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건담 애니메이션을 그다지 많이 본 사람은 아닙니다. 그러기에 소위 "건담 오타쿠"급의 사람들 만큼 잘 알고 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잘 알지도 못 하는 주제에 뭐라 하는 겁니까?" 라는 식의 글은 보고 싶지 않다는 것을 먼저 말씀 드리겠습니다.(아 그리고 혹시 이 글이 논쟁의 소지가 된다면 말씀해주세요. 자진 삭제 하겠습니다. 별로 활동도 안하는 유령회원이 카페에 분란을 일으켜선 안되겠지요^^)
(제가 본 건담 애니는 퍼스트 건담 극장판, 그 덴드로비움 나오는거-_-;;이름 생각 안나네. 그거 티비판 말고 나온거 있잖아요 그거 봤고..역습의 샤아, 08소대, X건담, G건담 보다가 재미없어서 5화만에 ㅈㅈ치고 때려치고, 감동의 쓰나미가 밀려오신다는 주머니속의 전쟁 2화만에 재미없어서 ㅈㅈ치고, 건담 시드정도 봤네요. 확실히 별로 안봤네-_-;;; 사실 건담 애니 옛날것들은 스토리가 좋아도 작화가 적응 안되서 볼 엄두가 안나서 안봐요-_-;;)
이곳 분들은 아무래도 저보다 많은 지식과 정보를 알 고 있을 것이라 생각 하기에 여쭙고 싶네요.
최근에 제목에 적은 것처럼 건담시드 데스티니를 봤습니다. 현재 50화만 남겨둔 상태고 50화+스페셜화만 보면 끝을 보겠네요.
이 애니는 사실 시드가 그다지 재밌지도 또 재미없지도 뭐 그냥 이러지도 저러지도 않은 상태의 기분으로 봤었던 지라 안보고 버티고 있었죠. 그러다가 이번에 슈로대Z에 나오는 건담이 시드 데스티니라고 하기에 큰 맘먹고 봤죠.
항간에 들렸던 말과는 달리 꽤나 재밌었습니다.(하도 막장 애니란 말을 여기저기서 주워들어서 안보고 있었던 것도 컸어요.) 추석연휴동안 하루에 10편씩 보면서 꽤나 몰입해서 봤거든요. 되려 시드 보다 몰입도가 더 좋았던 것 같은데 제 입장에선 말이죠.(전 재미 없으면 중간에 바로 ㅈㅈ치고 안보거든요)
그런데 그냥 들리는 말이라던가 네이버의 지식즐이라던가 그런 것들을 슬쩍 접하면 "시드-시드데스티니는 쓰레기다. 이건 건담도 뭣도 아니다."라는 식의 꽤나 빈정 상하게 들리는 말들이 꽤나 많습니다. 대게 막장 스토리라던가 동인녀를 의식한 캐릭터성, 작화 붕괴, 존재감 없는 주인공, 건담인데 하는 짓은 슈퍼물, 그외 기타등등 너무 많은 욕을 하는 것 같던데.
글쎄 왜 그럴까요? 뭐 취향의 차이도 있겠지만 그렇게 욕먹을 작화도, 막장 스토리도, 캐릭터성도 아닌 듯 싶은데 말이죠.
라크스가 일개 아이돌인 주제에 나대는 꼬락서니가 말도 안된다라던가..키라의 인생 다 산 듯한 보살짓, 줏대 없는 신아스카
일일히 하나하나 다 대꾸 할 수는 없겠지만 뭐 제가 언급했던 거에 대한 제 생각을 적자면..
막장 스토리 - 전 막장이라고 생각 안드는데 말이죠. 전 스토리 꽤나 훌륭하게 생각해요. 뭐라 언급하긴 좀 어렵지만--;; (시드때 퍼스트 건담을 모방한 스토리에 욕을 많이들 하시던데 그 스토리가 무슨 성지도 아니고 쩝-_-; 다른 애니도 아니고 같은 건담 애니에서 좀 써먹었다고 마녀사냥 하듯 벌떼처럼 들고 일어나서 욕 해대는게 좀 꼴사나워보여요)
동인녀를 의식한 캐릭터성 - 요새 안 이쁜 캐릭터가 있나요? 그럼 이런 비판 안당하려고 쌍팔년도식으로 그려놓으면 캐릭터 못 생겼다라고 욕할 거 같은데..
