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파엘 엔리케 | 라이트로켓 | 게티 이미지
이전에 트위터로 알려진 소셜 미디어 서비스 X가 사용자를 위한 두 가지 새로운 구독 계층을 출시할 것이라고 X의 소유주인 Elon Musk가 금요일에 밝혔습니다.
머스크는 한 단계는 ”모든 기능을 포함해 가격이 저렴하지만 광고가 줄어들지 않는 것”이고, 다른 단계는 ”더 비싸지만 광고가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주 X 는 ”다른 게시물을 게시하고 상호 작용”하기 위해 뉴질랜드와 필리핀에서 사용자에게 연간 1달러를 청구하는 테스트를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X는 이것이 스팸과 봇 활동을 퇴치하기 위해 고안된 프로그램의 일부라고 말했습니다. 탈퇴한 사람은 게시물을 읽을 수만 있습니다.
광고
1달러 연간 구독이 머스크가 언급하는 두 가지 새로운 구독 계층 중 하나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 소셜 미디어 회사는 이미 X Premium이라는 월 8달러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가입한 사용자는 자신의 계정에 파란색 체크 표시는 물론 게시물 편집 기능과 같은 기타 기능도 얻을 수 있습니다.
2022년 10월 트위터를 인수하고 X로 브랜드를 변경한 이후 머스크는 신뢰 및 안전 팀을 축소 하고 무료 계정에서 파란색 체크 표시를 제거하는 등 대대적인 변화를 이루었습니다. 파란색 체크 표시는 사용자가 공인에 속한 실제 계정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머스크는 또한 플랫폼에서 이전에 금지된 계정을 복원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광고주는 겁을 먹었습니다. 지난 7월 머스크 는 ”과중한 부채”와 함께 광고 수익이 거의 50% 감소했기 때문에 X의 현금 흐름이 여전히 마이너스라고 말했습니다 .
신규 구독은 회사의 재정을 개선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기 위한 입찰이 될 수 있습니다.
X는 Meta 와 같이 덜 성숙한 플레이어의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스레드와 Blues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