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콘 주가는 중국이 세금과 토지 이용을 조사하고 있다는 보도 이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10/23/foxconn-shares-slide-after-report-says-china-probing-taxes-land-use
중국 국영 글로벌타임스의 보도 이후 애플 공급업체의 주가는 최대 3% 하락했다.
대만 폭스콘은 애플 아이폰의 주요 공급업체이다. [파일: 피치 추앙/로이터]
게시일: 2023년 10월 23일2023년 10월 23일
애플 아이폰의 주요 공급업체인 대만 폭스콘(Foxconn)의 주가는 대만 선거를 불과 몇 달 앞두고 회사가 중국에서 세무조사와 토지 이용 조사를 받고 있다는 보도가 나온 후 월요일 3%나 하락했다.
중국 국영 글로벌타임스(Global Times)는 폭스콘의 중국 내 주요 자회사 중 일부가 세무조사 대상이며 중국 천연자원부도 허난성, 후베이성 및 기타 지역에서 폭스콘 기업의 토지 이용에 대해 현장 조사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4개 중 1개 목록시진핑, 서방에 경제적 '디커플링' 경고4개 중 2개 목록'강철의 만리장성' 시진핑, 중국 경제·안보 수호 다짐4개 중 3개 목록중국 바이두, ChatGPT 라이벌 Ernie 공개4개 중 4개 목록중국이 공무원과 공무원의 아이폰 사용을 금지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목록 끝
환구시보(Global Times)는 중국 정부 부처가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은 세금이나 토지 이용 조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폭스콘은 일요일 성명을 통해 법적 준수가 모든 곳에서 운영되는 '기본 원칙'이며 '관련 작업 및 운영에 있어 관련 부서와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월요일에는 추가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공식적으로 Hon Hai Precision Industry Co Ltd라고 불리는 Foxconn은 약 200,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허난성 정저우 공장에서 대부분의 iPhone을 생산하지만 인도와 중국 남부에 다른 소규모 생산 시설도 있습니다.
중국 국영 언론의 보도는 대만이 총통 선거와 국회의원 선거에서 투표를 하기 3개월도 채 안 되어 나온 것입니다.
더 이상 회사의 일상적인 운영에 관여하지 않고 2019년 회사 최고경영자직에서 물러난 폭스콘의 억만장자 창업자인 테리 고우(Terry Gou)는 여론조사에서 최하위권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소속 후보로 출마하고 있습니다 .
그는 대만의 집권 민주진보당(DPP)이 적대적인 정책을 통해 이 섬을 중국과의 전쟁 위기에 빠뜨렸다고 비난했으며, 중국과 미국에서의 광범위한 사업 및 개인적 접촉을 통해 자신만이 평화를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Gou의 캠페인 대변인 Huang Shih-hsiu는 Foxconn 조사에 대한 질문을 회사에 회부하면서 Gou가 4년 전에 회사 운영을 넘겨받았고 더 이상 이사회에 참여하지 않았으며 이제 단지 주주일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론조사를 주도하고 있는 민진당 총통 후보 라이칭더 대만 부주석은 일요일 유세 집회에서 조사에 대한 중국의 보고서가 "예상치 못한 일"이고 "유감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중동의 주
한 곳에서 해당 지역의 취재 내용을 모두 확인하세요.
가입하기
가입하시면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그는 대만 TV 방송국이 전한 논평에서 "그래서 우리 국민 모두가 Hon Hai와 대만 기업을 지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로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