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 시절의 조선일보 기사
*금융대란설(사설) (조선일보 1997-05-26)
"최근 금융대란설이 금융가에 급속하게 퍼져 소문에 휩싸인 기업들이 큰 피해를 당하고 있다고 들린다..... 특히 당국은 툭하면 악성루머를 퍼뜨려 혼란을 야기시키는 전문적인 루머날조 세력이 엄연히 존재하고 있음을 인식해 차제에 이를 뿌리 뽑아야 할 것이다."
* 악성루머 나도는 풍토(사설) (조선일보 1997-07-24)
"기아부도 유예사태 이후 또다시 확산되고 있는 악성루머와 대기업그룹 연쇄부도설에 대해 정부와 금융계 그리고 산업계는 보다 책임있는 자세로..."
* 한국경제 위기 아니다. 올해도 성장 유지할 것 (조선일보 1997-03-08)
* 증시, 위기 아니다, 최운열 서강대 교수(시론) (조선일보 1997-09-04)
* 한국 외환위기 아니다, 주한 외국금융기관장 30명 설문 (조선일보 1997-09-11)
* 한국경제 위기 아니다, 캉드쉬 IMF총재 회견 (조선일보 1997-09-18)
* 한국 외환위기 없을 것, 국제결제은행 총재 강연 (조선일보 1997-09-20)
* 한국경제 건전한 편, 세은 총재 (조선일보 1997-09-23)
* 한국경제는 조정국면, 로렌스 크라우스(특별기고) (조선일보 1997-10-31)
* 경제, 비관할 것 없다, 남덕우 전 국무총리(시론) (조선일보 1997-11-03)
* 외국 언론 '한국경제 비관', 정부 '왜곡이다' 강력대응 (조선일보 1997-11-08)
* 부도는 약이다, 김재호 기자(기자수첩) (조선일보 1997-08-23)
"연쇄부도 현상이 한국경제가 허약해지는 과정이 아니라, 오히려 경제의 취약점을 고쳐가는 과정이라고 판단하는 셈이다."
* 환율안정 의지 보여야(사설) (조선일보 1997-08-28)
"국내 외환시장의 불안정 현상은 너무 과소평가해서도 안되지만 너무 과장하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다. 지금 필요한 것은 외환정책 당국의 신중한 언행과 단호한 행동이며 그것만이 부질없는 추측이나 불안감을 제어하고 단기적 투기심리를 가라앉힐 수 있을 것이다."
* 한국경제 때리기(사설) (조선일보 1997-11-10)
"현재 시점에서 일부 언론들의 부정확한 보도나 과장 또는 왜곡된 경제분석이 현재의 어려운 경제국면을 타개하는데 적지 않은 장애가 될 수 있다는 현실 또한 가벼이 봐서는 안될 것이다.
현상황에서 한국경제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안정과 신뢰의 회복이며 특히 국내 투자자 못지 않게 외국 투자자와 대여자들의 신뢰가 매우 중요한 시점이다.
때문에 한국경제의 현실과 전망에 대한 내외의 언론 보도들은 이들의 판단에 중요하게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정부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근거도 없이 외환보유고가 바닥났다거나 불확실한 외채통계를 함부로 인용하거나 한국의 은행들이 금방이라도 연쇄파산할 것처럼 대서특필하는 것은 언론자유의 차원을 넘는 것이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정 위기때는 위기가 아니라 하고 위기가 아닐땐 또 위기라 하고..ㅋㅋㅋㅋ
조선일본 진짜 싫긔....근데 어른들은 좋아하심...읽을거리 많다고 ㅠㅠ
에휴.. 저것들이 아직도 구독률 1위 신문이라니.. 한숨만..
10년전이나 지금이나 애네들 말을 곧대로 믿는 구독자들이 있으니~~~~~~~
조선일보... 정말 우울함.. 예를들어 전에 덤프노조가 파업하고 서울 시내로 기사들이 덤프트럭 다 몰고 올라와서 농성 벌일 때, 제대로 된 언론이라면 파업의 이유와 목적에 대한 비평/비판을 기사로 내어야 할텐데 오로지 현상만 보고 <덤프노조 파업때문에 서울시내 교통마비 시민들 불만 고조> 따위를 헤드라인으로 내거는 부끄러운 신문
짜증지대로 조중동 다없어져버려~-_-
지금은 그저 경제 죽이기 보도에 급급
진짜 할 말 없다. 아직도 조선일보가 구독률 1위라는 사실이 참...
ㅎㄷㄷㄷㄷㄷ 진짜에요??????
영원한 구독률 1위... 신문광고시장에 찬바람이 불 때에도 조선일보에 광고하려는 광고주들은 줄을 섰었지요.. 조선일보는 막강한 지지층이 있잖아요.. 우리 아빠같은 -_-;
덕분에 IMF가 터지기 일주일전에도 상황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수가 없었지... 조낸 고맙다 ㅗ조선ㅗ
그거 아세요? imf터지기 6개월쯤전에 큰손이나 정계인사들은 일 터질거 알고 싹다정리했대요. 부동산, 주식등등..그래놓구 썩을것들;
우리집 조선일보보는데요.. 정치면은 정말 유치해서 못보겠어요. 적어도 독자가 판단하게 해주면 안되겠니? 유딩도 아니고 배울만큼 배웠다는사람들이 쓴글이 고작 원색적이고 유치한 비난이라니 ㄱ-
우리집도 조선일보....전 모닝플러스만 봐요 ㄱ-
우리집도 10년넘게 조선일보 ㅠㅠ정치면 뿐만아니라 국제/경제/ 칼럼/ ..암튼 미국은어찌나 좋아하는지..그리고김구라 가 쓰는거..그런것도 칼럼이라고..나도쓰겟다..
조선일보 네글자만 봐도 욕나온다.. 씨밤
싫다. 지금은 할아버지때문에 조선일보 본다
조선일보 정치랑 칼럼 아무튼 정치색 좀 들어간 거는 색안경끼고 봐줘야함. 그외 문화, 스포츠부분은 신문 중에 제일 맘에 듬.
예나 지금이나 조선일보랑 반대로 생각하면 돼요..
222222222222222222222222
대체 왜 조선일보가 구독률 1위인걸까.......
조선일보때문에 맨날 아빠랑 싸운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