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모든게임이 게임컨텐츠엔 한계가잇죠 옛날 저가 재밌게햇던 아이온도 그렇고 와우도 그렇고 현타와도 질렷을때도 접속하게 만드는 것중에 하나가 사람이거든요 길드원과의 약속이랄까 던전돌아야되니
근데 지금의 길드컨텐츠는 그냥 휙돌면 끝
던전형으로 길드원3인파티 4인파티로 힐러 탱커 딜러1~2 이런식이나 힐러2안끼면 딜로 압살당하는 던전이라던가 ㅈㄴ 어렵게 만들어서 이거 깨는데 디코도 하고 컴퓨터켜서 하게만들구 여기서만 나오는 아이템이나 재료로 아이템 만들고 그아이템 사람들 끼리 거래도 하게만들고 강화시스템 만들어서 소멸하게 만들고 이사이에 강화에 캐쉬템넣으면 확율증가 장비증발방지인장 뭐이렇게하면 매출도 나올것이고
결국 말하자면 사람들끼리 커뮤니티를 만들지 못하면 롱런하기너무 빡세요 소수의 매니아층만 따라오게되고 컨텐츠의 한계는 결국 찾아오게되고 개발자도 ㅈㄴ지칠것이고
컴퓨터 모바일앱 실행기로 키게만들어야되요 디코도 활용하게 만들고 리니지처럼 월드맵은 아닐지라도 던파식으로라도 월드맵처럼하면 더재밌을꺼같긴한데ㄹㅇ 캐릭터 스킬도 드랍식으로 배울수있게만들수도잇고
리니지가 과금형으로 잘나간이유는 사람들끼리 싸워서 ㅈㄴ 좋은 장비를 맞추고 좋은사냥터를 통제하고 보스탐으로 싸우게 만드니까 인데 이정도꺼진 아니더라두 사람들 끼리 모여서 디코하면서해야 깰수잇는 패턴 난이도 ㅈㄴ 어려운게임 만들어야됨 그 보스뭐냥 불덩어리보스 땅치면 불 팡팡팡 올라오는녀석 처럼 패턴형 맞으면 뒤지거나 피 70프로 빠이 무조건 맞는 공격인데 탱커가 도발로 보스 안댕기면 다른클래스는 즉사 탱커가 맞으면 피90프로남고 후속평타에 뒤짐 이때 힐러가 안넣으면 ㅈㅈ ㅈㄴ어렵게 어떤스킬맞으면 5초간 회복불가 뭐이런것들도 넣구 랜덤성1명 이동불가스킬보스가 날리고 그1명한테 스킬갈기는데 탱커가 도발안넣으면 즉사 탱커가 도발끌고 팀원없는쪽으로 유도하고 다시 잡고 등등
막 만들고 해야 커뮤니티가 발달하고 디코도 하게되고 사람들끼리 뭉치게 될꺼같은데
솔직히 지금은 너무쉬워요 핵심은 이것 강제로 사람들끼리 뭉쳐서 할수잇어야된다 아레나도 2대2 3대3 아레나라던가 지금 마스터아레나는 쓸모가없오요 고이고 고일뿐임 방향성이 틀림
던전 보상 아이템 사람들끼리 거래도 하게만들어줘서 채팅활성화시키구 지금잇는 아이템들 거래가능하게만들면 안될거같다면 거래못하게 막고 던전에서 얻은 재료랑 아이템만 거래가능하게 만들던가
암튼 결론 커뮤니티.길드를 활성화 시켜야된다 결국 혼자하는 게임은 재미가 떨어졋을때 컨텐츠 떨어지면 할게 없다
첫댓글 좋은생각인듯 찬성한표~
안녕하세요.
더 재미있게 가디언 테일즈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말씀해주신 내용은 개발팀으로 전달하겠습니다.
관심 가져주시고 의견 주신 점 감사드리며
추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