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Turandot의 1막은 펜타토닉과 헥사코드로 시작한다. N.7-8에는 아시아적인 민요가락이 있다. N.35에는 이국풍의 매력적인 멜로디이다. 가사는 이야기의 전개이고 악기는 멜로디를 연주한다. N.36-38에는 복조성과 카논이 특이하다. N.38은 유령의 장면이다.푸치니는 베네치아풍의 스타일 Commedia dell'arte 안에 Ping, Pong 그리고 Pang을 시도했다. N.46은 기악의 멜로디를 Sequenz 안에 놓았고, N.47에는 "모리화"와 카덴차가 연속된다.
2막에는 N.9 P.167에는 Ping의 노래는 "자장가"와 비슷하다 그리고 Sequenz로 작곡했다. N.13에는 카논과 같은 멜로디이다. N.18 P.189에는 아시아적인 멜로디가 흐른다. P.211에는 트럼펫의 시그널음악이다. N.34-38 안에 작곡기법은 Concerto grosso이다. N.39에는 "황제의 송가"가 나온다. N.40에는 1막과 같이 "베이징의 법"을 통고한다. 그러나 템포나 기악 편성법이 다르다.
3막의 N.4-5에는 푸치니가 로맨스(18세기경 프랑스의 감상적인 사랑의 노래)와 비가로써 생각했던 유명한 Calaf의 아리아 "Nessun dorma!"가 연속된다. N.7에는 전형적인 아시아 리듬이 나온다. N.10 안에 호른이 아시아적인 리듬을 연주한다. N.15에는 3막의 단순한 처음의 리듬이 연주된다. N.17에는 "모리화"가 부분적으로 나온다. N.18-19에는 1막의 N.4의 멜로디가 되돌아 온다. N.24에는 Liu의 "Tanto amore, segreto"를 노래한다. 이 고문장면에 극장효과가 멜로디보다 더 중요하게 보인다. N.27 안에 Liu의 아리아는 전조를 통해서 그리고 여러 악기 편성법을 통해서 N.35까지 변주되고 그리고 반복되었다. N.29에서 Liu는 죽었다. 연주회 때 토스카니니가 여기까지 푸치니가 작곡했다고 말했다고 한다. 그 이후는 Franko Alfano가 완성시켰다. N.29-34에는 Liu의 죽음을 슬퍼한다. 눈에 띄는 것은 박자의 변화이다. N.37 안에 3막의 시작의 리듬과 A장조 안에 반음계의 음계와 악기는 시작한다. N.38 안에 C장조의 2막의 N.47의 그리고 전조의 멜로디를 이끈다. N.39는 Calaf의 아리아 "Oh! mio fiore matutino" G장조 안에 반주의 환상의 장식이다. N.40에는 "모리화"를 B장조 안에 부분적으로 섹스폰이 연주한다. N.42-46은 Turandot의 아리아로 내려오는 4도하강을 아품으로 나타낸다. Turandot의 아리아는 두 부분이다. N.46 안에 N.42의 멜로디가 다시 온다. N.47-49 안에 Calaf와 Turandot의 이중창은 푸치니가 이 오페라의 정점으로 한다. N.54 안에 "Nessun dorma!"의 멜로디가 부분적으로 연속된다.
종지는 모양, 방향 그리고 정지로 나타낸다. 앞꾸밈음을 연주하며, 반종지로 썼다. 펜타토닉, 헥사코드 그리고 복조성으로 바로크 후기의 화성의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다. 지속음, Unisono 그리고 병행은 짧게 썼디.
출판사 Ricordi는 총보를 조금씩 다르게 변화하며 출판을 했다. 이야기의 전개는 동시에 다른 가사를 노래에 마치 16세기의 모테트를 연상한다. 그러나 악기는 전체의 멜로디를 담당한다. 그리고 "모리화"와 "황제의 송가"가 아주 많이 나온다. Turandot의 아버지가 Augusto로 중국의 이름이 아니다. 드뷔시와 무소르그스키의 영향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