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늦깎이 샘골청춘대학 학생들께서는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하면서 추석의 의미에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한국에서는 우리나라 고유명절 중 하나인 추석날에는 평소에 만나기힘든 친인척이나 사랑하는 자녀들을 만나서 ~!
햇과일을 먹으면서 옹기종기 모여서 송편 빚기하거나 다가오는 추석날 풍년을 기원하는 것을 말합니다.
박순철 선생님께서는 우리 늦깎이 샘골청춘대학 학생들을 바라보면서 이번 추석연휴를 맞이하면서 준비한 추석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추석날에먹는 상차림 상을 보면서 부푼가슴을앉고 자녀들과 함께 만나서 만들어먹는 생각만해도 벌써부터 행복해서 어찌할바를 모를정도입니다.
한바구니에 담겨져 있는 먹음직스러운 전을보니까 벌써부터 추석날이 기대가되네요 ㅎㅎ
추석날에먹는 음식들이 평소에 만들어서 먹기에는 손이많이가거나 기름진 음식이 대부분이어서 과식을 하게되어서 소화하기가 힘들어질수있어서 조심해야겠죠 ~!
샘골청춘대학 학생들 중에 유일한 꽃미남 이봉옥 아버님께서는 서울에서 내려오는 자녀들을 만난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설레임으로 가득찬 모습입니다.
박순철 선생님께서는 우리 늦깎이 샘골청춘대학 학생들 에게 다가오는 추석날 달맞이 꽃구경하러 꼭가자는 말을 건네자 모두들 한바탕 웃으셨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