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레이 동굴(Luray Carerns)

하늘에 얼하나 없는 청명한 가을 어느날 하루, 루레이 동굴(luray carerns)을 관광 하기로 하고 워싱턴에서 약 2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미 동부 버지니아주(Virginia) 의 셰년도어국립공원(Shenandoah National Park) 안에 있는 루레이 동굴(luray carerns)을 향해 병풍같이 펼쳐지는 그림같은 길가의 농장들을 바라보면서 긴 포장길을 달렸어요.
루레이 동굴(luray carerns)은 미 동부지역에서 가장 아름다운 종류석으로 유명하며,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아름다운 동굴로서 100만 년 전에 지하 석회암층을 지나는 지하수가 석회암 성분을 녹이면서 동굴이 생겼다고 합니다. 이 동굴은 1878년 8월 13일 앤드루 캠벌(Andrew Campbell)·윌리엄 캠벌(William Campbell)·벤턴 스테빈스(Benton Stebbins)이라는 3사람이 석회암 바위에서 시원한 바람이 새어 나오는 것을 보고 바위틈을 넓혀 나가면서 루레이 동굴을 발견했다고 하네요. 동부에서 가장 큰 지하 동굴로 알려지면서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어 세계적인 동굴로 자리 매김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동굴은 9~43m 높이의 여러 동굴로 이루어져 있으며, 동굴 안에는 종유석·석순·지하폭포·지하호수 등이 보였고, 아름답게 비춰주는 간접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더욱 동굴울 운치있게 해 놓은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종류석은 만지면 더 이상 자라지를 않는다고 하는데 글세요. 아무튼 동굴 곳곳에 길게 내려온 종류석이 정말 신기하기만 했습니다.
입장료가 조금 비싸다는 생각은 들었지만 장애인들도 다닐 수 있는 안전시설 과 동굴과 동굴의 연결다리 등 섬세한 배려 등을 볼 때 역시 최고의 선진국답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만, 인디언의 땅을 빼앗아 마치 내 땅 인양 차지하고 살고 있는 미국인들이 풍요를 맘껏 누리며 잘 사는 것을 볼 때 정말 축복받은 나라임은 부정할 수가 없네요.




































계란프리이(Fried Egg)처럼 생긴 석순(stalagmites) ^
|
첫댓글
언제나 ~~~
사랑하고축복합니다 ❤❤❤
가고싶은곳이네요
감상잘하였읍니다
감사합니다
목사님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존경합니다
아름답고 귀한 선교 여행길
되십시오
산수호님
반갑습니다
감사합니다
축복합니다
건강하시고
만사형통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