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다열차를 타고 떠나자
바다열차를 타고 떠나자
커다란 통창 너머로 보이는 바다가 바다열차를 타고 있는 내내 온 몸으로 빨려들어옵니다. 바다를 향해 달리는 낭만적인 바다열차는 마치 70, 80년대로 돌아간 듯 디제이의 흥겨운 진행에 맞춰 아이들의 신청곡을 받아주고 가끔 퀴즈문제도 출제하며 여행자들의 마음을 쏙 빼앗아갑니다. 여행자들의 신청곡들은 대게 행복한 추억과 관련된 음악들이게 마련. 신청곡이 흘러나오면 언제 하하호호 웃었나 싶게 다시 또 겨울바다가 주는 아련함에 마음을 빼앗깁니다.
바다열차 여행자수첩
천곡천연동굴
동해시 아파트 공사현장에서 발견된 동굴입니다. 규모는 작지만 석회암 동굴의 전형적인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종류석의 종류도 다양하고 희귀한 종유폭포의 모습도 보입니다. 길이가 1.4km 정도이며 아이들과 함께 구경하기에 좋은 아담하고 예쁜 동굴이랍니다.
천곡천연동굴 여행자수첩
석회암 동굴에서 볼 수 있는 종유석, 석순, 석주
천곡동굴 종유석
천곡동굴 종유석
석회암 동굴에서 볼 수 있는 광물입니다. 석회암동굴에 가면 고드름모양으로 천정에 매달려있는 광물을 보게되는데 이를 우리는 종유석이라 부릅니다. 지하수가 천정에서 떨어질 때 석회질의 성분도 함께 아래로 떨어지게 되는데 그 석회질 성분이 결정화되면서 아랫방향으로 자라게됩니다. 석회암동굴이 아름다운 것은 천정에 고드름처럼 혹은 보석처럼 가득 매달려있는 종유석때문일 것입니다.
천곡동굴의 유명한 이순신석순
천곡동굴의 유명한 이순신석순
종유석은 아래로 자라면서 석회질성분이 묻어있는 물을 바닥에 뚝뚝 떨어뜨리게 되는데 이 결정이 굳어지면 석순이 됩니다. 천곡천연동굴에는 이순신 모습을 형상화한 석순이 있어서 여행자들의 눈길을 잡아 끕니다.
석주
석주
석순이 자라고 종유석도 아래로 길어지면서 서로 만나게되면 석주가 됩니다. 석주를 관찰하는 것 역시 석회암동굴을 감상하는 큰 즐거움이라 하겠습니다.
묵호항에서 맛보는 싱싱한 오징어
묵호항에서 맛보는 싱싱한 오징어
묵호항에 어둠이 깔리면 항구는 여행자들과 현지인들의 발걸음에 더욱 분주해집니다. 강원도의 여느 다른 항구들과 달리 소박하고 풋풋한 바다냄새가 그대로 남아있어 더욱 정감가는 항구입니다. 묵호항은 과거 석탄을 나르는 배들이 자주 드나들었다 하여 검은 빛을 띈다는 의미로 묵호항이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오징어와 건어물등이 유명하며 가까운곳에 어달회타운이 여행자들에게는 싱싱한 회를 먹을 수 있는 좋은 여행지입니다. 혹은 항구에서 회를 떠 가까운 식당에서 상차림 비용만 내고 드시는 것도 별미입니다. 다른 항구와는 달리 해물탕을 주문하면 통째로 꿈틀거리며 들어간 싱싱한 오징어를 맛보실 수도 있습니다.
묵호항 여행자수첩
주소: 강원도 동해시 묵호동
전화번호: 망상관광안내소 033-530-2800
동해보양온천
천연 암반 해수 실내수영장과 온천 스파시설을 갖춘 호텔입니다. 과거 망상그랜드 호텔 시절에도 가격대비 뛰어난 시설과 수질좋은 온천수로 이름이 높았습니다. 동해의 온천수는 보양수로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겨울동해여행의 작은 마침표를 찍을 수 있는 동해 보양온천은 컨벤션호텔 주변에도 더 이용가능한 시설이 있습니다.
동해보양온천컨벤션호텔(구 망상그랜드호텔) 여행자 수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