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을 읽으신 양(量)과, 성공의 크기가 비례 합니다
* 수제맥주를 알면,,. 평생 가족들에게 고생은 안시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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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속에 녹아 있는 효모는 자연식품중 가장 완벽하다는 학설이 있으며
우유와 꿀다음으로 차세대를 이끌어갈 완벽한 영양식품이라는 것이 통설의 학설입니다.
(특히 효모가 그대로 살아있는 '수제맥주'는 공장맥주(생맥주나 병맥주등)에 비해 효모의 양이 무려 500배가 넘는다고 합니다
효모는 숙변제거의 정장기능과 항암기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음)
이런 학설에 기인하여
간단한 맥주 상식에 대한 글을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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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년간1인당 맥주소비량은 500미리리터 37병이나
일본은 80병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보다 2배 이상 많은데.., 이 말은 앞으로 맥주소비량이 더 늘어날 것이라는 것을 예측케 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 맥주가 처음 공급된 것은 약 70년전 1934년입니다.
일본의 대일본맥주 와 기린맥주가 처음으로 공급되어졌습니다.
이후 이맥주들을 바턴 터치 받아 1950년경에 동양맥주(OB) 조선맥주(크라운) 진로의 카스등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주세법은 독일처럼 원칙적이지 않아 1960년대까지만 해도 쌀을 주원료로 사용하다
이후 공장에서는 옥수수전분 및 기타 곡물을 섞어 맥주를 만들고 있습니다.
맥주의 원료는 크게 4가지입니다.
보리, 호프, 물, 효모입니다.
이때 보리외에 밀,귀리, 옥수수 등 다양한 재료가 사용되고 있으나...
전통맥주는 질좋은 순수 보리로 만들어진 맥주를 최고로 쳐주며...
독일에서는 맥주순수령을 만들어 이런 전통맥주를 보호하는 정책을 오랜전부터 써왔고..
그래서 오늘날 맥주 하면 독일맥주를 최고로 쳐주고 있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맥주들은 많습니다..특색과 개성이 강하므로 사람들의 입맛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독일 맥주의 전통성과 맛깔나는 맛에는
이의가 거의 없는 통상적인 현상이라고 보면 크게 틀린 말이 아닐 것입니다.
이 맥주의 기원은 BC7000년경으로 올라갑니다. 바빌로니아문명이전부터 보리로 맥주를 만드는 법이 전해져 내려왔습니다.
이 맥주중 효모는 특히 오늘날 차세대 건강음식으로 인정받는 선진음식입니다...
맥주효모는 자연식품중 가장 완벽하다는 학설이 있으며
우유와 꿀다음으로 차세대를 이끌어갈 완벽한 영양식품이라는 것이 통설의 학설입니다.
오래된 이집트 무덤에는 사람이 죽을때 부장품으로 다섯가지포도주, 4가지 맥주를 넣었다고 합니다.
사후에 가서도 술을 즐기겠다는 .....인류의 문명과 떨어질수 없는 문명의 동반자이기에...우리는 맥주를 바르게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맥주 1000CC는 밥한공기의 칼로리와 같습니다.
순수보리맥주는 액체로 만든 빵이라고 생각하면 크게 틀린말이 아닙니다...그래서 유명한 철학자들은 맥주를 마시는 식량이라고 말하였습니다.
(맥주에는 지방분은 없지만 단백질, 당질, 미네랄, 비타민B군등 영향소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스시대에는 맥주는 올림푸스신들이 마시는 음료이기도 했습니다.
독일의 경우 14세가 되면 맥주를 마시는 것을 허용한다
물론 알콜이 무알콜에서 1도짜리부터 10도 이상 다양하므로
약국에서 판매허용하는 1도짜리 맥주등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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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맥주들이 있지만 앞으로 미래는 건강맥주들이 아니면 살아남기 힘들 것으로 생각합니다...
맥주가 건강식품 개념으로 변하면서 기능성 맥주등이 나올 것이며...몸에 유익한 맥주들이...살아남게 될것입니다.
그런과정중에 KGB같은 정체불명 국적불명의 맥주들이 유행처럼 지나갈수는 있겠으나...
종국에는 건강맥주....보리맥주가 대세를 이어갈 것으로 생각합니다..
한국도 최근에 맥스라는 보리를 100% 섞은 맥주를 내놓고 있는데...이것이 건강맥주의 효시가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국산맥주맛을 보면 맥스라는 맥주를 따라가지 못하므로...앞으로 맥스라는 맥주 소비량이 점점 늘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은 맥주를 시원하고 목구멍에 쏴하는 그래서 꿀꺽 꿀꺽 양으로 마시는 분들이 많지만...
아마 맥주맛에 대한 이해의 시대가 곧 다가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진짜 맥주는 4~6도의 저온으로 먹을수록 그 진가가 나타납니다...
이런 맛을 모르신다면 맥주맛을 안다고 얘기하지 않아야 합니다.
혹 여러분들이 건강맥주와 일반맥주의 차이를 느껴보고자 하신다면
수입하는 순수보리맥주와 국내 보리맥주의 원조격인 맥스와 기타 기존의 국산맥주등을 놓고 시음해 보기 바랍니다.
아마 미각과 후각에 큰 병이 없는 분이라면 그 현격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는 맥주를 양으로 마시는 음주습관보다는 맛과 아로마(향)으로 그리고
느낌으로 마시는 음주습관이 자리잡아 나가야 할때가 아닌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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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는 수제맥주로 돈버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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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무슨 맥주이길래 이렇게 맛있어요?
