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순양함 Steve Brown이 Bestevaer 60C 스쿠너인 Novara
에서 AeroRig로 항해한 경험을 공유합니다.
Novara는 하나가 아닌 두 개의 AeroRig를 갖추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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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roRig 항해
스티브 브라운(Steve Brown)은 당시 100년 된 파이프 클래식 수무룬(Fife Classic Sumurun)의 선장이었던 아르민 피셔(Armin Fischer)가 메인주 캠든(Camden)에 있는 웨이페어러 마린(Wayfarer Marine) 부두에 있는 에어로리그(AeroRig)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흔들리는 리그(wobbly rig)'라는 문구를 처음 만들었다고 썼습니다.
Armin은 돛대가 하나인 AeroRig를 타고 대서양을 횡단한 적이 있었고 선원들이 돛대에서 굴착 장치의 움직임에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렸는지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AeroRig 스쿠너인 Novara를 막 구입했기 때문에 두 개의 '흔들리는 리그'를 가지고 있었고 약한 바람과 영하의 조건에서 짧은 해상 시험을 제외하고는 이전에 AeroRig를 항해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
노바라와 그녀의 장비
나는 중개 페이지에서 Novara를 보았고 그녀의 혈통은 의심의 여지가 없었지만(네덜란드의 Damstra가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Dykstra가 설계한 얼음 강화 선체) 보트를 찾는 선원은 거의 없었기 때문에 그녀는 팔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4년간의 일주 항해가 끝나자 저는 고위도 모험을 떠날 수 있는 '쇄빙선'을 찾는 데 관심을 돌렸고, 노바라는 그 일을 위해 제작되었고 여전히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전진 돛은 주돛의 균형을 맞추고 시트 하중을 구출합니다. 사진 제공: Andrew Cassels
원래 개념에 대한 몇 주간의 연구, 사우샘프턴의 울프슨 연구소에서 수행된 Dykstra의 원래 탱크 테스트 사본, 그리고 전통주의자인 Tom Cunliffe의 기사를 포함하여 작동 중인 AeroRig를 칭찬하는 여러 기사를 통해 Novara를 살펴볼 가치가 있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녀의 첫 번째 주인은 이미 그녀를 스발바르와 남극으로 북쪽으로 80°로 데려갔습니다.
북극 항해사 아미르 클링크(Amyr Klink)는 극지 모험을 위해 두 번째 에어로리그 스쿠너 파라티이 2(Paratii <>)를 만들었고, 캐스 휴(Cath Hew)는 에어로리그 아이스버드(AeroRig Icebird)를 타고 드레이크 항로(Drake Passage)를 건너 남극 반도까지 전세 손님을 태우고 있었습니다.
시작하기
그것은 가파른 학습 곡선이 될 것이었고, 우리의 첫 번째 탐험은 북서 항로를 통해 알래스카의 코디악으로 가는 것이었고, 일단 얼음으로 막힌 항로를 통과하면 보퍼트, 축치, 베링해를 통해 3,000마일의 작은 문제를 싸워야 했습니다. 어쩌면 친구의 충고를 받아들이고 조금 더 쉬운 것부터 시작해야할까요?
하지만 아니, 인생의 시계는 똑딱거리고 있었고 북쪽으로 향할 시간이었다.
그녀를 항해하는 방법을 배우는 열쇠는 '균형 잡힌 채비'의 원리, 즉 작은 셀프 태킹 블레이드 지브와 메인 세일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이었습니다.
AeroRig를 항해하려면 몇 가지 특정 항해 기술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기억해야 할 중요한 점은 주돛을 통과하는 모든 힘이 헤드세일에 의해 상쇄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이점은 바람이 증가함에 따라 암초로 주돛을 줄이면 전체 헤드세일을 빼면 강한 바람에서도 시트 하중이 거의 증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생성된 균형은 마스트의 회전 속도를 늦추고 충돌 자이브를 멈추고 스파와 데크 기어에 가해지는 힘을 크게 줄입니다.
조종석에서 Novara는 두 개의 메인 시트, 할야드 및 지브를 위한 두 개의 Lewmar 55 동력 윈치만 가지고 있으며 앞돛대에는 할야드및 지브 시트를 위한 두 개의 작은 윈치가 있습니다.
또한 방향타와 자동 조종 장치의 하중을 줄이기 위해 (후미) 메인 마스트와 포 마스트 사이의 균형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해야 했습니다.
제대로 하면 직선으로 항해하고, 잘못하면 각 돛대의 힘으로 바다를 헤매며 갈등을 빚습니다.
