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에 맞서다: 독일이 자체 우주항을 건설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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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X와 같은 민간 기업은 기존 우주 기관을 인수하고 있습니다. 독일은 북해에 우주공항을 개설해 입지를 강화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위성 데이터는 디지털화된 산업 생산부터 자율 주행 차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제 부문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는 특히 민간 부문에서 국제 우주 경쟁이 새로운 차원을 차지하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위성과 로켓을 보유하고 있는 SpaceX 와 같은 회사는 기존 우주 여행 국가에 대한 위험한 경쟁을 나타냅니다.
독일은 4월에 첫 번째 로켓을 발사할 것으로 예상되는 새로운 우주공항 건설이 자국의 입지를 개선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새로운 우주공항은 어떤 모습일까요?
독일의 새로운 시설은 미국의 케이프커내버럴(Cape Canaveral) 우주정거장이나 카자흐스탄의 바이코누르(Baikonur) 처럼 육상 기반이 아닐 것이다 .
대신 우주공항은 북해 플랫폼에서 발사될 예정이다.
먼저 네덜란드 회사인 T-Minus는 GOSA(독일-해상 우주공항 동맹) 모바일 플랫폼에서 로켓을 발사할 예정입니다.
발사대 는 독일 배타적경제수역(EEZ)의 가장 먼 해안에서 약 350km 떨어진 곳에 건설될 예정이다. 독일산업연맹(BDI)은 베를린에서 열린 우주 회의에서 그 장소를 발표했습니다.
각 발사는 제어선과 독일 브레멘에 있는 새로운 다기능 임무 제어 센터의 감독을 받게 됩니다. 선박의 모항은 브레멘 옆 항구 도시인 브레머하펜에 위치하게 된다.
우주 정거장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앞으로 북해 플랫폼은 저지구 궤도까지 최대 1톤을 운반할 수 있는 소형 위성을 탑재한 로켓인 유럽의 마이크로 발사대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2주간의 테스트 단계 동안 최대 길이 7m, 비행 고도 최대 50km의 로켓 4개가 발사될 예정이다.
BDI는 4년 전 독일이 우주 여행의 급속한 상업화 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하면서 "NewSpace" 계획을 도입했습니다 .
이 계획은 수십억 달러 규모의 시장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NewSpace는 발사체의 높은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BDI와 컨설턴트 Roland Berger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우주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활동 시장은 매년 7.4%씩 성장하여 2040년까지 1조 2,500억 유로(1조 3,2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독일에 우주공항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BDI 회장 Siegfried Russwurm은 "점점 더 많은 산업에 적용되는 사실입니다. 우주 분야의 최전선에 있지 않으면 지구상의 기술 리더가 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소형 상업용 위성 시장 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 독일은 또한 국방 목적을 위해 자체 접근이 필요하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독일은 우주 인프라와 접근을 위해 다른 국가에 "위험한 의존"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GOSA 관리 이사회 회원인 Sabine von der Recke는 "이번 10년에는 이전 10년보다 4배 더 많은 위성이 발사될 것입니다. 이로 인해 육상 우주 정거장에 병목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추가 유럽 출시 인프라가 중요하다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이 기사는 독일어 원본을 각색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