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남대천 민물낚시 : 11월초~연어축제기간, 양양 남대천에서 어종 정보
연어철 늦가을(11월초-연어축제기간 동안)
매년 10월에 접어들면 양양 남대천에는 가을 손님, 연어4가 올라오기 시작한다. 산란기의 연어는 보호 어종으로 낚시는 금지되어 있지만, 연어축제 기간동안은 낚시대회를 열어 연어를 잡아 올릴 수 있다.
이 시기에 연어알 채집장(양양군 손양면 가평리 내수면 연구소 방면)은 학생들의 교육장으로 각광을 받기도 한다. 11월 초에 열리는 연어축제는 이미 전국에 잘 알려져이 있다. 강태공들은 이 기간에 찾아오면 좋을 것이다.
뚜거리
“양양에 오면 뚜거리 매운탕 맛 보아라!”
뚜거리는 주로 매운탕 거리로 좋으며, 6∼8월 여름에 주로 족대로 잡아 올린다.
양양 남대천의 토종 어종으로 남대천 중 하류층에 서식한다. 상류층 깊은 곳에서는 붕어 5호 바늘에 갯지렁이를 미끼로 5∼6㎝급의 뚜거리를 잡기도 하고, 하류층에서는 족대를 이용하면 매운탕거리를 잡기에 충분하다.
꺽지
남대천 꺽지 낚시는 6월에서 9월까지 여름 휴가철을 중심으로 이루어 지는데, 남대천의 긴 상류층에서 이루어진다. 주요 포인트는 어성전, 미천골 계곡, 오색 등이다.
소형 스피닝릴을 장착한 루어 낚시대나 민물용 낚시대를 이용하여 스피너나 스푼, 웜을 이용하여 낚기도 하고, 민물낚싯대에 강도래(물 잠자리 애벌레), 새우를 미끼로 잡는다. 1∼2m 깊이의 콘 돌들이 점재한 곳이 1급 포인트가 많다.
산천어
산천어는 주로 여름 7,8월에 계곡 속에 들어가 더위도 식히고, 낚시도 하기에 좋은 어종이다.
산천어는 어성전 상류, 미천골 상류, 연곡천 등 남대천 상류 산간 계류에 서식하는데, 포인트는 계류의 바위나 돌틈, 또는 계곡의 소(沼) 주변에 많다.
대낚시 미끼로는 봄, 가을에는 연어알, 물벌레 등을 쓰고, 여름에는 낚시터 근처에서 생산되는 잠자리, 나비, 메뚜기, 거미 등의 곤충류도 많이 쓴다.
또한 전성기에 스푼이나 스피너 또는 웜 등으로 루어 낚시도 하며 플라이 낚시도 한다.
그 외 어종
남대천 하류에서는 붕어 낚시, 잉어낚시, 메기 낚시 등이 이루어지며, 상류에서는 피라미 버들치, 토종 메기 등의 다양한 어종 낚시가 이루어져 사계절 민물 낚시를 즐기는 강태공들의 발길의 이어진다.
"속초설악산 대리운전"은.. 대리운전자보험은 물론 자동차종합보험에서 '타인차량 운전
사고에대한 담보'까지 가입되어 있어 가장 안전한 업체입니다. 위 두가지 보험을 충족시키는
업체는 단, 1%에 불과합니다... " 1%의 선택! 기분좋은 여행의 시작입니다 "
속초대리운전 & 설악산 탁송운행 ☏ : 0505-655-5050 |
첫댓글 좋은 정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네요. 퍼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