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8일(목) Daily Golf News
1. “최나연 스윙 폼 가장 좋아” 美 골프 선수 26%가 꼽아 - 국민일보
미국 골프 선수들은 최나연(27·SK텔레콤·사진)이 가장 좋은 스윙 폼을 가진 것으로 인정했다.
미국 골프 전문매체 골프닷컴은 7일(한국시간) 미국프로골프(PGA)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등에서 활약하는 선수 약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가장 좋은 스윙 폼을 가진 선수’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26%가 최나연을 지목했고, 20%는 카리 웹(호주)을 꼽았다. 또 수잔 페테르센(노르웨이)이 16%, 스테이시 루이스(미국)가 10%를 얻었다.
‘앞으로 가장 좋은 성적을 낼 것으로 기대되는 선수’를 묻는 질문에는 뉴질랜드 교포 리디아 고가 79%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고, 알렉시스 톰슨(미국)이 19%로 뒤를 이었다.
‘지난해 드라이버 비거리 1위(274.9야드)를 기록한 니콜 스미스(미국)의 거리와 박인비(26·KB금융그룹)의 퍼트 실력 가운데 하나를 택한다면’이란 물음에는 응답자의 96%가 박인비의 퍼트 실력을 선호했다.
익명을 전제로 한 이 조사에서 ‘캐디와 사귀어 본 경험이 있느냐’는 물음에는 23%가 ‘그렇다’는 답을 내놨다. 한때 세계 랭킹 1위를 달리다 지금은 54위까지 밀려난 청야니(대만)에 대해서는 79%가 정신적인 문제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서완석 국장기자
2. 레이크힐스 순천 골프장 입회금 반환 완료 - 연합뉴스
기업개선작업(워크아웃)이 진행 중인 레이크힐스 순천 골프장의 정상화가 가시화되고 있다.
7일 레이크힐스 순천 골프장에 따르면 지난해 만기가 온 입회금 반환 지연으로 워크아웃이 진행됐으나 최근 금융권 지원과 자구노력에 따라 입회금 350억원을 모두 지급해 정상화의 길이 열렸다.
골프장의 한 관계자는 "지난해 만기 도래한 입회금을 최근 금융권 지원과 자구노력으로 모두 반환하고 회사 정상화를 빠르게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레이크힐스 순천 골프장은 2008년 5월 개장한 36홀(양잔디) 규모로 광주·전남 최대 골프장이다.
김재선 기자
3. 경북보건환경연구원, 도내 골프장 농약잔류량 일제 조사 - 아시아뉴스통신
49개 골프장 토양 등 불시 채취 분석...
점검모습.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아시아뉴스통신DB
경북도는 오는 9월까지 경북도내 49개 골프장을 대상으로 농약 잔류량 검사를 실시 한다고 7일 밝혔다.
경북도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에 따르면 골프장에 사용하는 농약으로 인해 주변토양과 지하수, 하천수 등에 오염이 우려됨에 따라 건기인 5월과 6월, 우기인 7월부터9월까지 두차례에 나눠 집중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골프장의 토양과 주변지역의 환경오염에방에 중점을 두고 디클로플루나이드 등 30여종의 농약잔류량을 조사할 게획이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골프장 사용금지농약이 검출될 경우 최고 10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 된다.
김병찬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올해는 지난해보다 골프장 신규개장이 잇따르고 있어 주변환경에 대한 중요성과 도민들의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며 "골프장 농약사용 저감과 친환경적인 여가공간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상범 기자
4. READER'S Q&A -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Q 미국스펙과 아시안스펙의 가격차는 이해가 됩니다. 그런데 일본 브랜드도 그런가요? 인터넷에 보니 미즈노, 젝시오 클럽이 저렴하게 판매되네요.
A 미국 브랜드는 미국스펙을 기본으로 제작하고, 아시안스펙을 별도로 제작합니다. 별도 제작이라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는 논리죠. 반면 일본 브랜드는 아시아스펙이 기본으로 제작됩니다. 가격차가 없어야 되는 것이 맞지요. 그런데 일부 브랜드는 일본스펙으로 출시하고, 따로 한국스펙을 제작합니다. 젝시오와 미즈노가 대표적입니다. 한국 골퍼의 스윙, 체형을 분석해 클럽을 만드는 것이죠. 이 과정에서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인터넷에 판매되는 것은 일본스펙으로 한국스펙과 차이가 있다고 보면 됩니다.
정리_류시환 기자
5. 데상트코리아, ‘데상트골프’ 론칭 설명회 - 뉴스핌
스포츠 패션기업 데상트코리아(대표 김훈도)가 2015년 S/S시즌 ‘데상트 골프’ 의 론칭을 앞두고 백화점 바이어 및 대리점 사업주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런칭 설명회를 진행한다.
오는 28일~29일 양일 간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데상트코리아의 물류센터에서 진행되는 브랜드 론칭설명회는 28일은 백화점 바이어 및 프레스를 대상으로, 29일은 대리점주를 대상으로 데상트 골프 제품 라인업과 함께 영업, 마케팅 전략 등을 공개 할 예정이다.
데상트 골프는 정통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인 데상트의 스포츠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최고의 퀄리티와 테크놀러지를 갖춘 프리미엄 어슬레틱 골프웨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먼싱웨어와 르꼬끄 골프로 한국 골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데상트코리아만의 노하우로 기존의 골프웨어와 차별화된, 혁신적인 디자인과 상품력으로 골프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데상트 골프는 2015년 일본과 동시 론칭을 시작으로 향후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 아시아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등 전세계에 진출할 예정이다.
이종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