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회는 오늘 EU가 온실가스 배출량을 경제 주요 부문 내에서 줄일 수 있도록 하는 5가지 법을 채택했으며, 탄소 누출에 노출된 부문뿐만 아니라 가장 취약한 시민들과 소규모 기업들도 기후 변화에 효과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법은 '55년에 적합' 패키지의 일부로, EU의 정책을 1990년 대비 2030년까지 최소 55%까지 감축하고 2050년에 기후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약속에 따라 설정합니다. 의회의 투표는 의사결정 절차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EU 배출권 거래 시스템입니다.EU 배출권 거래 시스템(EU ETS)은 에너지 집약적 산업, 발전 부문 및 항공 부문의 배출권 한도 거래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탄소 시장입니다. 새로운 규칙은 EU ETS가 다루는 부문에서 2030년까지 배출량 감축에 대한 전반적인 야망을 2005년 수준 대비 62%로 증가시킵니다. 해상 운송 배출물입니다.운송에서 배출되는 물질은 처음으로 EU ETS의 범위에 포함됩니다.2024년부터 검증배출량 40%, 2025년부터 70%, 2026년부터 100% 등 해운사의 허용량 포기 의무가 단계적으로 도입됩니다. 대부분의 대형 선박은 처음부터 EU ETS의 범위에 포함되며, 다른 대형 선박, 즉 해상 선박은 해양 운송에서 발생하는 CO2 배출의 모니터링, 보고 및 검증에 관한 'MRV' 규정에 포함되며, 나중에 EU ETS에 포함될 것입니다. 비 CO2 배출량(메탄 및 N2O)은 2024년부터, EU ETS는 2026년부터 'MRV' 규제 대상에 포함될 예정입니다. 건물, 도로 교통 및 추가 섹터입니다.건물, 도로 교통 및 추가 부문(주로 소규모 산업)에 대한 새로운 별도의 배출권 거래 시스템이 구축되어 지금까지 탄소를 제거하기가 어려운 이러한 부문에서 비용 효율적인 배출권 감소를 보장합니다.새로운 시스템은 2027년부터 건물, 도로 교통 및 추가 부문에 연료를 공급하는 유통업체에 적용될 것입니다.새로운 시스템이 시작될 때까지 석유와 가스 가격이 유난히 높을 경우, 2028년까지 연기되는 안전 조치가 시행되었습니다. 항공에서 배출됩니다.항공 분야에 대한 무료 배출 허용이 단계적으로 폐지되고 2026년부터 전면 경매가 시행될 예정입니다.2030년 12월 31일까지 항공기 운영자들이 화석 연료 사용을 중단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2,000만 달러의 수당이 적립됩니다. EU ETS는 유럽 내 항공편(영국과 스위스로 출발하는 항공편 포함)에, CORSIA는 2022년부터 2027년까지 CORSIA에 참여하는 제3국을 오가는 유럽 외 항공편('클린 컷')에 적용됩니다). 항공기 운영자의 배출과 상쇄에 대한 투명성도 개선될 것이며, 비 CO2 항공 효과에 대한 모니터링, 보고 및 검증 프레임워크가 수립될 것입니다.2028년 1월 1일까지, 그러한 프레임워크의 결과를 토대로, 위원회는 적절한 경우, 비 CO2 항공 효과에 대한 완화 조치를 제안할 것입니다. 탄소 테두리 조정 메커니즘입니다.탄소 테두리 조정 메커니즘(CBAM)은 탄소 집약적 산업의 제품 수입과 관련된 메커니즘입니다.CBAM의 목적은 EU의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노력이 EU 국가들에 비해 덜 야심찬 EU 국가들로 생산 이전을 통해 국경 밖으로 배출량을 증가시킴으로써 상쇄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탄소 집약적인 제품의 수입을 늘립니다. 2025년 말까지 CBM은 보고 의무로만 적용됩니다.CBM은 관련 부문에 대한 개정된 EU ETS에 따라 시작되면 무료 허용량의 단계적 폐지와 병행하여 단계적으로 도입될 것입니다.탄소 경계 조정 메커니즘(시멘트, 알루미늄, 비료, 전기 에너지 생산, 수소, 철 및 철강, 일부 전구체 및 제한된 수의 하류 제품)이 적용되는 부문에 대한 무상 허용은 2026년에서 2034년 사이에 9년 동안 단계적으로 폐지될 예정입니다. CBAM은 27개 EU 회원국에 적용되는 높은 기후 기준을 충족하는 비 EU 사업자의 EU 내 상품 수입을 촉진합니다.이는 이러한 수입품에 대한 균형 잡힌 처리를 보장하며, 전 세계 EU의 파트너들이 EU의 기후 노력에 동참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사회 기후 기금입니다.사회 기후 기금은 회원국들이 취약한 가구, 소규모 기업 및 운송 사용자를 지원하고 건물, 도로 교통 및 추가 부문에 대한 배출권 거래 시스템의 가격 영향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조치와 투자에 사용할 것입니다. 기금은 주로 새로운 배출권 거래 시스템에서 최대 650억 유로까지 수입으로 조달되며, 이는 국가 기금으로 보충됩니다.2026-2032년에 임시로 설립되었습니다. 배경의회는 오늘 '55에 적합' 패키지의 다음 법안에 대해 표결을 실시했습니다.
- ETS 지침을 개정합니다.
- MRV 선적 규정을 개정합니다.
- ETS 항공 지침을 개정합니다.
- 사회 기후 기금 설립 규정입니다.
- 탄소 경계 조정 메커니즘을 설정하는 규정입니다.
2021년 7월 14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유럽 그린딜에 따라 제시한 'Fit for 55' 패키지는 EU가 2030년까지 1990년 수준 대비 순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 55% 줄이고 2050년에는 기후 중립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사회와 유럽의회는 2022년 12월 7일 ETS 항공, 2022년 12월 13일 CBM, 2022년 12월 18일 EU ETS 및 SCF에 대한 잠정 합의에 도달했습니다.의회는 2023년 4월 18일 공식적으로 그 법을 채택했습니다. 다음 단계입니다.이 법은 이제 이사회와 유럽의회에 의해 서명되고 발효되기 전에 EU의 공식 저널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ETS 지침을 개정합니다. ETS 지침의 개정에 대한 설명입니다. MRV 선적 규정을 개정합니다. MRV 선적 규정의 개정에 대한 설명입니다. ETS 항공 지침을 개정합니다. ETS 항공 지침의 개정에 대한 설명입니다. 사회 기후 기금 설립 규정입니다. 사회 기후 기금 설립 규정에 대한 설명입니다. 탄소 경계 조정 메커니즘을 설정하는 규정입니다. CB의 채택에 대한 설명입니다.오전입니다. 투표 결과 및 공개 세션입니다. '55에 적합': 이사회와 의회는 EU 배출권 거래 시스템과 사회 기후 기금에 대한 잠정 합의에 도달했습니다(보도 자료, 2022년 12월 18일). EU 기후 조치: 탄소 경계 조정 메커니즘(CBAM)에 대한 잠정 합의가 이루어졌습니다(보도 자료, 2022년 12월 13일). ETS 항공은 다음과 같습니다.위원회와 의회는 비행 방출을 줄이기 위한 잠정 협상을 파업합니다 (보도 자료, 2022년 12월 7일) 55개 패키지에 적합합니다(배경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