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30% Vs 보스30%,몬스터 공격 시 물리/방어율 무시15%or30%
보스30%에 몬스터 공격 시 물리/방어율15%나 30%추가하면 데미지 더잘뜨게되나여?
쿰이랑 텔경우?
첫댓글 음 아이템 방어율 무시가 재대로 적용이 된다면.. 카텔 / 카쿰에선 보공과 같은 효율을 보이고..빈 본체에선 보공보다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그러나 쿰 / 텔의 경우엔 보스공이 물리.방어율 무시보다 50%정도 앞섭니다.이 말은 혼테일 / 자쿰에선 보공30% = 무시율 45%와 같다는 소리죠 ㅎ
음...그럼 물리.방어율30%는 보공몇%라고 보면될까요?
보공 20%와 같습니다. [ 무시율이%가 재대로 적용 된다면요..ㅎ ]
진짜 마지막질문좀할게여.. 무시율이 어떨떄 적용되져?
일반몹은 방어율 %를 몰라서 모르겟고..빈본체 : 70% / 카쿰 , 카텔 : 50% / 쿰 , 텔 : 40% 방어율을 가졌습니다.무시율은 그냥 방어율에 그대로 적용해서 만약 무시율 30%라면 빈에선 21%의 추가데미지를 주고 카쿰/카텔에선 15%의 추가데미지를 줍니다.보스공은 반대로 방어율을 제외한 값에 그대로 적용해서 빈 본체에 30%를 적용하면 9%의 추가데미지를 주고 이런식이죠.다만 위협이나 추가 마법들이 있다면 이 방어율 수치에 맞춰서 다시 계산 해야됩니다.
그런데 엄청잘아시네요..
그냥 공식일뿐이죠..ㅋ메이플 할 때 조사를 많이 하고 다녔으니;
쿰이나 텔에서도 추가데미지 증가하는거죠?
첫댓글 음 아이템 방어율 무시가 재대로 적용이 된다면.. 카텔 / 카쿰에선 보공과 같은 효율을 보이고..
빈 본체에선 보공보다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그러나 쿰 / 텔의 경우엔 보스공이 물리.방어율 무시보다 50%정도 앞섭니다.
이 말은 혼테일 / 자쿰에선 보공30% = 무시율 45%와 같다는 소리죠 ㅎ
음...그럼 물리.방어율30%는 보공몇%라고 보면될까요?
보공 20%와 같습니다. [ 무시율이%가 재대로 적용 된다면요..ㅎ ]
진짜 마지막질문좀할게여.. 무시율이 어떨떄 적용되져?
일반몹은 방어율 %를 몰라서 모르겟고..
빈본체 : 70% / 카쿰 , 카텔 : 50% / 쿰 , 텔 : 40% 방어율을 가졌습니다.
무시율은 그냥 방어율에 그대로 적용해서 만약 무시율 30%라면 빈에선 21%의 추가데미지를 주고 카쿰/카텔에선 15%의 추가데미지를 줍니다.
보스공은 반대로 방어율을 제외한 값에 그대로 적용해서 빈 본체에 30%를 적용하면 9%의 추가데미지를 주고 이런식이죠.
다만 위협이나 추가 마법들이 있다면 이 방어율 수치에 맞춰서 다시 계산 해야됩니다.
그런데 엄청잘아시네요..
그냥 공식일뿐이죠..ㅋ
메이플 할 때 조사를 많이 하고 다녔으니;
쿰이나 텔에서도 추가데미지 증가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