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상황 : 2005년 1월 기존 추진중이었던 개발 사업을 인수 쪽으로 검토하였으며, 현지 업체에서 토지 작업은 끝난 상황 ( 100% 토지사용 승락 ) 이었으며 330 여 세대 설계나왔음. 시내로 들어가는 입구 쪽이며, 뒤편에 신규 입주 아파트 대동피렌체 ( 1,700 여 세대 ) 가 있어서 적극적으로 검토하였으나 문제점은 고압선이 대동피렌체 와 당 부지사이를 가로 지르고 있어서 건축 심의가 안 떨어짐. 사업 승인이 계속 반려되어서 포기함. 수익성은 상당히 나오는 편임. 현재 대동 피렌체 신규 입주 주민들의 민원 접수중 ( 특 고압선 문제 - 시에서는 고압선 이전 계획이 없다고 함.)
인수 자금까지 확보 후 인수 중에 툭 불거진 문제점이 특고압선이었음.
최소 5년에서 7년 후 고압선 이전 할듯. 하마터면 큰 봉변 당할뻔 했음.
대동 피렌체 허가때문에 밀어 붙이면 허가 날꺼라 생각했지만, 대동피렌체 허가 문제 때문에 거제 시장이 구속 되었다함.
첫댓글 자고로 고압선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철거나 이설이 되기까지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양산 웅상읍 서창택지 지구에도 유사한 사례가 있어 고압선 지중화작업으로 사업기간에 문제가 되어 심각했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게시물 감사합니다..
아....거제도에서 그런 비슷한 현장을 본적 있어요.... 거제도 사람들도 아파트 올라 가는것 보고 미쳤다고 그러던뎅... 이 부지가 맞는지 모르겠지만...
거제도 지역에서 아파트부지를 물색중 그쪽지역도 생각한 적이있는데 그런 문제점이 있는 줄 몰랐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현장 방문하고 제가 또 거제도 건설업체에서 근무했습니다. 그쪽 땅 부지는 괜찮은 부지인데... 고압선 이설비용이 만만치가 않아 사업성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분양도 쉽지는 않을겁니다. 제 판단으로 7:3 안될가능성이 3 으로 봅니다.
거제 신현읍이라면 분양은 좀 될 거 같긴 하겠지만 고압선은 피하는게 상책입니다. 어딜 돌아다녀봐도 확실한 답을 주는 곳은 없읍니다. 일단은 한국전력에 문의해 보아야 겠지만요... 이설된다 하더라도 비용이 장난이 아닐겁니다....
원만하게 진행되는 물건은 하나도 없군요. 조심 또 조심
실지 거제에서 공사한적이 있는데, 그 고압선은 대우조선소로 가는 특고압이라고 합니다. 당초 대동아파트 뒷쪽인 계룡산으로 이전할 계획이였는데, 환경단체의 반발로 애매한 상황이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시행사 랑 한전에서 신현읍 고압선 지중화나 이전 협의 중인이라는 공문(사본) 첨부된 으로 본적 있는데..... 아닌가 보네요!?
지중화나 고압선 이설시 제3의 민원이 발생하므로 한전이 난색을 표함 이설비용50-60억 지중화비용 120-130억소요 누가 지하에 고압선 지나가는 아파트에 분양받을려고 할까요....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저도 이근처 부지를 본적이있는데 고압선뿐아니라 변전소 문제도있습니다. 변전소 옥내화가 예정되있긴하지만... 변전소하고 고압철탑 이전시 소요비용이 80억에서300억정도 소요된다고하네요 자세한사항은 창원전력관리처용지과055-268-2315에문의하시면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