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막 워홀 6일 차에 접어든 초보워홀러입니다. 첫 글은 저의 입주후기를 써보려 합니다.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면서 가장 걱정하고 고민이었던 부분이 부동산을 어디로 해야 할지 정말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여러 부동산의 이용후기도 찾아보고 이것저것 확인해 봤지만 저는 이용후기가 가장 많았던 임상현 부동산을 선택했습니다. 제가 집을 늦게 구했던 터라 제가 마음에 드는 좋은 집은 없을 거라고 각오하고 연락을 드렸지만 임상현 부동산에서는 어려운 조건임에도 최선을 다해서 위치도 좋고 제가 원하는 가격대와 조건에 맞는 좋은 매물의 집을 찾아주시려고 애써주시고 집들의 장단점이라든지 주변에 무슨 상권이 있는지도 세세하게 안내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저는 본가가 지방에 있기 때문에 오전에 도착하기에는 힘들 것 같아서 하루 일찍 와서 호텔에서 하루를 보내고 다음날 계약서를 쓰러 갔습니다. 임상현 부동산에서 차량으로 제가 있는 호텔까지 오신 후 사무실까지 픽업해 주셔서 편하게 이동했습니다. 또 계약서를 쓰는 도중에 타국에서 처음으로 집을 구하는 일이다 보니 서투르고 긴장한 탓에 실수가 많았지만 임상현 부동산 직원분들의 친절한 대응으로 계약서 작성을 잘 마칠 수 있었고 첫 입주에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용품을 입주 선물로 주셨습니다.(정신이 없어서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ㅠㅜ) 그리고 제가 계약한 집까지 다시 픽업해 주셔서 정말 편하게 이동하였습니다.
그렇게 저는 7월 31일부로 이 집에 입주했고 저는 오사카시 이쿠노구에서 거주 중이며 집에서 도보로 5분 정도만 걸어가면 기타타츠미역이 있는 역세권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집 주변에도 다양한 음식점이 있어서 요리를 귀찮아하는 저에게는 먹거리의 선택지가 많이 있어서 최고의 위치라고 생각하고, 집 근처에 라이프(마켓)와 빅카메라(전자제품 가게)가 있어서 생필품을 사러 가거나 가전제품 구매, 휴대폰을 개통하러 굳이 멀리까지 나가지 않아도 돼서 너무 좋았습니다.
입주하고 나서 가장 먼저 느낀 점은 사진으로만 보던 것보다 생각보다 더 좋다고 느꼈습니다. 솔직히 입주하기 전 임상현 부동산에서 보내주신 사진과 영상으로만 봤을 때는 방이 생각보다 작아서 아쉬운 감은 없지 않아 있었지만, 늦게 집을 구한 터라 아쉬운 대로 생활하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입주를 하고 나서는 집도 꽤나 넓고 혼자서 생활은 데 있어서 전혀 지장이 없을 정도로 공간이 있어 매우 만족스럽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집에는 에어컨과 가스레인지는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어서 무척 더운 날이었지만 시원하게 짐을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집에는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서 공유기를 구매하여 집에서 데이터 걱정 없이 유튜브, 넷플릭스 등과 같은 영상시청도 자유로웠던 게 좋았습니다. 아직 입주한 지 6일밖에 되지 않아서 집을 꾸미거나 하진 않았지만 저는 1년만 있다가 한국으로 돌아갈 생각이기 때문에 감성적인 것보단 실용적인걸 위주로 집을 꾸밀 생각입니다.
화장실도 협소해 보이지만 혼자 사용하는 데 있어서는 전혀 불편하다고 느끼지는 않습니다. 또 수납할 곳이 없어 보이지만 거울이 수납할 수 있는 거울이기 때문에 수건, 스킨로션, 헤어 에센스 등을 놓기에는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크지는 않지만 욕조도 있어서 자주는 아니지만 간혹 사용할 것 같습니다. 샤워실이 창문이 없다 보니 환기가 되지 않아 곰팡이가 필까 걱정했었지만 환풍기가 비치되어 있기 때문에 환풍기만 잘 틀어놓아도 샤워실이 뽀송뽀송하게 샤워하기 전으로 돌아가 곰팡이 걱정은 안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임상현 부동산과 오랜 기간 협력해 온 가전제품 렌탈 업체 “우리 리싸이클”을 통해 가전제품 5종 냉장고,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세탁기, 청소기까지 컨디션 좋은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렌탈하여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입주 당일날 입주하자마자 오셔서 바로 가전제품을 설치해 주시고 설치해 주시는 분도 한국분이셔서 사용 설명도 간단하고 알기 쉽게 해 주셨습니다. 만약에 저처럼 1년만 살다 돌아갈 거다! 하시는 분들은 직접 구매하고 힘들게 처리하는 것보단 저렴하게 렌탈을 해서 사용하고 퇴실 시 수거 요청을 하면 수거까지 해주시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1년 동안 지낼 저의 집 입주 후기였습니다. 한국에서 집을 구할 때도 여러 군데의 부동산을 이용해 봤지만 이렇게 진심으로 해주신 곳이 있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친절하시고 세세한 부분까지 챙겨주시는 임상현 부동산을 보고 든든한 내편이라고 느꼈습니다. 저는 임상현 부동산을 선택한 것에 대해 후회는 없고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려 분도 오사카에서 집을 알아보신다면 꼭! 임상현 부동산에 상담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