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게시판은 저희매장 구매자 전용 게시판입니다
타업체에서 구매한 제품의 불량문의는 답변없이 삭제 처리됩니다
성조님 안녕하십니까.
저는 22년 1~2월 경 성조님께 컴퓨터를 구매했던 한 사람입니다.
저의 컴퓨터 사양은 이렇습니다. 아래 견적에 그래픽카드 3070까지 추가하여 구매하였습니다.
이렇게 잘 사용하던 도중 이제는 게임 사양들도 올라가고 업그레이드를 어떤걸 할까 하다가 제 사양에서 cpu 업그레이드 마지노선인 5700x3d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많이 찾아보고 진행하였지만 결론은 부팅이 되지 않는다는 결론이 나왔고, 원래 기존에 쓰던 5600x로 해도 부팅이 되지 않습니다. 도저히 많은 방법을 해봐도 소용이 없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그럼 문제점과 제가 진행했던 것과 조치해봤던 것들을 적어보겠습니다..!
현재 상황
cpu 팬(멈췄다 돌아갔다하지 않고 계속 작동), 케이스 팬, gpu 팬, 모든RGB 정상 작동 / 키보드 넘락키등 불빛이 들어오지않음, 모니터 신호없음, 메인보드에 시작시 불들어오던 dram ssd 이런 곳(q-led 맞나요..?) 아예 점등 안됨, 플레시백 안됨, 램 제거 후 부팅하여도 비프음 들리지 않음 (비프음 관련 설정 건든것x), 기존 사용하던 cpu 재장착해도 부팅불가
진행했던 과정
원래 cpu에서 교체전 먼저 바이오스 업데이트 진행 -> 바이오스 정상 업데이트되어 부팅 성공하여 정상 사용까지 확인완료 -> 컴퓨터 종료후 파워 케이블 뽑고 cpu 교체 작업시작 -> 쿨러 탈거 및 무뽑방지 제거(무뽑방지킷이 장착되어 있기도 하고 많은 글들을 봐서 살살 돌려가면서 뺴었습니다.) -> cpu 탈거 -> 먼지들이 많이 있어서 티슈로 큰 먼지들은 떼어내고 닦은 후 에어건으로 잔먼지들 털음 -> 바꾸려는 cpu에 서멀구리스 도포 후 (핀으로 넘치진 않았습니다...) 해체 역순으로 조립 -> 다시 전원 연결하여 켜봤지만 지금 현재상황이 되었습니다.
취해봤던 조치
램 탈거 후 지우개로도 지워보고 손으로도 털어내기도 하고 1,2,3,4번 하나씩 확인하며 재장착, cpu 재장착, 그래픽카드 탈거 후 재장착, 수은전지 빼고 전원선 분리하고 잔류전원 없앤 후 다시 부팅하기, 기존 사용 cpu 재장착, 바이오스 문제일까 하여 업데이트 전 기존 사용하던 바이오스로 다운받아 (램 포맷 및 mbr 방식 확인) 플래시백 기능 사용했지만 LED등이 깜빡이는 것이 아닌 계속 켜있기만함(실패)
쓰다보니 너무 긴 글이 되었네요. 죄송합니다 ㅠㅠ as 및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가까운 곳에 살아 매장 방문도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첫댓글 직접 PC에 업그레이드 시도하다가 문제 생긴거라 저희가 AS 해드리기 어렵습니다
저희 매장에서 구매하지 않은 제품에 대해 문의, 이상증상 케어(AS)는 해드리지 않습니다 <- 이게 공지에 있을겁니다
업그레이드 부품 저희측에 사신게 아닌데다가 (아마 직구 5700X3D 아니신가요..)
그걸로 업그레이드 시도하다가 망가진것으로 보이는데요
메인 '필독' 공지 1번에 4번 항목 보시면
4) 기존 판매한 제품의 구성을 임의로 변경할 경우 as가 거부되니 절대 하지마세요! (추가 저장장치 다는것 정도는 무방)
-> 출고 부품이 아닌 따로 구매하신 제품을 달고 AS를 신청하는 경우가 많아서 정해진 정책입니다 분해하다가 파손시키는 경우도 많으셔서 AS 정상적으로 받으실려면 꼭 부품 변경없이 써주세요
이 항목 까지 있습니다
증상 적어두셔도 조립자 실수인지 불량인지 파악 자체가 불가능해서 조언도 안되구요
AS는 출고와 같은 상태로 쓰셔야 문제 없이 진행이 됩니다..
삼성이든 LG든 애플이든 다른 완본체 PC든 소비자가 임의 분해 및 부품 변경을 한 제품은 AS 불가가되구요
특히 AM4 CPU 제품은 미묘하게 핀이 휘어있는 경우도 많아 놓자 마자 쏙 들어 가면 문제가 없지만
약간 덜들어간 느낌이라 눌러서 장착하면 소캣을 해먹습니다 (소캣의 미세한 핀이 구부러져 접촉 불량이 생김)
PC 청소하다가 소자가 탈락 되는 (떨어지는) 경우도 생각보다 흔하구요 (MLCC 같은건 매우 작죠.. 납땜이 튼실하게 되어있지 않습니다)
여튼 증상상 보드 불량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 (혹은 CPU 전원8핀이나 보드 전원 24핀이 덜 꼽혔거나)
직접 분해하셔서 청소 및 업그레이드 하다가 고장내신거라 곤란하네요..;;
(이런 불량은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는 작업입니다 2-3대 주문을 포기하고 AS를 진행해야되는 상황이거든요)
보드 아직 AS 기간 남아있을터이니 분해해서 AS 센터에 보네시고 (쿨러나 CPU 탈착을 하신거 보니 보드 탈착도 가능하실꺼 같아요)
(혹여나 소캣이나 소자 파손이 있으면 유상이 될겁니다, 소캣 파손이 나도 잘 보이지 않아서 무사히 넘어가는 경우도 간혹 있으니 그러면 무상 처리될꺼구요)
교체해 받을때 바이오스 미리 최신화 해서 달라고 하시면 되겠네요
더불어 CPU 장착할때 언져두기만 해도 쏙 들어가는지 확인하시고 그렇게 쏙 안들어가면 미세하게 CPU 핀이 휘어있을 테니 채크하고 펴서 넣으세요.. (직구 CPU 꽤 많이 핀이 휘어있음)
저렇게 보드 탈착해서 AS 진행 하고도 해결이 안되시면
그때 AS 문의 주세요 이건 과실건이라 기본 공임으로 해결해드리기는 어려우나 (원래는 거부 사유입니다..)
저렇게 진행해보고도 안되면 비용이 좀 들더라도 저희측에 유상 AS 받으세요,
이전에도 견적 조언이 미구매시 3회까지인데 회칙을 안지키고 10여 차례 문의하신거
그냥 답변 해드리긴 했는데 필독공지나 카페 회칙 내용은 지켜주셔야 됩니다!!
답변 매우 감사합니다. 회칙 다시 한번 숙지하겠습니다. ㅎㅎ
다만 제가 22년 2월경 컴퓨터를 구매하였고 보드가 as기간이 3년으로 알고 있어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리얼 넘버 조회 해보니 이미 올해 24년 2월경으로 보증이 만료가 되었더라구요...1년이나 차이가나서.. 이런 경우는 어떻게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공식사에서 말하는 보증만료는 무상 as 만료를 말하는 걸까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2:4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