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신성조의 견적소
 
 
 
 

지난주 BEST회원

다음
 
 
 

회원 알림

다음
 
  • 방문
    1. 마술나무
    2. 신성조
    3. yudododo
    4. 흠터레스팅
    5. 장인철
    1. 로닌
    2. 후웅후웅
    3. 신성조립컴_컹컹
    4. angeloid
    5. pctools
  • 가입

회원 알림

다음
 
  • 방문
  • 가입
    1. 서권희
    2. 북어
    3. 태민이7
    4. 스키장가자구
    5. 마하
    1. 빵몽
    2. Haigs
    3. Sebs
    4. 영스s
    5. 박짐승
 
카페 게시글
-구매자용 A/S 문의- 컴퓨터 부팅불가 as 및 질문드립니다 ㅠㅠ.
쵸롸롹 추천 0 조회 92 24.11.24 22:57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4.11.24 23:41 새글

    첫댓글 직접 PC에 업그레이드 시도하다가 문제 생긴거라 저희가 AS 해드리기 어렵습니다


    저희 매장에서 구매하지 않은 제품에 대해 문의, 이상증상 케어(AS)는 해드리지 않습니다 <- 이게 공지에 있을겁니다


    업그레이드 부품 저희측에 사신게 아닌데다가 (아마 직구 5700X3D 아니신가요..)
    그걸로 업그레이드 시도하다가 망가진것으로 보이는데요


    메인 '필독' 공지 1번에 4번 항목 보시면

    4) 기존 판매한 제품의 구성을 임의로 변경할 경우 as가 거부되니 절대 하지마세요! (추가 저장장치 다는것 정도는 무방)

    -> 출고 부품이 아닌 따로 구매하신 제품을 달고 AS를 신청하는 경우가 많아서 정해진 정책입니다 분해하다가 파손시키는 경우도 많으셔서 AS 정상적으로 받으실려면 꼭 부품 변경없이 써주세요

    이 항목 까지 있습니다





    증상 적어두셔도 조립자 실수인지 불량인지 파악 자체가 불가능해서 조언도 안되구요

  • 24.11.24 23:14 새글

    AS는 출고와 같은 상태로 쓰셔야 문제 없이 진행이 됩니다..

    삼성이든 LG든 애플이든 다른 완본체 PC든 소비자가 임의 분해 및 부품 변경을 한 제품은 AS 불가가되구요

    특히 AM4 CPU 제품은 미묘하게 핀이 휘어있는 경우도 많아 놓자 마자 쏙 들어 가면 문제가 없지만

    약간 덜들어간 느낌이라 눌러서 장착하면 소캣을 해먹습니다 (소캣의 미세한 핀이 구부러져 접촉 불량이 생김)

    PC 청소하다가 소자가 탈락 되는 (떨어지는) 경우도 생각보다 흔하구요 (MLCC 같은건 매우 작죠.. 납땜이 튼실하게 되어있지 않습니다)

  • 24.11.24 23:45 새글

    여튼 증상상 보드 불량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 (혹은 CPU 전원8핀이나 보드 전원 24핀이 덜 꼽혔거나)

    직접 분해하셔서 청소 및 업그레이드 하다가 고장내신거라 곤란하네요..;;

    (이런 불량은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는 작업입니다 2-3대 주문을 포기하고 AS를 진행해야되는 상황이거든요)

    보드 아직 AS 기간 남아있을터이니 분해해서 AS 센터에 보네시고 (쿨러나 CPU 탈착을 하신거 보니 보드 탈착도 가능하실꺼 같아요)

    (혹여나 소캣이나 소자 파손이 있으면 유상이 될겁니다, 소캣 파손이 나도 잘 보이지 않아서 무사히 넘어가는 경우도 간혹 있으니 그러면 무상 처리될꺼구요)

    교체해 받을때 바이오스 미리 최신화 해서 달라고 하시면 되겠네요

    더불어 CPU 장착할때 언져두기만 해도 쏙 들어가는지 확인하시고 그렇게 쏙 안들어가면 미세하게 CPU 핀이 휘어있을 테니 채크하고 펴서 넣으세요.. (직구 CPU 꽤 많이 핀이 휘어있음)

  • 24.11.24 23:52 새글

    저렇게 보드 탈착해서 AS 진행 하고도 해결이 안되시면

    그때 AS 문의 주세요 이건 과실건이라 기본 공임으로 해결해드리기는 어려우나 (원래는 거부 사유입니다..)

    저렇게 진행해보고도 안되면 비용이 좀 들더라도 저희측에 유상 AS 받으세요,

    이전에도 견적 조언이 미구매시 3회까지인데 회칙을 안지키고 10여 차례 문의하신거

    그냥 답변 해드리긴 했는데 필독공지나 카페 회칙 내용은 지켜주셔야 됩니다!!

  • 작성자 11:35 새글

    답변 매우 감사합니다. 회칙 다시 한번 숙지하겠습니다. ㅎㅎ
    다만 제가 22년 2월경 컴퓨터를 구매하였고 보드가 as기간이 3년으로 알고 있어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리얼 넘버 조회 해보니 이미 올해 24년 2월경으로 보증이 만료가 되었더라구요...1년이나 차이가나서.. 이런 경우는 어떻게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공식사에서 말하는 보증만료는 무상 as 만료를 말하는 걸까요??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2:41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2:56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