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이형(클리앙)
주차장 입구로 젊은남자와 어리버리하게 보이는 여자가
탄 차가 들어옵니다.여자는 내리고 .. 차는 지하로 들어갑니다.
여자분이 매장으로 들어옵니다. 절대 연인관계는 아닌걸로 보이네요...
-안녕하세요? 어떤업무 도와드릴까요?
-아이폰16프로 256기 (기가라고 안함) 아무색상이나 있죠?
뭔가.. 냄새가 납니다................
아련한 폰깡의 냄새가 솔솔 풍기는군요....
-고객님 SK사용중이세요???
-네....
-SK에서 기기변경 하실거죠???
-네... 매장에서 사용할거라서요..
-네??? 번호를 새로 만드신다고요???
-아뇨. 제 번호로 기계만 사고 싶은데요...
-번호가 어찌되세요???
-010.4XXX.7XXX 이요...
조회를 해봅시다...
SK사용중이고 폴드5 512GB를 사용중입니다.
-고객님 지금 사용하는 단말기도 괜찮은데 바꾸시게요??
-네네.. 매장에서 쓰려고요...
-네네.. 원하시는 색상이 있으세요???
-잠시만요..............
어딘가로 전화를 합니다...
그쪽에서 아무색상이나 그냥 받아오라고 했나봅니다.
-....
-아.아무거나.. 괜찮아요.. 검정 주세요...
-고객님... 그런데 번호를 지금번호 그대로 기변한다는거죠??
-아뇨.. 공기기 몇대까지 줄 수 있어요???
-공기기요???
-제 번호에 아이폰 몇대까지 할부되나요???
여기서 확신이 생깁니다..
얘는 기기를 실사용할 애가 아니구나...
-고객님???
-네네....
-외람된 이야기지만... 대출받으셨어요???
-(멈칫) 아.. 아니요...
-공기기를 드리는 제도는 없어요...
-아.. 잠시만요.. (다시 전화를 함..)
전화통화 내용을 들어보니...
폰깡쟁이가 여자에게 자꾸 코치를 하는것 같습니다...
전화 종료됨...
-아무튼.. 고객님이 생각하시는걸로 판매불가합니다.
-그럼.... 번호 새로 만들게요..
-네... 안됩니다..
-왜요???
-아무튼 안됩니다..
-그럼 신분증 주세요....
나갑니다...
조금있으니 지하에서 승용차가 올라오더니..
여자를 태우고 가네요...................
제발 폰깡쟁이들 안왔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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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으로 전화가 옵니다.
전화를 받으니 몇달전에 명의변경을 해드린 고객입니다.
-네에.. 고객님 어떤 문의세요???
-지난번에 거기서 기계를 샀잖아요?? (명의변경)
-단말기를 구매하신게 아니라.. 명의변경을 해드렸었습니다.
-아닌데...? 이상하네... 아무튼 나 보험이 가입되어있죠???
고객이 사용하는 단말기가 뭔지 확인해봅니다..
노트9...................... ㅠㅠ (2018년도 우리매장에서 구입한것)
-고객님.. 사용하는 단말기가 노트9 아닌가요??
-나 잘 모르겠는데요??? 아무튼 보험이 들어가 있나요???
-지난번에 저희가 해드린건 명의변경이고요...단말기랑 관계가 없어요.
-이거 액정이 깨졌는데.. 보험가입 좀 해줘요...
-네????
-보험가입을 해달라고요...
-고객님 보험은 새폰을 구입후 60일이내 가입을 해야하고요..
-그럼?? 저는 보험처리가 안되나요???
-네... 보니까 명의변경하시고 유심만 노트9에 끼우신거 아닌가요??
-참.. 이상하네.... 거기서 산건데....
네.. 맞습니다..................
저 단말기 2018년도인가... 저희매장에서 구입한건 맞습니다.
-고객님.. 6년전에 구입한 단말기는 단말기 보험이 진작 해지되었죠..
-그럼 내가 전에 보험은 가입이 되어있었던거죠???
-네.. 이력을 보니 가입하셨다가.. 약정 끝나고 자동삭제 되었네요..
-보험료만 납부하고 나는 아무 혜택을 못본거네요???
-네???
-그렇잖아요... 보험료만 괜히 납부하고..혜택을 보려니 안된다매요..
-......................
-앞으로 보험을 들면 안되겠네... 알았어요...
.
.
.
전화 끊어짐......
하..2018년도 출시된 단말기면.. 6년이 지난겁니다.. 고객님..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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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혼자근무를 합니다.
데이터가 늘 초과 되어서 인터넷이 안된다던 할아버지가 오셨습니다.
그래서 얼마전 데이터를 더 쓸 수 있는 요금제로 올려드렸던 분이죠.
(아.... 지난번에 얏옹 할아버지 아닙니다.)
-안녕하세요? 어서오세요.
-그때 나 인터넷이 느리다고 사장님이 요금제 올렸잖아요?
-네. 그랬죠. 유튜브나 이런거 잘 되시죠?
-아니? 그런데 왜 은행이 안되나요?
-은행요? 한번 보여주세요.
-내가 국민은행을 쓰는데 요금제를 바꾸고 나서 안된다니까요?
어르신이 국민은행 앱을 실행하여서 보여줍니다.
어? 진짜 모래시계(곰돌이)만 계속 돌고 앱이 죽습니다.
전산을 확인합니다. 데이터는 문제없습니다.
구글플레이에서 앱을 업데이트하고 휴대폰을 재부팅합니다.
다시 국민은행 앱을 눌러도 또 먹통입니다.
어르신은 요금제를 괜히 바꿔서 은행이 안된다고 하십니다.
계속 투덜투덜 .. ㅜㅜ 큰일입니다. 고난이 예상됩니다.
일단 어르신을 달랩니다.
이건 요금제의 문제가 아니고 앱이라는게 블라블라 어쩌구저쩌구..
그리고 국민은행 고센에 전화했더니 상담사왈..
"앱 메뉴에 있는 설정에 가서.. 어쩌구"라고 설명합니다.
아니?
앱 자체가 로그인이 안되고 먹통인데 무슨 메뉴 이야기인지.
해결방법이 없어서 그냥 전화를 끊습니다.
-어르신.. 혹시 계좌번호 아세요?
-구좌요? 그건 왜요?
-이 프로그램이 문제가 있나봐요. 그래서 다시 설치해야해요.
-통장은 가져왔는데..
-그거보시고 계좌를 알려주시면 다시 설치해드릴게요.
-구좌번호 꼭 이야기해야 하는건가요? (불안하신듯)
어르신을 설득하고 달랬더니 통장 세개를 다 꺼내시더니 주십니다.
신분증과 통장을 받고 앱을 다시 설치하고 로그인 해드렸습니다.
휴대폰을 어르신에게 드리니까 신기해하시네요.
-은행 들어가보세요. 잘 될겁니다.
-아이고. 신기하네 역시 전문가는 다르네요? 허허..
아무튼 귀찮지만 다 설치하고 로그인 해드리고 마무리하고.
어르신에게 나중에 모르시는것 있음 또 오시라고 이야기합니다.
.
.
.
마무리하고 커피 한잔타서 마시는데..
어르신이 다시 오십니다.
-어르신 뭐가 또 안되세요?
-이거. 마셔요... 고마워요..
-아이고 안주셔도 괜찮아요.
-나때매 시간 많이 뺏어서 미안해요.
박카스 한박스를 굳이 제손에 들려주시고 나가십니다.
클량님들도 아시겠지만 박카스는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