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에서 스몰비지니스를 하시려는 분들께서는 아마 Microsoft Excel 프로그램을 어는 정도 익히고 오는 것이 좋겠습니다.
회계사 비용이 연간 2000불 짜리와 5000불 짜리 두개가 있네요.
5000불 짜리는 현금의 흐름등 까지 포함하여 자료만 던져주면 되는 것이고.
2000불 짜리는 자료를 정리해서 넘겨주면 회계사 사무실에서는 행정처리만을 담당하는 것 입니다.
그런데 그 정리를 엑셀 프로그램으로 기본을 만들어서 주면
본인들이 그 곳에 기입을 해서 자료와 함께 회계사 사무실로 넘기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응용하는 데는 별 큰 어려움이 없지만.
사용을 잘못하면 입력되어 있는 수식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컴맹 수준이 아니면 금방 배울 수 있으므로
오시기전 운전면허 연습하실 때 같이 엑셀프로그램 사용법도 익히시고
연습도 하셔서
회계비용을 절감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첫댓글 이거 정말 유용한 정보랍니다. 숀님 나 2등! 2등으로 읽었다구요.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숀님.....엑셀 조금더 연습하고 가야겟습니다......
아마도 나중엔 MYOB라는 회계프로그램을 사서 쓰시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여기서 일반적으로 많이 쓰고있습니다.
회계사사 엑셀로 만든 sheet를 줄텐데요.., 것다 정리하라고..,와! 엑셀이 엄청나게 존 프로그램입니다. 전에는 수작업으로 하거나.., 엄청난 돈을 주고 프로그램밍을 하던것이 엑셀로 간단히 해결이 되었죠. 그대신 월급장이들 일은 엄청 많아졋읍니다. 엑셀로 정리하면서 밤새는이가 많아졌죠~ㅎㅎ. 이 엑셀이람 프로그램은 원래 Mac에서만 돌아가는 프로그램이엇읍니다. 옛날에는 엑셀을 쓰기 위해서 맥 컴퓨터를 샀죠. 그러다가 windos에도 포팅되어 요즘처럼 보편화 되었읍니다.
이런참 컴맹에다 영문맹에다 큰일이네 뭐해도 요즘은 머리에 잘 안들어오는데...
가끔 가다가 60 대 이신가 하는 궁금증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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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영어,컴 둘다 못하는데요 뭐 . 전에 회사에서 엑셀 사용해서 교육도 받구했는데 영 ......
이 프로그램의 원조는 비지칼크라는 것입니다. 들어본 분이 있을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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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에 오시려는 마음이 흔들림이 없으시니 꼭. 호주에서 뵐 것입니다. 시드니로 오심 수만사 한자리 비워두려 하였는데...브리즈번 행이시네요. 브리즈번에 가심 꼭 우만사 만드시길.바랍니다.
호주로 간다면..어딘들..못 가겠습니까...*^^*,...
정말 좋은정보네요 3000불은 벌써 아꼈네요 Thank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