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대형 파손 송유관 교체를 위해 소형 유조선으로 전환
https://gcaptain.com/nigeria-turns-to-tiny-tankers-to-replace-big-broken-oil-pipeline/
2013년 3월 22일 Bonny에서 Royal Dutch Shell 회사의 항공 투어 중 피니마(Finima) 마을 근처 나이지리아 액화천연가스 회사(NLNG) 근처에 선박이 정박하고 있습니다. REUTERS/Akintunde Akinleye
빌 레헤인
(Bloomberg) — 나이지리아는 주요 송유관 중 하나가 몇 달 동안 파손되었기 때문에 석유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작은 하천 유조선 함대에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OPEC이 새로운 석유 생산 할당량을 결정하기 전에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경쟁하고 있는 아프리카 최고의 생산국은 작은 선박을 사용하여 새로운 등급의 석유인 Nembe Creek을 니제르 강 삼각주 위로 끌어올린 다음 항구에 정박한 원양 선박에 싣기 시작했습니다. 나라의 해안.
이전에는 동일한 석유가 Nembe Creek 간선 파이프라인을 통해 Shell Plc가 운영하는 Bonny 터미널로 이동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아는 사람들에 따르면, Aiteo Group이 운영하고 이전에 하루에 약 150,000배럴을 운영했던 이 도관은 2022년 2월 이후 Bonny에 석유를 보내지 않았습니다. Bonny는 다른 파이프라인을 통해서도 공급되며 해당 흐름은 계속됩니다.
경로 변경으로 인해 Bonny의 전체 선적은 줄어들지만 Shell의 나이지리아 석유 점유율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Shell은 2015년에 파이프라인을 Aiteo에 매각했습니다.
Bloomberg가 확인한 터미널 정보 시트에 따르면 새로운 물류 시설은 Brass 터미널 근처에 정박되어 있는 Galilean 7이라는 부유식 저장 하역 선박을 사용합니다.
나이지리아와 아이테오(Aiteo)가 소유한 넴베 크릭(Nembe Creek) 석유를 수송하는 것은 파이프라인을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더 비싼 방법입니다.
강의 깊이로 인해 항해할 수 있는 선박의 크기가 제한됩니다. 즉, 표준 해양 항해 선박을 채울 만큼 충분한 석유를 얻으려면 약 24번의 개별 배송이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Shell 대변인은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Aiteo와 NNPC는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Bloomberg가 집계한 유조선 추적 데이터에 따르면 100만 배럴의 Suezmax 유조선 Maran Orpheus가 10월 10일 Nembe Creek 터미널에서 새로운 등급의 첫 번째 화물을 인양했습니다.
Bloomberg가 확인한 수출 선적 프로그램에 따르면 나이지리아는 이번 달과 다음 달에 Nembe Creek 신규 등급을 하루 약 65,000배럴 선적할 예정입니다. 이는 Bonny로 인한 흐름 감소의 전부는 아니지만 대부분을 대체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