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cfile/cafe/2176E04958F1FBE032)
출처 : http://m.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321672
발암물질’ 논란에 휩싸였던 유명 브랜드 립밤이 인체에 무해하다는 보도가 나왔다.
영국 매체 메트로는 지난 10월 전문가 의견을 빌려 “립밤에 포함된 원료는 유해하지 않다”는 정정보도를 냈다.
앞서 9월 메트로는 프랑스 소비자 단체 ‘UFC-Que Choisir’가 발표한 조사 자료를 인용해 21개 립밤 중 10개 제품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됐다고 보도했다.
10개 립밤 중에는 카멕스, 라로슈포제, 유리아주, 아벤느 등 국내 유통 중인 유명 브랜드 제품들이 포함돼 논란이 일었다.
영국 화장품·향수 협회장이자 독물학자인 크리스 플라워(Chris Flower) 박사는 메트로에 “립밤에는 독성이 없으며 불안해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크리스 박사는 발암물질로 지목된 립밤 속 ‘미네랄 오일’ 성분에 대해 “미네랄 오일은 100여년이넘는 기간 동안 화장품에 안전하게 사용돼 왔으며, 인체에 무해하다는 것이 입증됐다”고 밝혔다.
크리스 박사는 또 “특히 립밤에 들어간 미네랄 오일은 고도로 정제된 고품질 오일이기 때문에 건강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앞서 프랑스 소비자단체 UFC 측은 10개 립밤에 암을 유발할 수 있는 미네랄 오일 성분(MOSH·MOAH)가 적정량 이상으로 사용됐다고 주장했다.
카멕 카멕^^7
첫댓글 다 버렷는데요??????
장난하냐...
유리아주 걍 쓰고있었음... 그게 젤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