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우내 눈과 비가 번갈아 내리더니
어느새 목련이 곧 터질 것 같이 눈을 깜빡이고 있네요
이제 따스한 바람만 불면 모두 만개할 것 같아요
한때 핫했다던 페닌슐라 토르도 R 접이식 전기자전거입니다
20인치 휠에 알미늄 바디로 무게는 23Kg로 그다지 무겁지 않고요
최고 속도는 국내 규정에 맞게 시속 25Km/h입니다
한번 충전으로 쓰로틀로는 40Km를
파스로는 80Km를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모터는 36V, 350W
원동기 면허증이 필요하구요
생활용 또는 배달용으로도 적합할 것 같아요
배터리를 납작하게 디자인하여 짐받이 밑에 설치하였어요
독특한 디자인이죠 ?
알톤 니모자전거 배터리와 흡사합니다
뒷면 손잡이 부분도 그렇고요
18650 셀 40개로 구성되었습니다
36V 10.4A 용량이 되구요
CGR18650CG 파나소닉 셀이죠
기술 도둑 맞을까봐 그런지 일본 셀들도 데이타를 오픈하지 않는 경향이 있어
성능은 오로지 추측만 가능해요
배터리는 40.82V로 오래 되었지만 동작하고 있습니다
거의 10년 되었다고 봐야죠
셀들의 전압을 체크해봤습니다
최저 전압은 4.072V 이고
최고 전압은 4.10V 인데요
4.083, 4.090, 4.10, 4.083, 4.10, 4.10, 4.035, 4.072, 4.077, 4.088, 그리고 4.082V 입니다
편차는 0.028V 입니다
1%도 안틀어졌어요, 배터리의 명가답네요..
고방전 배터리라고 표기하지 않았음에도 최대 방전 용량이 아주 우수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국산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국내외 통틀어 유일하게 파나소닉 셀에 대응이 가능한 셀이죠 ?
INR18650-29E 셀이구요
이젠 곧 역사속으로 사라질거예요
셀의 최대 방전 용량이 셀당 8.25Ah 이므로
리필 후 4개 병렬 배터리의 최대 방전 용량은 33Ah
페닌슐라 토르도R 자전거의 어떠한 주행 조건에서도 배터리가 무너지는 일은 없을 것으로 예측합니다
좋은 셀로 리필하였으니 이제 자전거 폐차할 때까지 타셔야죠 ?
개조 후 배터리 사양입니다
셀 종류 : 리튬이온 삼성 SDI
전압 : 36V
전류용량 : 11.6Ah (개조전 10.4A)
충전전압 : 42V
충전전류 : 5.5A
최대충전전류 : 11A
최대방전전류 : 33A
충전온도 : 0 to 45°C
사용온도 : -10 to 60°C
충전기는 10셀 충전기 (충전전압 42V)를 쓰셔야합니다.
리튬인산철 충전기나
24V(충전전압 25.9V), 48V(충전전압 54.6V) 전기 자전거 배터리 충전기를 쓰시면
안됩니다.
리필 후 주행 가능 거리는 쓰로틀 주행시 약 45Km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만
국토종주나 전국일주등 초장거리 주행이 요구된다면
아래와 같이 보조배터리를 추가할 수 있겠습니다
핸들 앞 거치대에 약 30Ah를 추가 쓰로틀 주행 약120Km(파스 240Km)를 늘리는 것이 가능하며
안장뒤 케이스에 약 20Ah를 추가 쓰로틀 주행 약80Km를 늘리는 것이 가능하며
짐받이 가방을 이용 약 40Ah를 추가 쓰로틀 주행 약160Km를 늘리는 것이 가능하며
앞 프레임위에 약 10Ah를 추가 쓰로틀 주행 약40Km를 늘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배터리가 갑자기 전혀 동작을 않거나
주행거리가 짧아졌을시
아래 주소로 배터리를 택배로 보내 주시거나 가져 오시면 배터리를 무료로 점검해 드립니다^^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 중앙로 198, 32-302
전화 : 02-2068-5337, 문자 예약 : 010-8940-9208
#페닌슐라토르도전기자전거배터리, #페닌슐라전기자전거배터리, #토르도알전기자전거배터리, #페닌슐라자전거배터리교체, #페닌슐라자전거배터리리필, #폐닌슐라자전거배터리방전, #페닌슐라토르도배터리충전, #페닌슐라자전거배터리교환, #페닌슐라자전거배터리고장, #페닌슐라자전거보조배터리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