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기본 준비물(개인기호에 따라 추가할것) 마스크착용(버스)/장갑/스틱/행동식/여벌옷/등산화/바람막이옷등,아침김밥,생수등 제공
7. 안내사항 본 산악회는 산을 좋아하는 순수산행 동호회로써, 산행에 있어 운영진은 산행코스 안내만 할뿐, 안전에 대해서는 본인이 책임지며, 만약 불의의 사고발생에 대한 민/형사상 일체의 모든 법률적 책임을 산악회 운영진에 묻지 않는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산행지정보 대승폭포 금강산의 구룡폭포, 개성의 박연폭포와 함께 한국의 3대폭포중에 하나인 대승폭포는 해발 740M 높이 88미터의 웅장한 폭포입니다. 옛날에 대승이라는 총각이 일찍이 부모를 여이고 절벽에 동아줄을 매달고 석이를 따고 있던 도중에 어디선가 대승의 이름을 다급하게 부르는 돌아가신 어머니의 소리에 놀라 올라갓더니 때 마침 지네가 동아줄을 쏠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 후로 해당 폭포는 대승폭포로 불리게 되었고 최근에도 이 폭포수에서는 "대승"을 부르는 듯한 소리가 전해지고 잇다고 합니다. 또한 대승폭포 맞은편 반석 위에 ‘구천은하(九天銀河)’라는 한자가 새겨져 있는데, 이는 조선시대 명필양사언(楊士彦)의 글씨라고 전해지는 설과 헌종 3년(1837) 강원감사 홍치규(洪穉圭)가 썼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이번 산행중 "구천은하"글씨를 찾아보는 미션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12선녀탕 설악산은 수많은 계곡을 품고 있습니다..그 중 가장 서쪽에 위치한 것이 십이선녀탕 계곡입니다. 대승령과 안산에서 발원하여 인제군 북면 남교리까지 이어진 약 8KM 길이의 수려한 계곡입니다. 12선녀계곡은 "지리곡" "탕수골"등으로 불리우다 50년대말부터 지금의 이름으로 불리우게 되었답니다. 옛말에 12탕 12폭이 있다하여 또는 밤에 12명의 선녀가 내려와 목욕을 했다는 전설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8개의 탕밖에 없습니다. 탕의 모양이 장구한 세월에 거친 하상작용에 의해 오목하거나 넓고 깊은 구멍이 형성하는등 신기하고 기막힌 형상을 이루는데 그 중 7번째 탕(복숭아탕)이 백미로 손 꼽히는 곳 입니다.
첫댓글 44번 신청합니다...
네
참석합니다 (복지관)
네 나무난로(박성운)님 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