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창 기말시험을 준비하다가 자기 전에 글 하나 올리고 갑니다.
그리 유쾌하지는 않은, 사람에 따라 손이 부들부들 떨릴 정도로 혐오스러운 글이지만, 자녀를 가진 부모님이라면 반드시, 꼭 알아야 하는 중요한 일이라 생각해 올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일간베스트 저장소', 줄여서 '일베' 라는 사이트에 관한 것입니다.
특히 자녀분들이 '운지', '자연인', '홍어', '오오미', '슨상님', '앙망', '좌빨', '좌좀', '부릉부릉', '땅끄', '삼일한', '김치녀', '~성님', '나랑께' 등의 단어를 사용하는 것을 들어 보신 분은 반드시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경고: 이 글은 매우 충격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단 '일베'라는 사이트는 이렇게 생긴 사이트입니다.
심한 욕설은 대충 가려 놓았지만, 사이트 메인부터 분위기가 심상치 않은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베저장소는 원래는 말 그대로 디시인사이드라는 다른 웹사이트의 '일간 베스트' 게시물을 모아 게시하는 사이트였습니다.
그러나 언제부터인가 정치적으로 극우적이고 인성적으로 아주 문제가 있을 법한 자극적인 게시물들이 주가 되면서 초중고등학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지금은 회원수 100만 명 이상의 거대 사이트로 성장했습니다.
일베저장소의 가장 큰 특징이자 큰 문제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정치적 성향을 떠나 인간이기를 포기한 수준의 극우적이고 폭력적인 게시물들,
그리고 마찬가지로 강간, 가정폭력 등을 중심으로 한 자극적이고 폭력적인 여성 비하 게시물들입니다.
일단 첫 번째, 정치적 극우 성향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베저장소의 특징은 가히 파시즘, 네오나치즘에 비견될 정도로 극우적이고 폭력적인 정치적 스탠스입니다.
이는 주로 박정희와 전두환 전 대통령에 대한 맹목적인 지지와 열광, 그리고 김대중과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인신공격, 인격모독적 수위의 비난과 욕설의 형식으로 나타납니다.
물론 정치적 생각과 의견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오히려 정치적 다양성이 있는 것이 건강한 사회입니다. 그러나 일베저장소의 문제는 이것이 정상적인 사고와 '비판' 이 아닌, 자극적이기만 한 욕설과 비난으로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이 폭력이 극에 달하는 것이 바로 '5.18 광주 민주화 운동'에 대한 그들의 입장입니다.
일베저장소는 5.18을 '민주화 운동'이 아닌, '폭동'으로 규정합니다.
그래서 사이트 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유행어들이 바로 '홍어'(전라도 사람을 비하하는 말)와 '광주는... 총기를 들고 일어난... 하나의 폭동이야.' (전두환 전 대통령의 발언) 입니다. 운동이 일어났을 당시 탱크로 시민들을 진압한 것을 일컬어 '부릉부릉 땅크 나가신다', '전땅크'(전두환+탱크) 라는 말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
첫댓글 우리 교육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참나 100만회원이 넘는다고 하니 참나~ 가슴이 아려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