작화 붕괴 - 도대체 얼마나 자세히 보시면 그게 들어나는지--; 그냥 편하게 보면 안되나 튀는 도트 다 찾아가시면서 애니 연구 하듯 보시나..--;; (전 2차, 3차알파 도트튀는것도 신경 안쓰면서 하는 놈이긴 하지만...)
존재감 없는 주인공 - 뭐 사실 이건 좀 공감이 가긴 가죠. 그냥 주인공이 없는 느낌. 아니면 다 주인공이란 느낌.
건담인데 하는 짓은 슈퍼물 - 이것도 시대가 발전해서 생겼다고 생각해주면 안되는지. 그럼 언제까지 퍼스트 건담마냥 움직여야 하나..그리고 전 안봐서 잘 모르지만 Z건담도 어떤 분들은 막판에 하는 짓이 슈퍼로봇 마냥 설친다고 하던데 Z건담이 저러는 건 또 욕 하시는 분들이 별로 없는 듯.
라크스가 일개 아이돌인 주제에 나댄다 - 라크스는 "일개 아이돌"이기 전에 "시겔 클라인"의 딸이죠. 시겔 클라인은 자프트에서 꽤나 영향력이 있었던 인물 같은데. 아닌가요?
키라의 인생 다 산듯한 보살짓 - 글쎄요. 비록 키라가 나이는 어리지만 꽤나 힘들게 살아왔다는 걸 잊으신 듯. 주위에 나이는 어리지만 정말 생각이 깊고 어른스럽게 행동하는 사람들은 전혀 못 봤나..사실 사람은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알아서 개념을 찾는것이 아니라 경험을 많이 함으로써 개념을 찾는 거죠. 키라처럼 큰 경험을 했다면 충분히 그럴수 있다고보네요. 주위에 그런 놈도 하나 있고.(막말로 말하면 개고생하면서 산 놈치고 무개념인 놈 없죠. 하는짓이 초딩인것들은 대게 부모밑에서 편하게 지 하고 싶은데로 살아서 그런 경우가 대다수.)
줏대없는 신아스카 - 이건 뭐...그냥 뭐-_-;; 전 사실 신아스카가 그리 나쁘진 않았는데요. 끝까지 정신 못 차리는 거 보고 좀 그렇긴 했어요. 주인공인데 지대로 팔랑귀..소신도 없고 신념도 없고 개념도 없고 남이 하는 말만 듣고..신념에 따라 시드가 터지는 것이 아니라 그냥 지 핏대 세우다가 시드가 터지고
그외 기타등등 꽤나 많은 욕을 먹는 시드 데스티니 인데..그냥 제가 생각하는 빈정 상하는 것에 대해 한번 적어봤어요. 그냥 시드-시드데스티니를 욕하는 사람들을 보면 UC건담만을 인정하는 사람들이 UC건담을 제외한 모든 건담을 인정하기 싫어서 부리는 생트집으로 밖에 안 보입니다.(여기서 꽤나 순화해서 적었지만 사실 전 친분 있는 사람들한텐 UC건담 오타쿠들 심하게 욕하는 편이에요-_-; 과거의 망령에 사로잡힌 XX들로 보이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시드-시드 데스티니가 그렇게 막장 애니인가요? 이 곳은 대부분의 분들은 개념을 갖추신(비꼬거나 욕하는 거 아닙니다 달리 표현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요 기분 상하지 마세요^^;;)분들이 많으니깐 여느 사이트의 초딩 마냥 "닥치고 쓰레기"라는 식의 말씀은 하지 않으실거라 믿고 여쭙겠습니다.
PS 이것도 꽤나 키라 VS 아무로 마냥 핏대 세우고 싸울수도 있지 않을 까 싶은 글이라고 약간 생각은 드는데 혹시 그러면 앞서 말했듯이 말씀해주세요. 바로 자진 삭제 하겠습니다.
뭐 과거회상+시작할때 그 전화 줄거리로 5분씩 담아대던 원피스에 비하면 애교수준이죠^^;;(니코 로빈 구할때 즈음..280화 넘어서 였나 실제로 전개되는 내용은 10분 될까 말까..원작이 진행이 안되서 그랬는지..모든 주연캐릭터 과거 회상신으로 5화는 잡아먹고-_-;;) 뭐 사실 처음에는 과거 회상신 덕에 시드 기억 안났던 것들이 기억나게 해줘서 좋긴 했는데 과거 회상신이 적지는 않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