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조국근대화의 산 증인, 파독광부와 간호사들의 친목단체인 파독산업전사 세계총연합회(회장 고창원), 재독한인글뤽아우프, 한독간호사협회(회장 윤행자) 공동으로 주관으로 독일 에센에 위치한 파독광부기념회관에서 지난 8월 15일 제 69주년 광복절 경축행사를 독일 한인회관에서 성대히 개최를 하였다.
광복 기념식에 이어 박정희 전 대통령의 방독 50주년을 기념하는 포럼이 열린다. 포럼 관계자는 "박 전 대통령의 방독이 동포사회에 미친 영향을 평가할 것이며 파독광부·간호사의 회고담을 듣는 자리도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광복행사는 경북도(지사 김관용)에서 후원한 독도사랑 지킴이 티셔츠를 입고 일본 정부가 2014년판 방위백서에“독도는 일본 고유의 땅”이라고 기술하여 발표한 것에 대해 무지몰각한 망둥이라고 강력히 규탄하고, 부당한 주장을 철회할 것과 이런 행위의 재발 방지를 엄중히 촉구하는 규탄대회도 함께 열렸다.
한편, 파독산업전사 세계총연합회(회장 고창원)는 오는 10월23일부터 3일까지 개최하는 조국 방문에 26일 구미시를 방문 박정희대통령 추모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추모식 참석 후 박정희대통령 방독50주년 기념으로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남유진 구미시장과 경북인터넷뉴스 최현영 대표에게 파독산업전사 세계총연합회의 이름으로 감사패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첫댓글 최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파독산업전사들은 모국을 사랑 합니다````````````````독도 사랑..나라 사랑......
최대표님 수고 많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