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aver.me/F64K1Eqb
앵커]
코로나 19사태가 확산되면서 주말인 내일 전광훈 목사와 우리공화당이 이끄는 대규모 태극기 행사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미래통합당이 사태를 빌미로 불리한 집회를 막는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이런 가운데 우리공화당은 오늘 국회 측의 취소 요청에도 불구하고 큰 행사를 열기로 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국회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최민기 기자!
내일 대규모 집회를 서울시가 불허한 데 대해 야당이 반발하고 있군요.
[기자]
네 오늘 아침 미래통합당 공식 회의 직후 관련 발언이 나왔는데요.
앞서 박원순 서울시장은 광화문광장 등 서울 시내 주요 장소에서 대규모 집회를 불허하며 사실상 태극기 집회를 금지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심재철 원내대표는 이에 대해 모든 걸 폐렴으로 연결해 본인들 불리한 건 틀어막겠다는 것이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심재철 /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 모든 것을 폐렴으로 연결시켜서 자기들에게 불리한 것은 틀어막겠다는 그런 생각인 거 같은데 어쨌든 먼저 지금 있는 예방 조치부터 잘하는 게 정부에서 또 지자체에서 할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심 원내대표는 오늘 열린 긴급 회의에선 코로나19와 관련한 정부의 대응을 질타하며 위기경보를 최고단계인 심각 단계로 즉각 상향해야 한다고도 강조했습니다.
첫 사망자에 이어 감염경로조차 명확하지 않은 환자들이 속출한다며 지역사회 전파가 확인된 만큼 대응 수위를 높여야 한다는 겁니다.
그러면서 더는 중국 눈치를 보지 말고 중국 방문자의 전면 입국 금지조치도 조속히 실행하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대구를 지역구로 둔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표가 국회 의원회관에서 당원과 당직자 300명이 참석하는 행사를 열기로 하면서 국회에는 비상이 걸렸습니다.
국회 사무처는 행사 취소를 권고했지만 의원실 측은 행사를 강행하겠다는 입장이어서 총선을 코앞에 둔 국회까지 코로나19에 노출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카페 게시글
막이슈
기사
심재철 "폐렴 빌미로 집회 막아"...우리공화당 국회서 대규모 행사
다음검색
미쳤나
삭제된 댓글 입니다.
@CBS는18신천지의약자인가요 막이슈 비댓 금지래!댓삭해주라!
@신천지out 삭제완료!!고마워!!
저래놓고 걸리면 또 정부탓..
한심한 새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