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버너를 비교적 저렴하게 구했는데요. 정비하고 불을 보는데, 처음에는 불이 보이다가 꺼집니다. 첫번째 사진의 버너캡이 고착되어 붙어있습니다. 압은 제대로 유지됩니다.불이 꺼져도 연료가 나오는 소리가 들리며 냄새도 납니다. 버너캡이 붙어 있어 산소공급이 부족한 것이 아닐까 라고 생각하는데, 정말로 그런 것일까요? 만일 그렇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아니면 다른 원인이 있을까요?
캡은 가열해서 분리하면 빠져나옵니다만 불 안나오는것과는 무관해 궂이 분리할 필요없습니다. 기화기 막힘, 연료이송관 막힘이 원인인데 드물다못해 그런경우 거의 없고 1.어디선가 압이 샌다 2.노즐청소침이 노즐에 박혀있다 3.기름이 없다 1번이 원인이 아니면 가장 유력한 2번 그리고 의외의 한수 3번 확인하면 불 잘 나올것 입니다. 노파심에 드리는 말씀으로 불조절 휠 오른쪽 차단 가운데 최대 왼쪽 노즐청소침 입니다. 불켜고 왼쪽 끝까지 돌리면 불이 잘 나오다 꺼지거나 약한 증세를 보입니다.
첫댓글 오오 선배님 안녕하세요?
연료가 나오는 것이 눈으로도 확인이 되는가 궁금한 것이 소리나 냄새는 날 수 있어도 실제 연료가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을거 같습니다! ㅎㅎㅎ
산소 공급은 기화기 밑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고요! ㅎㅎㅎ
모쪼록 잘 연구하셔서 좋은 불꽃 보시기 바랍니다!
네. 감사합니다. 좀 더 시도해봐야겠네요.
캡은 가열해서 분리하면 빠져나옵니다만 불 안나오는것과는 무관해 궂이 분리할 필요없습니다.
기화기 막힘, 연료이송관 막힘이 원인인데 드물다못해 그런경우 거의 없고
1.어디선가 압이 샌다
2.노즐청소침이 노즐에 박혀있다
3.기름이 없다
1번이 원인이 아니면 가장 유력한 2번 그리고 의외의 한수 3번 확인하면 불 잘 나올것 입니다.
노파심에 드리는 말씀으로 불조절 휠 오른쪽 차단 가운데 최대 왼쪽 노즐청소침 입니다.
불켜고 왼쪽 끝까지 돌리면 불이 잘 나오다 꺼지거나 약한 증세를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시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