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Re:고속철도 전용선, 신안산선 밑에 지으면 안 될까?
Techno_H 추천 0 조회 898 09.11.12 03:54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11.12 10:53

    첫댓글 근데 대심도로 할것이라면 굳이 신안산선을 따라가지 않아도 바로 용산으로 쫙 쏴줄수 있지 않나요? 그정도 기술도 안됩니까?

  • 09.11.12 11:14

    기술이 아니라 돈이 문제인듯 합니다. GTX 한다는거 보면 광명-서울 지하 직선 철도 건설이 어렵지 않은듯 보입니다. 다만 1조가 넘는 사업비가 들텐데 그리 쉽게 추진하기는 어려울테죠. 물론 엊그제부터 착공에 들어간 뻘짓 않하면 충분히 하고도 남을테지만요.

  • 작성자 09.11.12 17:12

    대심도라고 해서 지상시설물에 전혀 지장을 받지 않는 천하무적은 아닙니다.^^ 구난역이나 환기구 등을 중간중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시가지를 무시하고 온전히 직선으로 가로지르는 것은 무리가 따릅니다.

  • 09.11.12 14:51

    기존 경부선 하부도 구로역 급곡선이 있는데 250km/h가 가능할까요?

  • 작성자 09.11.12 17:10

    현재까지의 연구는 230km/h 까지 충분히 가능하다고 제시되고 있습니다. 어차피 서울/용산역에서부터 가속하기 시작해도 구로까지 230km/h를 다 내긴 힘들기 때문이죠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