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NGILL 혈압이 140~160 / 90~105
나이 탓인지 혹은 다른 원인이 합하여 그런지 갑자기 혈압이 140~160 / 90~105 mmHg 사이에서 요동한다. 요즈음 약 50일정도 아이들 아파트 마련해 주는 과정에서 많은 신경을 쓴 것이 근인이 되는 것 같기도 하고...3년동안 헬스운동을 하였고 요사이는 다이어트도 하여 지방이 거의 빠진 상태이며 근육도 꽤 만들어왔는데...
혈압을 낮추는 약은 복용하기가 꺼려지고해서 식이요법과 운동요법 그리고 심신의 이완방법으로 정상혈압으로 돌려 볼생각으로 노력하고 있는데 쉽지는 않다.
혈압측정기를 앞에 놓고 머리를 텅 비면서 연 이어 재 보면 수축기 혈압은 내려가는 것이 분명하다. 그러나 확장기 혈압은 내려가지 않는다. 수축기 혈압과 뇌 활동과 연관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다.
깨어 있을 때는 조절이 어느정도 가능하다 치더라도 수면중 혈압이 145/95 mmHg 혹은 그 이상으로편안하고 깊은 수면이 안 된다.
때로는 심장부위가 답답하고 뒷목이 뻣뻣하고 두통을 느낄 때도 간혹 있다.
고혈압으로 인한 심장마비나 신부전 뇌일혈로 사망하는 율이 매우 높음을 생각하면 느낌이 좋지 않다.
2010.12.18.
hanngill
----------------------
2011. 8. 12.
hanngill 의 혈압이 정상으로 돌아 왔다.- 체험기
모두가 혈압약을 먹어야 한다는 의견이었다.
그러나 나는 거의 모든 약에 대한 불신과 거부감이 있다.
고혈압은 저혈압과 공존한다는 사실에 주목하여 고혈압은 생리적 필요에 의하여 일어나는 현상이므로 그 원인을 제거해야 한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혈압강하제를 쓰지 않기로 하였다.
먼저 식 습관을 고치기로 하였다. 일체의 육류를 먹지 않기로 하였다. 보디빌딩을 하더라도 닭고기 이외는 먹지 않기로 하였다. 현미와 체소 과일을 먹기로 하였다. 과식은 해서는 안되고 점심을 많이 먹고 아침과 저녁식사는 적게 먹기로 하였다. 보디빌딩운동을 계속하되 지방량이 올라가지 않게 주의하였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모든 생각을 끊고 걱정없이 뇌를 텅 비어 주기로 하였다.
막걸리가 혈압강하 효과가 있다기에 하루에 wine cup으로 2잔 정도 마셨다. 막걸리는 변비를 없게하고 예민한 머리를 좀 둔하게 해 주는 역할도 하였다.
이렇게 그동안 이행해 왔는데 혈압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정상으로 돌아 왔다.
지금 약을 복용하고 있는 고혈압으로 고생하는 많은 분들은 hanngill 이 쓴 고혈압, 당뇨, 암의 예방 치료와 운동 에 관한 글들을 온라인으로 올려놓았으니 찾아 읽어 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GOTO
http://blog.daum.net/hanngil/12407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