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고민 또 고민하던 맵핑을 드디어 AWP에서 토요일에 했습니다..
ECU자체를 뽑아내서 기계장치로 업글하는 사진만 봐서
당연히 그렇게 할줄 알았는데 VAS물리는 OBD 어댑터에 직접 연결시켜서
다운 받은후 ECU 업그레이드 하더군요,,,
제차에 맞는 ECU 데이타를 다운받는데 2-30분..
업그레이드 시키는것은 10분 내외...
가격에 비해 좀 허술해 보이긴 했지만....
그동안 3.0 TDI 업솔루트 맵핑은 그동안 많은 분이 해왔지만
레보는 별로 안 한것 같아 내심 갸우뚱했는데..
성능은 비슷한데 업솔루트는 120만원이고 레보는 150만원이어서 그렇답니다.
믿거나 말거나...^^
아뭏든 연말 행사가가 110만원(현금가)이어서 레보로 맵핑했는데
2007년 3월식이므로 233마력 인데 신형 3.0TDI 엔진이나 할꺼없이
똑같이 290마력(토크 약 60)으로 상승한답니다..
저도 맵핑을 처음 해보는 거여서 아직 어리둥절합니다만..
초기 발진할때나 중간에 재발진할때
거의 터보랙은 없거나 거의 느껴지지않을 정도로 바뀌었고
RPM과 속도계가 거의 같이 올라가는 느낌...
좀 무섭습니다..^^
집이 인천 송도쪽이라 제3경인고속도로를 달릴수 있는데
저만이 아는 아우토반 구간에서 순식간에 X90km 까지 속도계가 올라가는데
q7이 스포츠카처럼 착 가라앉으면서 그 속도변화를 충분히 받아들이는것에 더 놀랐습니다..
막히는 도로에서 가다 서다를 반복하면
액셀링이 가벼워져 차가 무겁다는
기분이 전혀들지 않는 것도 장점입니다..
기타 다른 장단점은 차를 더 타봐야 알겠지만
연비는 좀 안 좋아진것 같습니다
(학습시키기 위해 밟아댄 것도 있습니다)
어차피 a/s기간도 끝나서 a/s문제는 없지만
역시 내구성문제가 제일 맘에 걸렸는데
맵핑의 장단점을 알아보기 위해 포탈검색을 하다보니
국산차 SUV 포럼까지 읽어보게 됬는데
독일차 시판차는 내구성을 위해 낼수 있는 능력의 60%만 나오게하고
국산시판차는 낼수있는 능력의 90%를 나오게 해서
맵핑하면 독일차는 상승폭이 엄청나고 국산차는 미비하다는 글이 올라왔더군요,,
Q7에 44마력정도 올린정도의 맵핑은 내구성에 대해 크게 걱정하지 않게
스스로 위로할수 있게 하는 글이더군요...
나중에 혹시라도 특이사항이 있으면 다시 글올리겠습니다,,^^
첫댓글 부작용만 없으면 나도 빨리 하고 싶당. 진행과정 속속히
알려주시길 ^^.
1년후 겨울 행사할때 제차 상태 보고 하세요..^^
다이나믹에 놓고 달리는 거랑 많이 다른가요?
s 모드는 계속 고 rpm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브레이킹시 차가 울컥거리는게 있거나 약간 부자연스러운 엔진음이 들리나, 맵핑은 일반주행시는 d모드랑 모두 같은데 순간순간 튀어 나가는 힘이나 최고속까지 도달하는 시간등이 많이 단축되는 효과(엔진의 마력과 토크가 실지로 상승됨-->엔진의 힘을 더 이용하게끔 한다고 해야하나)가 큰거 같습니다..
AWP 겨울 특별행사''기간이라..... 관심이 생깁니다. 음... 지리적/시간적 문제를 넘어서야 하는데....부럽습니다^^*
저도 처음하는거라 아직 익숙하진 않지만, 차 무게를 잊게 해주는건 맞습니다..3년 무상 워런티가 끝나시면 조심스럽게..^^
우와.. 결국 하셨군요..
흠.. 어차피 무상A/S 몇달 안남았는데.. 심하게 뽐뿌질 당하는군요.. ^^
맵핑초기이기 때문에 ecu를 학습시키기 위해 열심히 밟아주고 있습니다..그런데 저한테는 rpm과 속도계가 함께 올라가는 무서운(?) 속도변화보다도 순정 q7이 불안감 없이 착 가라앉으며 안정적으로 속도변화를 받아들이는게 더 놀라운 경험입니다..(에어서스의 힘인가???) ^^
결국.. 저도 예약 했습니다..^^
이런 본의아니게 민폐를 끼쳤군요...-_- , ^^
어익후.. 그럴리가요?? ^^
작업하셨군요,,,축하합니다.
근데 그게요,,,,일주일가요......ㅎㅎ
저는 일주일 이상 체감을 자신합니다..^^ k&n 필터후 아직도 효과체감을 느끼는 저의 예민함이 무기입니다..
하지만 순간 속도들이 올라가자 옛날부터 느끼던 브레이크에 대한 불만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흠.. 브레이크.. 까지??... ㅠㅠ
흠 이거 급 또 그분이 오실것 같네요
혹 문제점 있으면 알려주세요
매일 출퇴근하며 적응한지 1주일됬는데 문제점은 없습니다... 단 차가 무섭게 나가기 시작하니 브레이킹이 조금만 늦어도..-_-.......문제점이 생기면 재빨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체로 만족하신다니 다행입니다 . 안전운전 하세요 ^^
대채적으로---->대체로.. ^^
ㅋㅋㅋ 수정
축하드려요-^^TDI라 상승폭이 크네요 휘발유는 너무 미미해서 접었었네요~~
개솔린엔진보다 디젤엔진이 튜닝하기가 더 낫답니다..
출력업하다가 노킹문제로 벽에 부딪히는데, 디젤엔진은 노킹현상으로 달리는차니...^^
저도 송도삽니다. 언제한번 뵈요.
저도 같은 차량인데 굉장히 땡기네요. 무겁고 중심도 높아서q7으로 크게 달릴 생각은 않치만 저속에서 발끝으로 느껴지는 2.6톤의 답답함은 좀 떨쳐 버리고 싶더라구요. 아직 별증상없이 잘 타고 계신지요? 매연이나 경고등도 궁금한게 많은 일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