이 균형을 맞추기 위해 앞쪽에 조금 더 많은 돛이 필요하다는 것이 곧 분명해졌고 조타수나 자동 조종 장치의 삶을 쉽게 만들었습니다.
이전 소유주는 Novara의 다운윈드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자신과 Gerry Dykstra 및 Robbie Doyle이 협력한 결과인 두 개의 거대한 바퀴벌레 주돛을 장착했습니다.
추가 구조가 필요하기 때문에 마스트는 일반적으로 무게를 줄이기 위해 탄소로 만들어집니다
이것은 달성되었지만 주돛 면적의 30%가 더 넓어졌다는 것은 바람이 부는 가벼운 공기를 제외하고는 Novara가 압도적이라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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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수 속도가 느렸기 때문에 기존 장비보다 훨씬 빨리 리프를 낮추면 보트와 승무원에게 스트레스를 덜 받으면서 더 빠르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내는 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북서 항로를 성공적으로 통과한 후, 북극의 보퍼트(Beaufort), 추치키(Chuchki) 및 베링해(Bering Sea)를 통과하는 여정은 양쪽 메인에 세 번째 암초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이는 돛 계획과 기어, 첫 번째, 두 번째 및 세 번째 암초를 통과할 수 있는 능력과 관련하여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했으며, 마지막으로 Stakpaks에 앉아 자체 트랙으로 달리는 Trysails를 사용하여 다른 기어를 내려갈 수 있었습니다.
나는 또한 돛을 올리거나 내리기 위해 바람이 불어오는 쪽으로 갈 필요가 없으며 단순히 붐을 풍화시키기만 하면 된다는 것을 금방 알게 되었습니다.
탄소 섬유 마스트와 일체형 붐은 영국의 Carbon Spars에 의해 제작되었으며, 이 회사는 결국 세계에서 가장 큰 독립형 굴착 장치인 Maltese Falcon과 Black Pearl의 마스트를 제작한 Magma Structures로 변모했습니다.
마스트헤드의 굴곡 정도(따라서 '흔들리는 리그')는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걸리지만 카본 마스트와 일체형 붐은 마스트 베이스와 데크 베어링과 마찬가지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이전에 탔던 두 척의 보트는 재래식 슬루프와 커터였지만, 지금은 지구상에서 가장 거칠고 거친 바다를 지나 35,000마일이 넘는 노바라를 항해했습니다.
이 장비는 이러한 조건에 이상적입니다. 응력이 낮고 스탠딩 리깅이 없기 때문에 잘못될 수 있는 구성 요소가 훨씬 적으며 돛을 웨더콕링하여 몇 초 만에 보트의 동력을 제거할 수 있는 기능은 큰 안전 요소입니다.
단점이 있습니까?
초기 비용은 기존 장비보다 큽니다.
모든 사람이 이러한 빅 붐의 미학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며 기존 슬루프는 바람이 세게 불 때 우위를 점할 수 있지만 Novara의 AeroRig 및 스쿠너 설정은 다양한 조건에서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AeroRig 작동 방식
AeroRig는 독립형 회전 장비 유형의 상표명입니다. 그것은 전통적인 의미의 스테이 또는 리깅에 의존하지 않으며, 슈라우드 등이 없습니다.
고정되지 않은 특성으로 인해 마스트는 기존 마스트보다 오히려 더 강하게 제작되어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리그 설정보다 무거울 수 있습니다.
헤드세일과 메인세일 사이의 슬롯은 발전의 핵심입니다
현대의 소재는 이를 어느 정도 상쇄하기 때문에 이러한 유형의 리그 중 상당수는 강하고 피로에 강한 탄소 섬유로 제작됩니다.
카본 마스트는 마스트의 앞뒤로 뻗어 있는 일체형 긴 붐과 나란히 존재하며, 이 붐에는 메인과 지브가 모두 장착되어 있습니다.
장점은 각 돛을 개별적으로 조정하는 대신 메인 시트를 통해 항해할 때 돛 계획이 조정되기 때문에 돛이 항상 올바르게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메인 시트가 유일한 제어 장치이지만 실제로 항해 할 때 메인 시트 하중은 지브가 제공하는 균형 효과로 인해 매우 가볍습니다.
이 설정을 사용하면 기존의 장비가 장착된 보트보다 속기로 항해하기가 훨씬 쉬워지며, 바람이 갑자기 증가할 경우 전체 시스템이 풍화될 때까지 메인 시트를 내보낼 수 있어 마스트의 과부하를 방지하고 리프에 시간을 주거나 리그 고장 가능성이 거의 없는 짧은 스콜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