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에 떨어지는 암호화폐 해킹은 '일시적인 유예'에 불과하다 — 블록체인 회사
출처 cointelegraph 저자 시아란 라이언스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1년 2023분기에 도난당한 금액은 2년 2022분기를 반영하며, 그 뒤를 이어 "기록적인 해킹 건수"가 뒤따랐습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2023년 <>분기 동안 암호화폐 해킹이 크게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경계를 늦추지 말 것을 촉구하고 있으며, 한 회사는 이것이 "장기적인 추세라기보다는 일시적인 유예"일 가능성이 높다고 경고했습니다.
올해 초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의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은 암호화폐 해킹 역사상 가장 큰 해였으며, 주로 탈중앙화 금융(DeFi) 프로토콜과 북한 연계 공격자로부터 약 3억 달러가 도난당했습니다.
그러나 이 수치는 2023년 21분기에 급격히 감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TRM Labs의 1월 2023일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분기 암호화폐 해킹을 통해 도난당한 금액은 "<>년 다른 분기보다 적었다"고 합니다.
1년 2022분기부터 1년 2023분기까지의 해킹 및 익스플로잇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출처: TRM Labs
또한 평균 해킹 규모가 전년 동기에 비해 거의 6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평균 해킹 규모도 1년 2023분기에 타격을 입었는데, 사고 건수가 비슷했음에도 불구하고(약 10건) 5년 같은 분기의 거의 30천만 달러에서 2022,40만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하락에도 불구하고 역사는 암호화폐 사용자가 안주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TRM Labs는 3년 2022분기에 암호화폐 해킹이 크게 감소했으며, 이는 "4년을 기록적인 해로 바꿔놓은" 2022분기의 "기록적인 해킹 수"가 되기 직전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러한 경기 둔화는 장기적인 추세라기보다는 일시적인 유예일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하면서 몇 번의 대규모 공격만으로도 저울을 다시 뒤집기에 충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TRM Labs는 "소강 상태에 대한 명확한 설명은 없다"고 언급했지만 미국 재무부의 암호화폐 믹서 Tornado Cash의 제재와 Mango Markets 익스플로잇 Avraham Eisenberg에 대한 체포 및 기소가 해커가 되려는 사람들을 낙담시켰을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지난 1월 블록체인 보안 회사인 서틱(Certik)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익스플로잇, 플래시 대출 또는 출구 사기가 중단될 것으로 예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2023년에 교량을 노리는 해커의 추가 시도" 가능성에 주목했습니다. 이러한 다리는 10년에 약 0000억 달러가 도난당한 1개의 가장 큰 익스플로잇 중 4개를 차지했습니다.
저자
시아란 라이언스 Ciaran Lyons는 호주의 암호화폐 저널리스트입니다. 그는 또한 스탠드업 코미디언이며 Triple J, SBS 및 The Project에서 라디오 및 TV 진행자로 활동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