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아내(60세)가 작년에 아산병원애서 유방암을 수술(항암4차등)한지 일년이 지난 올해 4월 종합검진결과 갑상선 결절등이 있어 종합병원에서 정밀검사를 하도록 권유하여 대전충남대병원(연고지)에서 조직검사와 유전자검사결과 유두암(1.8, 2.2센티)으로 판정을 받았습니다.내분비과 선생님이 이비뇨기과 구본석선생님을 추천하여 진료를 받았는데 "펫시티"를 찍고 전절제수술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수술후 전이여부를 보아 방사성치료도 한답니다. 어떻게 결정을 해야 할가요?
1)유방암수술을 받은 서울 아산병원에서 어느과 선생님에게 수술을 해야할가요?
2)연고지가 대전이라 충남대병원 구본석(이비뇨기과),김재룡선생님(외과),건양대,을지대,성모병원중 어느병원,어느분에게 해야 될까요?
3)그렇지 않으면 서울에 있는 병원과 의사선생님을 추천해주십시요?
4)그리고 아내가 올 10월말에 유방암 1년 종합검진결과를 보는데 이후에 수술을 해도 될가요?그렇지않으면 바로 접수를 해야하나요?(이유: 아직 기력이 회복이 덜되어있어서 )
여러 경험이 많으신 좋은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걱정이많으시겠네요.전6월24아산병원에서 전절제받았어요.홍석준교수님께. 수술후 아무런후유증도없고 수술잘됐다는교수님말씀믿고 동위원소치료준비중이예요. 개인적으로아산병원홍석준교수님추천하고싶고 교수님과수술시기는 상담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빈번히 병원에 갈일이 많다던데 그렇게 많이 다니는가요?
4월4일 아산병운 정기욱샘께 반절제 수술했는데 2주 쉬고 직장다니고 운동도 열심히 하며 살지만 큰 무리는 없습니다. 목의 상처도 성형외과에서 손볼것이 없다고 할 정도로 잘되었구요 걱정하지 마시고 마음의 안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아산은 오래 걸릴것 같아 강남 세브란스 장항석선생님으로 진료예약할가 합니다.
몸관리 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