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오송역 상시정차일 경우 천안아산역의 위축가능성문제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923 09.12.05 23:34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12.06 00:19

    첫댓글 간간히 들려오는 정차역 관련 뉴스나 국회에 제출되는 자료를 취합해보면 오송역은 필수정차역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경부선은 물론 호남선 역시 마찬가지고요...

  • 09.12.06 01:58

    사실 호남고속철이 어떻게 보면 가장 최악의 노선선정에 최악의 방법으로 건설되어지는 편이라 별로 달갑게만 느껴지지는 않는게 사실이긴 합니다.

  • 09.12.08 00:14

    오송역 건설은 철도교통체계에서 보면 명백한 에러입니다. 다만, 다른 측면에서는 꼭 필요하기에 철도가 희생당한 측면이 있습니다. 호남고속철도의 가장 큰 문제점은 거점역이 시내에서 너무 멀고 최대 수요처가 될 전주도 통과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는 철도 자체를 괴물시하는 한국 사람들의 생리에 비춰볼 때 호남고속철이 아니라 어떤 노선이라도 달라질 건 없다고 봅니다.. 이설하는 대부분의 역들의 그 경악스러운 위치.. 신장항역, 신강릉역, 신울산(고속철)역, 신포항역, 신경주(고속철)역...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