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고속철도 전용선, 신안산선 밑에 지으면 안 될까?
*[오까]* 추천 0 조회 734 09.11.11 21:20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11.11 21:49

    첫댓글 고속철 전용선이 있으면 그것만큼 좋은것도 없겠으나,, 신안산선이 개통된다면 굳이 필요하련지 모르겠습니다. 신안산선의 가치는 심지어 KTX 광명 시종착을 고려하게 할만큼이니까요.

  • 작성자 09.11.11 23:06

    흠..... 과연 그럴까요?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경기서남부와 서울도심간 연결성이 증대되는 건 사실이겠지만, 그렇다고 KTX 광명시종착 고려할 정도는 아닌 것 같은데요?

  • 09.11.12 00:12

    글쎄요. 서울-금천구간의 과밀을 생각하면 전용선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일반열차 10분 내외의 간격에다가 KTX까지 시간당 3~4회꼴로 지나가는 마당인데요. 여기에 화물까지 포함하면 그야말로 막장이죠.

  • 09.11.11 22:05

    저를 비롯하여 많은 동호인들이 주기적으로 해온 얘기가 또 나왔네요.. 그렇게 얘기가 계속 나오는데 대체 검토도 되지 않는 이유는 과연 무얼지.. ㅜㅜㅜㅜ (그건 그렇고 강매기지가 아니라 행신기지 아닌가요?)

  • 09.11.12 00:37

    장기적으로 통일 이후 등으로 내다보더라도 서울 - 광명간 전용선로는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번에 신안산선 공사할때 함께 진행하면 좋겠습니다. 철도 공사에 민원 넣어야 되나요? ㅎㅎ

  • 09.11.12 03:43

    그리고 또다른 노선인 수서-평택이 이미 건설예정인 만큼 서울-광명구간은 그리 서두르진 않을것 같네요

  • 09.11.12 11:30

    본인도 약 2년쯤 전 글에서 신안산선 병행 지하선로를 제안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비슷한 의견을 보니 반갑군요. 신안산선의 강북 목적지가 서울역이 아니기 때문에 공사가 상당히 까다로워 서울-영등포 지상, 영등포-광명 신안산선 병행이나, 서울-강남-화서 신선으로 일반열차를 모두 빼고 서울-광명은 고속열차 전용으로 하는 방법이 지금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