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비디아, 인텔, AMD 수출 금지 조치
CNN은 미국이 AI 칩에서 중국을 차단함으로써 기술 전쟁을 확대했다고 보고합니다 .
미국 회사의 규제 문서에 따르면 Nvidia의 H800 및 A800 제품 과 같은 고급 인공 지능 칩이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 규정은 또한 중국 본토와 마카오를 넘어 이란과 러시아를 포함하여 미국이 무기 금수 조치를 유지하고 있는 21개 국가로 수출 억제를 확대합니다.
미국 주요 반도체 업체들의 주가에 영향을 미친 이번 조치는 30일 뒤 발효될 예정이다.
행정부 고위 관계자에 따르면 휴대전화, 비디오 게임,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칩은 의도적으로 새로운 규정에서 제외됐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확신 은 기술 초강대국으로서의 중국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핵심 기술 분야에서 "전투에서 승리"하겠다고 다짐한 중국을 달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
지난 7월 중국은 반도체 제조에 필수적인 두 가지 요소인 게르마늄과 갈륨의 수출을 자체적으로 억제함으로써 반격을 가했습니다 .
엔비디아(NVDA) 주가는 4.7% 하락했고, 인텔(INTC) 주가는 1.4% 하락했다. AMD(AMD) 주가는 1.2% 하락 마감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제출 서류에서 이 규정이 중국과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베트남 등 기타 시장으로의 수출에 대해 새로운 라이센스 요건을 부과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작년의 제한을 피하기 위해 중국 고객을 위해 제작된 것으로 알려진 A800 칩이 영향을 받는 구성 요소 중 하나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것은 한동안 작동하다가 나중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전의 기술 금지로 인해 중국은 자체 휴대폰 칩을 생산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의 제재가 또 실패하고, 중국은 이제 자체 고급 컴퓨터 칩을 생산합니다.
9월 4일, 나는 미국의 제재가 또 실패했고, 중국은 이제 자체적으로 첨단 컴퓨터 칩을 생산하고 있다고 논평했습니다.
트럼프와 바이든은 모두 중국의 첨단 마이크로칩 공급을 차단하려 했습니다. 그래서 중국은 이제 자체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제재 실패
글로벌 타임스 는 “의심할 여지 없이 무역전쟁은 실패로 판명됐다. 기술 전쟁이 진행 중이고 첨단 기술 부문에서 미국이 우위를 유지하고 있는 반면, 압박에도 불구하고 따라잡으려는 중국 국민의 결단력과 강한 도덕적 신념은 미국이 따라올 수 없는 것입니다.”
중국은 7나노미터 공정으로 칩을 생산하고 있는 반면 미국의 가장 발전된 칩은 4나노미터입니다. 비교를 위해 종이 한 장의 두께는 약 100,000나노미터입니다.
그러나 고급 5-G에 충분히 적합한 이러한 발전은 전혀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미국은 화웨이를 5G 시장에서 쫓아내고 싶어했다. 이제 중국은 미국 칩을 사용하는 대신 자체 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지나 라이몬도(Gina Raimondo) 미 상무장관의 방문 중 휴대전화를 공개해 그의 얼굴에 이를 비비었습니다.
Qualcomm, 최대 6천만 개의 칩셋 주문 손실
Huawei의 Kirin 9000S 덕분에 Qualcomm이 2024년에 최대 6천만 개의 칩셋 주문을 잃을 수 있으며 수십억 달러의 잠재적 이익 손실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바이든이 강화한 트럼프의 중국 제재는 화웨이의 손을 강요했다. 직접적인 결과로 중국은 곧 Qualcomm과 작별 인사를 하게 될 것입니다.
제재 광기
또한 트럼프는 모든 것에 대해 10%의 관세를 원합니다. 이는 실제로 3000억 달러의 세금 인상입니다.
10%의 글로벌 관세는 인플레이션을 증가시키고 일자리를 줄이며 미국 수출을 감소시킬 것입니다. 제재도 동일한 영향을 미칩니다.
널리 사용 가능한 기술이 특정 사람의 손에 들어가는 것을 제한할 수 있다는 생각은 어리석은 것처럼 보입니다.
모든 금지 조치는 중국이 자체 칩을 만들도록 자극하는 것뿐입니다. 중국은 미국에 심하게 뒤쳐져 있지만 G5 야구장에 들어갈 생각도 하지 않았습니다.
한편 중국은 군사 장비, 휴대폰, 풍력 터빈, EV 배터리에 사용되는 특정 희토류 광물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대응했습니다.
중국은 희토류의 80% 이상을 생산 또는 제조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훨씬 더 엄격한 금지를 선택한다면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