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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 & 답하기...........】★--H☆D--★ 캬브레타 에 따른 말발굽 소리 질문 입니다.
뽀빠이 추천 0 조회 2,092 15.03.11 12:05 댓글 2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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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5.03.11 12:16

    첫댓글 저두 궁금하던거네요
    저는 이번에 순정카브로 바꿀예정입니다 순정이 더좋다해서
    바꿔볼려구요
    지금은s&s입니다 연비가 많이 안좋더라구요~~^^

  • 작성자 15.03.11 12:22

    연비도 그런것 같기도해요~
    겨울시동도 걱정이긴해서요

  • 15.03.11 12:24

    @뽀빠이 순정이 오히려 겨울에 시동이 잘안걸리나요???

  • 작성자 15.03.11 12:32

    @numark 캬브도 하나 있는데 삑사리나면 잘 안걸리드라고요. 좀 달라서요. 익숙해지면 별거 아니지만요

  • 작성자 15.03.11 21:26

    @numark 혹시 먼저 바꾸시면 꼭 참고하게 알려주세요. 느낌이 어떤지요.

  • 15.03.11 12:17

    캬브에는 썬더머풀러가 최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 작성자 15.03.11 12:23

    스프링거에 썬더는 못봤어요.
    소리도 너무 많이크고요 ㅠ.

  • 15.03.11 18:48

    @뽀빠이 에보 스프링거에 썬더장착.소리만족하고 있지요. 뽀빠이님도 저와 같이 캬브땜시 맘이 심란하시겠습니다. 순정캬브 빼고 신품 S&S장착 일주일 됐습니다.중거리 300킬로 운행 일요일날 했지요 140킬로까진 잘나가더군요 그다음 어~ 힘은 있는듯한데 150~160 왜 안올라가지.... 출력은 좀 나아진 느낌은 확실하더군요. 근데 문제는 순정캬브에 느꼈던 감성이 그전보다 못하다는 느낌이 들더군요.오늘도 맟출려고 센타 사장님 고생하시는거보고 이거 쉽지 않는 작업이란걸 느꼈답니다. 천천히 맟춰가면 즐겨야겠습니다...

  • 작성자 15.03.11 18:43

    @고호 저는 이제 이미 지쳤어요. 좀 쉬고 다시 해볼까하고 미리 정보를 찾는중이예요. 성공 하시면 저도 소리좀 듣게해주세요.

  • 15.03.11 12:49

    제가 알기론 미쿠니가 가장 잘나오는거 같던데요

  • 작성자 15.03.11 13:05

    그렇게는 들었는데 많이 없으신지 정보가 잘 없네요.

  • 15.03.11 13:30

    저도 s&s캬브 98에보 헤리티지인데요..150키로는 무난하게 달립니다. 대신 연비(10키로)는 않좋은건 맞는거 같은데 그다지 신경 쓰진 않고요..ㅋ

  • 작성자 15.03.11 14:36

    제가 원드를 달아본적이 없어서인지 답답한느낌? 뭔가아시지요? 고알피엠을 잘안써 그런것 같기도 하구요.

  • 15.03.11 14:10

    98로드킹 탑니다.
    rpm이 너무 느리면 엔진에 치명적이라고 하더군요
    s&s는 연비 포기하시는게 맞구요.
    미꾸니도 저는 별루였습니다.
    5대5 중통에 순정카브인데 가장 박자가 잘 나오는것같습니다.
    영상속에 rpm도 괜찬아 보이는데요~~
    아끼며 오래타시는게 정답아닐까 싶네요~~^^

  • 작성자 15.03.11 14:38

    네. 차마다 엔진과 캬브와 머플러 궁합이 중요한듯한데 피쉬만한게 없는모양이네요. 커커도 투어링에는 잘 맞는다던데 스프링거는 거진 피쉬테일 이더라구요. 오래 타고 있는동안 뵐께요~

  • 15.03.11 22:57

    스탁 cv캬브로 교환하시고 메인,슬로,니들 젯을 포테이토 박자 세팅으로 젯교체후 점화 포인트 조시마추시면 원하시는 박자는 나오실거에요

    문제점은 정기검사 통화시 다시 제팅해야 매연검사 통과 되십니다

    에보엔진에는 썬더 머플러가 궁합이 제일좋으나 스프링거에는 디자인때문에 비추이고 스탁머플러나 5.5중통삼손피쉬테일이면 좋던데요

    검사로 인하여 제팅전 박자세팅 적어두었으나 찾아봐야 될거같군요 포인트는 표시하시고 만지셔야 됩니다

  • 작성자 15.03.11 22:22

    스탁은 순정을 말하나요? 포인트 셋팅 있으시면 한번 알려주세요.

  • 15.03.11 22:29

    @뽀빠이 네, 캬브 각 제팅 싸이즈 이고 점화포인트는 차량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포인트 잘못만지시면 고생하십니다 , 샵에서 공임이 비싼 이유를 이해하실거에요

    저도 97 관리하고있어서요

  • 작성자 15.03.11 22:31

    @kitkat 알만한 샾에서 한시간정도 포인트랑 컴에물려서도 작업하시다가 s&s라 잘안된다시터군요. 근데 안장 아래꺼는 이름까먹었는데 안만지더라구요. 거기도 4자리 셌띵 있는데말이예요.

  • 15.03.11 22:40

    @뽀빠이 컴에 물린다고요? 전화한번 주실래요 011 228 5462 포인트가 기계식이 아닌 전자식으로 개조 된것 같습니다

  • 작성자 15.03.12 08:07

    @kitkat 포인트 열고 사진보내고 전화한번 드리겠습니다.

  • 15.03.11 22:45

    S&s 는 intermediate jet 하고 main jet 두개 밖엔 노즐이 없고 니들 vaccum이 없읍니다. 전자는 rpm 3500 정도까지 연료를 공급하는데 문제는 3000에서 3500사이에서 main jet과 연료공급이 겹치게 되어 main jet가 크면 요 시점에서 버벅거리게 됩니다. 아마도 이시점이 110 에서 120km 정도일것인데 main jet 를 낮추어 보시면 150 km 이상까지 무난히 올라갈 겁니다. 그 외 s&s는 air bleed jet 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main jet가 열리는 시점을 조절해 주는 것입니다. 요것을 0.46 정도로 바꾸어주면 main jet와 intermediate jet가 겹치는 영역을 줄여주어 부드러운 가속이 가능합니다.

  • 작성자 15.03.12 08:05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걸 맞취서 작업 해보려면 어디서 할수있나요? 지금도 멀정하긴 하지만 좀더 좋은 셋팅이 가는하다면 해보곳싶네요 . 배우고도 싶고요.
    소개좀 부탁드려요.
    010 5556 6000 입니다.

  • 15.03.11 22:51

    twincam에서 s&s 쓰고 잇는데 스탠드세워서 rpm,변동 없읍니다. 아마 케이블이 문제이지 아닐까 생각합니다.

  • 작성자 15.03.12 08:06

    케이블요? 모르는게 넘 많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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