세이브를 이어서 하고 싶으시다면 스팀 베타를 통해 이전 버전으로 돌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스팀-라이브러리-임롬 우클릭-속성-베타-'참여하고 싶은 베타'에서 1.0 선택 후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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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밸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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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병의 수를 줄이는 대신 주둔 지역을 다소 확장하였습니다.
- 국가의 수도는 건물 슬롯 1개를 추가로 가지게 됩니다.
- 수도의 요새가 일반 건물과 마찬가지로 슬롯 1개를 차지하도록 하였습니다. 다만 1단계 요새는 지금과 마찬가지로 유지비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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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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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충한 장군이 적군을 공격하는데 지나치게 도움이 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AI가 반란군이나 야만족을 공격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예비대(Keep in Reserve) 임무가 다소 공격적인 움직임을 띄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정찰 임무를 실행하면 유닛이 한 지역에 가만히 있지 않고 국경지대를 순찰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군사/요새 유지비가 평시에는 보통 수준으로 자동 설정되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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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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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전 인터페이스에서 제독의 능력치 아이콘이 가려지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점수판이 날짜 표시판에 가려지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외교 맵모드에서 휴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전투 결과 예측 아이콘의 예측확률을 높였습니다.
- 기본 UI 축척을 보정하였습니다.
- 전술창에 스크롤바를 추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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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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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렉을 줄이기 위해 게임 진행 속도를 최적화하였습니다.
- 벤치마크 실행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실행 옵션(스팀-라이브러리-임롬 우클릭-속성-게임 실행 옵션)에서 -benchmark라는 명령어를 입력하면 게임 실행 시 약 4분 동안 GPU와 CPU를 테스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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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그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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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을 불러올 때마다 저장된 모든 외교 메시지를 다시 불러오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이벤트나 유닛 능력 등 다른 효과를 통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때 발명도 얻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공성이나 전투 시 싱크가 맞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영어 버전에서 아포스트로피가 잘못 사용된 문구를 수정하였습니다.
- 야만족은 더 이상 "부족"이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평화협정 후 맵 아이콘이 잘못된 상태(ex: 종료된 전투나 공성)로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요새를 건설하던 도중 해당 프로빈스의 소유권을 잃었을 때 희귀한 충돌 현상(rare crash)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이벤트와 관련된 희귀한 충돌 현상을 해결하였습니다.
- 게임 저장은 백그라운드 스레드에서 진행되며, 진행 시 메시지를 띄우며 멀티플레이 시에는 게임을 일시정지합니다.
- 저장 중에는 이벤트 등의 상호작용을 선택할 수 없도록 하였습니다.
- 병력이 0명인 함대나 부대가 존재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무역 루트를 잘못 제거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여분의 무역 루트를 제거하기 전 흑자 규모를 계산하도록 하였습니다.
- 불충한 지휘관을 그 자신이 지휘하는 부대에서 몰아낼 수 없도록 하였습니다.
- 전투 시 주사위의 숫자를 1~6 -> 0~5로 변경하였습니다.
- 국명이 로캘라이징되지 않은 텍스트로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멀티플레이 시 로비로 돌아오면 잠재적 충돌 현상이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유닛 건설이 완료되면 잠재적 충돌 현상이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프로빈스를 정복하면 그 지역에 있는 영구적 프로빈스 모디파이어가 사라지도록 하였습니다.
- 파로스의 등대(Pharos Lighthouse) 이벤트 체인이 지나치게 빨리 종료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프랑스어, 중국어, 스페인어, 러시아어의 로캘리제이션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 철인 세이브를 불러오면 일부 캐릭터의 파벌에 대한 신념(party conviction) 수치가 매우 크게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독립보장 국가가 동맹국으로 발전할 때 잘못된 팝업을 띄우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부족장이 한 명 이상으로 카운트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러시아어/중국어로 플레이할 때 프로빈스 검색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패러독스 계정 생성 인터페이스에 존재하는 여러가지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멀티플레이 메뉴에서 서버 검색이 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프로세싱에 필요한 쓰레드가 충분하지 않아 11월만 되면 튕기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윈도우 7에서 실행 시 튕기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도전과제 '우리의 바다(Mare Nostrum)'의 달성조건에서 스페인 북부 해안의 일부 지역을 제거하였습니다.
- 야만족들의 출몰 지점에서 그들을 가차없이 제거할 수 있는 버그를 해결하였습니다.
- 감옥에서 사망한 캐릭터로 인해 싱크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쿠샨 왕조 형성 디시전이 국가의 현재 등급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키프로스를 형성하려면 영토의 크기가 일정 규모 이하가 되도록 하였습니다.
- 게임에 영향을 주지 않는 모드를 활성화해도 철인 세이브를 불러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매달 인력 증가량을 정확히 나타내도록 하였습니다(레딧의 /u/Flaxx17에게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요새가 고쳐졌으니 내전은 좀 더 편하게 끝낼 수 있겠네요. 세이브 파일이 호환 안 되서 다시 해야하는 상황이지만 말이죠(..)
- 불충한 지휘관을 그 자신이 지휘하는 부대에서 몰아낼 수 없도록 하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거 버그였네요. 공짜로 병력뽑아서 편한줄 알았더니
버그가 엄청 많네요 ㅋㅋ
생각보다 상당히 양호한 편이었습니다. 크래쉬도 거의 안 일어났었고요.
아 파티 컨빅션 42만 이런게 버그였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