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의 고구려,신라,왜,백제 동이문명과 야마토과 14세기 이후의 일본...
신라는 여러 족장들의 연합체였는데...그들은 모두 고조선의 후예였고...동이민족이었습니다. 중원대륙의 동쪽에 비옥하고 강과 평원으로 이어져서..서울에서 부산이나 목포가는 것보다...북경에서 남쪽(광주,하남,호남,홍콩,상해)가는 것이 훨씬 쉽고 빠르죠...박혁거세(거서칸,케사르칸)이후에...석탈해는 주몽과 같이 고구려를 재건한 1등공신인 오이,협보,마리...중에서...협보라고 합니다....협보가 해씨세력을 탈출했다고 해서..석(강한 돌)탈해라고 이름짓고...신라6부의 수장이 되면서 이사금(이사,아사,아침,아사달,이스라엘,일본오끼나와언어 이사+ 임금)이 됩니다....이후에...고조선의 실크로드 서쪽 길목의 돈황일대의 위그루,훈족,흉노,돌궐,돌코리아...그쪽계열의 황금아르치,김알치..의 후예인 김일제가 신라쪽으로 넘어와서 신라6부의 수장이 됩니다...신라는 화백제도,화랑도체제,고조선문화,신도문화 등을 고스란히 갖고있었고.....고구려는 고조선문화가 부여문화로 변천된 후에...고구려로 변천되었기에 약간 다른면이 있습니다. 백제는 고구려문화와 같습니다...어쨋든간에...같은 동이족갈레(겨례)이기에...언어는 방언의 차이가 있겠지만...서로 통했다고 합니다...후당서에는 동이족을 부여,고구려,백제,신라,왜(화,대화,후이,안후이성,부이,부리, 한자로 써면서 부여)그리고...백제부흥운동때...부여융은 당나라에 항복한 의자왕과 흑치상지와 한편이 되고...부여풍은 양자강이남에 있었던 왜와...합세해서 부여융과 싸웠으나...대패하고...대화(대만,타이완)에서 백제의 또다른 이름인 일본의 역사를 열어갑니다...따라서 일본도 후당서에 동이족이라고 기록하고있습니다...왜밑에(야마토, 대화퇴)의 역사와 ...양자강남쪽의 왜의 역사(신라를 괴롭히며..박제상을 납치해갔음)...그리고...대만에서 섬으로 연결되어있는 오끼나와열도를 따라 지금의 일본땅으로 완전히 세력이 넘어간 역사는 고려말기 대몽골제국 원나라때인 14세기경부터...대만을 탈출해서 지금의 일본땅인 규슈,나라,경도의 역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마르코폴로의 동방여행14세기경에 기록한 일본은 대만땅으로 보입니다..
16세기 일본열도를 통일한 토요토미히데요시가...명나라정벌의 꿈을 꾼것도..
어쩌면...왜의 본거지가 명이 일어났던 양자강남쪽..즉 고려의 남경...그쪽과 비슷하기때문일지도 모릅니다..
.일본서기는...백제의 계보를 잇지아니하고...신라,백제보다도 더 앞선 왜의 역사 + 야마토역사 + 14세기 이후의 일본열도 역사=그렇게 합해서 BC2000전부터 시작하는 일본서기의 짜집기 역사서가 서로 일치하지않는 열가지의 전설같은 일본역사서가 있습니다....그래서...그들보다 오래된 한국의 고조선역사는 그냥 신화로 처리해버리고...한국역사는 1세기경부터 시작하도록 조선사편수회가 편집했습니다...
한단고기를 집대성한 1911년 계연수는 독립군장군 홍범도의 지원을 받아서 집대성하였고...계연수는 일제가 보낸 자객에의해서 암살당하였고...그의 가족들은 뿔뿔이 흩어져서...계연수의 후손이 아닌척하면서 살아가야했습니다.계연수는 계씨족보에도 지워져야했습니다..
계연수의 제자인 이유립이가 1979년에서야 죽기전에 한단고기를 출판하여서 세상에 빛을 보게하였습니다...21세기인 지금은 구글지도와 대만군사지도에 고려,백제,신라지명들이 도배하듯이 무수히 나옵니다... 모택동이 문화혁명으로... 한자를 간자체로... 이전 한자문화를 못알아보도록 바꾸고..대륙의 고조선문화인 고인돌,비파형청동검,갑골문...고려(고구려,신라,백제와 관련있는 지명들을 엄청나게 지웠으나...하늘을 손바닥으로 다 막을 수는 없는 법....오늘날 천문학컴퓨터로 삼국시대 천문현상이 지역과 날짜까지 거의 정확하게 찾아내기에...이제는 더이상...산악지역인 한반도에서 우리선조들의 찬란했던 문명을 가두어놓기엔...역시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격이 되고있는 것입니다...2023.5.20일 토.밤12시30분.도봉구창동집에서 방만식 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