맛도 좋은데... 멋도 있다!
압구정동 예술의 수제(크래프트)맥주를 먹어본 사람들이 하는 말입니다.
~ 이제 다른 맥주는 못 먹겠어요. 인천에서 왔어요. 천안에서 왔아요.
이렇듯 소문듣고 여러지방에서까지 찾아오기 시작합니다
또 캐나다나 LA에 사시는 교포중에는 한국에 들어가면 팝스쿨(압구정동 예술)에서 맥주 한번 먹고 가야 된다고 하는 분도 있었습니다
심지어 독일 사람은 소문 듣고 찾아와서,자국의 맥주에도 프라이드를 갖고 있지만,
팝스쿨의 크래프트 맥주 맛은 목넘김이 부드럽고, 독특한 맛에 끌리는 개성있어서 좋아요하며
칭찬을 해주고 가신 일도 있습니다)
이런 사실이 증명하듯, 팝스쿨의 크래프트맥주는 매니아 고객층이 서울지역을 벗어나서
이제는 지방까지 기하급수적으로 확대돼가는 추세에 진입했습니다
수제 맥주문화의 새 시대를 열어가는,
한번 먹어보면 자꾸 찾게되는 ,이런 맛있는 크래프트 맥주를 만드는 레시피를
부담적은 가격에 맥주창업을 하시려는 분들에게 가르쳐 드립니다,
요즘같은 불경기에 많은 분들이 고생하시는 것을 알고있기에 그 고통을 덜어드리려 합니다
또 소수의 운좋은 사람만이 알고 있는 이 맥주를 널리 알려서 선호계층을 더 빠른 속도로 확산 시키기 위해
파격적인 가격에 '레시피와 제조 노하우'를 가르쳐 드리오니
많은 분들이 저로 인해 경제적 고통에서 벗어나길 바랍니다
맛있는 맥주 만들기 위해 팝스쿨(現,압구정동 예술)에서 10년에 걸처 개발에 개발을 거듭해 온
수제맥주[크래프트맥주 Craft Beer)가 온갖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다양하게 완성되었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알콜도수도 다양하게,
무알콜맥주와 저알콜맥주(1.5도), 스탠다드맥주(4.7도) 그리고 고알콜맥주(20도)등이 완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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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매경 소비자예측 보고서에서도 확인할수 있지만,
보통맥주(쓰디쓴 전통맥주)는 나이든 사람이나 찾을뿐,
젊은세대로 부터는 외면을 받기 시작하여 그 소비가 급락하고 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저도 얍구정동(로데오)에서 하우스맥주를 만들어 팔면서 단골손님들이 점차 줄어들길래 그 이유를 알아봤더니,
일반맥주처럼 쓴맛의 맥주가 싫다는 것입니다.
요즘 젊은층은 쓴맛을 참고 먹는게 싫다고 하길래 그말에 충격을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맥주는 호프때문에 당연히 쓴맛을 가질수 밖에 없다는걸 상식으로 당연히 받아드리고 있던 기성세대들은 그런말에 자각을 하셔야 됩니다
스타벅스가 전세계적으로 힛트를 치게 된 이유가 커피의 쓴맛을 많이 제거하고 젊은이의 입맛에 착 달라붙게 만들었기 때문 입니다
스타벅스는 '데자부'와 '부자데'를 훌륭하게 구사한 기업입니다
커피를 커피음료로 즐길수 있게 하였던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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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는 창업의 길라잡이 (#1:1맞춤창업 /창업 도우미 & 안내 & 멘토) ..
#창업 - 가맹점주만 골병들게 만드는 기존의 흔한 프랜차이즈는 No Mo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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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주목받기 시작한 #창업 Information (#창업정보) 제공 /
# 트랜디한 창업정보 2가지 굿 아이템에 대한 것입니다
*우리는 종전의 흔한 프랜차이즈 업종이 아닌, 현장에서 겪어온 #감성소구형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ᆞ.
음주문화가 서구화 되어가며 바뀌고 있다
독한 술에서 목넘김이 부드럽고 Flavor가 있는 순한 맥주로 바뀌어가고 있다
그중심에 '수제맥주'가 있다
#수제맥주 중에서 가장 앞서가는 기술로 떠오른 튠업 제조방식의 일대일 맞춤창업 지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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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세상에서 제일 맛있다고 소문난 #압구정예술(서울 본점)의 수제맥주 제조법 전수교육을 통한
성공할때까지 일대일 맞춤 창업교육으로 도와드립니다
무알콜(0도) 저알콜(2도) 스탠다드알콜(5도) 고알콜(10도)의 다양한 수제맥주와
수제맥주를 베이스로 하는 RTD 음료를 고객의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나의 매장내에서 제조할수 있도록
튠업방식 제조법을 각지역에 한 업소만 독점적으로 전수교육시켜 드립니다
또한
국내최초로 수제맥주 #테이크아웃 캐리어(용기) 디자인 제공과 수제맥주와 잘맞는 페어링(Pairing)메뉴도 전수교육 시켜드리며
또한 지적(知的) 감성을 채워주는# '그래픽 머징 인테리어' 디자인도 지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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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틀에 박힌, 획일적으로 본사에서 강요하는 조건이 아니라
가맹점주의 능력이나 지역특색에 맞춰 드리는 1:1 맞춤창업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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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창업은 #압구정 예술의 전국 체인사업 브랜드, #펍브로# 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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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제맥주 독립선언 검색요망)
문의 010-8738-3333 #이만감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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