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afe.daum.net/kicha/ANo/19242
글에서 9호선 김포공항역 관련 conix님의 좋은 정보 정말 잘 읽었습니다.
당초 서울시메트로9호선 홈페이지에 김포공항역 구조도가
아래처럼 펜스가 있는 것으로 나와 있었는데
아래 그림 (conix님이 찍으신 사진입니다)
처럼 펜스가 사라지는군요.
결국 9호선 paid area와 공철 paid area가 통합되었네요.
단 5호선 paid area는 별도이구요.
따라서 (9+공철 paid area) 와 (5호선 paid area) 사이에 환승게이트가 있게 되는 것이네요.
따라서 현재는 공항철도와 5호선 사이에 아래처럼 환승을 하는데 (출처: 공항철도 홈페이지)
conix님이 알려주신 정보에 따르면, 앞으로는 아래처럼 바뀌는 것입니다 (사진 수정: 한우진)
종래 5호선 paid area와 공항철도 paid area사이에
공항철도 게이트와 5호선 게이트가 둘다 있었는데 비해서
이제는 (공항철도+9호선 paid area)와 (5호선 paid area)사이에 환승게이트 하나만 존재하게 됩니다.
계양역은 바뀌는지 아니면 그냥 있는지 모르겠군요.
conix님이 알려주신 이번 방법은, 공항철도가 김포공항에서 환승을 해야만 갈 수 있는 구간이라는 점을 활용한 것으로써
예전에 운영자님이 제안하신 방법
http://cafe.daum.net/kicha/ANo/18192
과 같은 맥락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어쨌든 9호선과 공항철도 사이에 펜스와 환승게이트 없이
9호선 paid와 공항철도 paid를 그냥 합친 것을 높이 평가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해두면, 향후 직결운행을 할때 수정할 것이 전혀 없겠네요.
첫댓글 계양역은 구조를 뜯어고쳐야할듯... 수정된 요금제에서 계양역은 추후 적용예정이라고 안내되어있더군요
직통에 대한 기사도 나왔던데 진짜 직통하는건가요?
2012년부터 예정인걸로... 6량 직교류겸용차량이 인천공항-(각역정차)-김포공항-(급행역정차)-신논현 형태로 운행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 맞을듯
음 지금 보니 5호선과 나머지들과의 교차는 십자 교차...에 가깝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