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은 고조되는 가자 분쟁으로 인해 주요 지중해 터미널에서 원유 수입을 전환해야 하고 있으며, 블룸버그통신은 유조선이 현재 분쟁의 표적이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이스라엘의 홍해 항구로 향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아제르바이잔에서 100만 배럴이 넘는 원유를 운반하는 900피트 선박이 요르단 아카바에 정박할 수입선으로 위장되고 있으며, 실제 목적지는 홍해의 에일랏에서 인도될 이스라엘 파즈 정유소입니다. Bloomberg 에 따르면 해안 .
홍해의 에일랏 항구는 일반적으로 이스라엘의 원유 수입에 사용되지 않으며, 이러한 변화는 수입이 하마스와의 분쟁에서 표적이 될 수 있다는 우려를 나타냅니다.
로이터 통신은 10월 9일 이스라엘의 주요 지중해 항구인 아스켈론이 무기한 폐쇄되었다고 보도한 반면 , 블룸버그 소식통은 이 항구가 여전히 "공식적으로" 열려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블룸버그는 국제 보험사인 UK P&I 클럽을 인용해 실제로 항구는 "실질적으로 폐쇄됐으며 선박은 해군과 함께 항구 입항을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스글론은 가자 지구에서 약 6마일밖에 떨어지지 않은 위태로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다른 두 항구인 하이파(Haifa)와 아슈도드(Ashdod) 항구는 여전히 열려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거의 사용되지 않는 홍해 항구로 석유 화물의 방향이 바뀐 것으로 보고된 것은 이번 주 초 이슬람 국가들이 이스라엘에 대한 석유 금수 조치를 취하라는 이란의 요구에 따른 것입니다.
그 통화로 인해 짧은 유가 상승이 이어졌지만, 그러한 수출 금지 조치를 시행할 계획이 없다는 OPEC 성명은 시장을 다소 냉각시켰습니다.
화요일, 사우디아라비아, UAE, 쿠웨이트, 카타르, 바레인, 오만을 대표하는 걸프협력회의(GCC) 사무총장은 그룹이 계속해서 에너지 안보를 강화하고 석유를 무기로 사용하는 것을 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GCC는 국제 사회와 석유 수출국으로서 명확하고 정직한 파트너로 일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를 어떤 식으로든 무기로 사용할 수 없다"고 GCC 사무총장 자셈 알부다이위가 말한 것을 인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