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아주 궁금해서 이거저거 생각하기 싫어서 그냥 탄지도 벌서 2년이 다가오는데 이젠 뭔가 된다면 해보고 싶어서요.
아무것도 안한건 아니구요 중통 바꾸고 머플러 바꿔낀거만 5개정도는 되는것 같아요 ㅎ~.
먼저 제차는 97년 에보 스프링거 에보 입니다.
흔히 하시는분들 말로는 2001년정도의 캬브레타가 박자는 제일 잘나온다고들 하던데 그 박자 표현이 어렵지만
제가 원하는 박자는 숨넘어가는 헐떡임에 불규칙 사운드를 좋아라 하는데 오래달린차가 더 잘 나온다 ? 이런말도 하네요 ?
엔진내부에 균여 ? 머 많이 달아서 불규칙하게 나온다 ? 이론상 틀린것 같지는 않은데 그럴수도 있나요 ?
암튼 원래는 5:5 중통에 빠른 박자 / 규칙적인 박자는 듣고싶지않았는데 원래 차가 그렇게 달려있었습니다.
먼저 중통을 7:3으로 여렵게 바꾸고 피쉐테일을 달았더니 그나마 가장 근접한데 조금 더 느린 소리로 타고 싶습니다.
엔진에 문제가 있도록 오일순환이 않되도록 그렇게 오래 서있을때는 그렇게 않할거구요... 그건 걱정안해도 되는게
일년에 5천키로도 않타니 순환안되게 서있을 시간이 얼마 않되니 그 부분은 무시하고 싶습니다.
여기서 알피엠 좀 내리면 되지 ? 라고 하시는데 S&S 라서 많이 내리다가보면 박자가 느려지길 기대한는
만큼 전에 시동이 커져 버립니다.
이게 가장 잘 나온 박자였습니다. (요래 조래 해본중에서요)
이정도에 만족해야하는데 아시다시피 피쉐테일 소리 너무 큽니다. 지금것은 제가 배플 넣어서 줄인 소리입니다.
그래서 약간 중저음 나는 커커 제품으로 구입을 할까 고민중에도 있습니다만 먼저는
갸브레타를 순정으로 돌리면 조금 더 느려지는 효과가 있다면 그거 먼저 해보고 싶습니다.
현재 S&S 제품 은 시동성은 정말 좋습니다, 겨울이건 여름이건 악셀 두번 감아주고 걸면 100% 걸립니다.
가속력이 좋다고 하는데 그건 뭐 크게 차이나는건 모르겠구요, 아쉬운것은 120~130 이상 차가 안나가는것 같네요.
요건 뭐 6단 기어 달면 된다지만 원래 토크가 커지면 최대 속도가 느려지는 원리 같은데 그런가요 ?
물론 보통 90키로 정도로 다닙니다만~~~ 순정 타는분들 얘기 들어보면 160 거뜬하다던데 ? 맞나요 ?
차가 스텐드쪽으로 기울때 알피엠이 떨어지는데 이건 부례, 우끼 ? 이런게 캬브안에 들어있을텐데 이게 이러면
문제가 있는것 아닌가요 ? 원래 S&S 가 그런가요 ? 서서 박자 좋게 타다가 정지하고 스텐드 내리면 시동이 꺼져버립니다.
여러가지 많이 질문드렸는데요 ? 원래 그런 캬브레타인지 ?
순정으로 바꾸면 박자가 더 느려지고 나아질런지요 ?
좋은 캬브이니 머플러나 커커로 바꾸는게 나을런지요 ?
사실 피쉐테일 원하는분 있어서 팔고나니 현재는 저정도 소리도 안나는데 다시 피쉬끼고 싶은 마음은 별로네요~~~
가늘고 시끄럽고.,...묵직하게 저음으로 느린 엇박자 소리를 원하다보니까 캬브 교환이나 커커 구입이나 뭐를 하기전에
알고나 일을 저질러야지 또 돈버리고 실망하고 싶지는 않네요.
참, 젯팅 ? 머 이런걸로 해결될까 하고 센터 갔었는데 S&S 는 박자가 좀 무디다고 얘기를 해서 이정도 맞춰준것입니다.
날ㅆ가 좋아지는데 다들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행복한 한해도 즐거운 라이딩 하세요~
첫댓글 저두 궁금하던거네요
저는 이번에 순정카브로 바꿀예정입니다 순정이 더좋다해서
바꿔볼려구요
지금은s&s입니다 연비가 많이 안좋더라구요~~^^
연비도 그런것 같기도해요~
겨울시동도 걱정이긴해서요
@뽀빠이 순정이 오히려 겨울에 시동이 잘안걸리나요???
@numark 캬브도 하나 있는데 삑사리나면 잘 안걸리드라고요. 좀 달라서요. 익숙해지면 별거 아니지만요
@numark 혹시 먼저 바꾸시면 꼭 참고하게 알려주세요. 느낌이 어떤지요.
캬브에는 썬더머풀러가 최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스프링거에 썬더는 못봤어요.
소리도 너무 많이크고요 ㅠ.
@뽀빠이 에보 스프링거에 썬더장착.소리만족하고 있지요. 뽀빠이님도 저와 같이 캬브땜시 맘이 심란하시겠습니다. 순정캬브 빼고 신품 S&S장착 일주일 됐습니다.중거리 300킬로 운행 일요일날 했지요 140킬로까진 잘나가더군요 그다음 어~ 힘은 있는듯한데 150~160 왜 안올라가지.... 출력은 좀 나아진 느낌은 확실하더군요. 근데 문제는 순정캬브에 느꼈던 감성이 그전보다 못하다는 느낌이 들더군요.오늘도 맟출려고 센타 사장님 고생하시는거보고 이거 쉽지 않는 작업이란걸 느꼈답니다. 천천히 맟춰가면 즐겨야겠습니다...
@고호 저는 이제 이미 지쳤어요. 좀 쉬고 다시 해볼까하고 미리 정보를 찾는중이예요. 성공 하시면 저도 소리좀 듣게해주세요.
제가 알기론 미쿠니가 가장 잘나오는거 같던데요
그렇게는 들었는데 많이 없으신지 정보가 잘 없네요.
저도 s&s캬브 98에보 헤리티지인데요..150키로는 무난하게 달립니다. 대신 연비(10키로)는 않좋은건 맞는거 같은데 그다지 신경 쓰진 않고요..ㅋ
제가 원드를 달아본적이 없어서인지 답답한느낌? 뭔가아시지요? 고알피엠을 잘안써 그런것 같기도 하구요.
98로드킹 탑니다.
rpm이 너무 느리면 엔진에 치명적이라고 하더군요
s&s는 연비 포기하시는게 맞구요.
미꾸니도 저는 별루였습니다.
5대5 중통에 순정카브인데 가장 박자가 잘 나오는것같습니다.
영상속에 rpm도 괜찬아 보이는데요~~
아끼며 오래타시는게 정답아닐까 싶네요~~^^
네. 차마다 엔진과 캬브와 머플러 궁합이 중요한듯한데 피쉬만한게 없는모양이네요. 커커도 투어링에는 잘 맞는다던데 스프링거는 거진 피쉬테일 이더라구요. 오래 타고 있는동안 뵐께요~
스탁 cv캬브로 교환하시고 메인,슬로,니들 젯을 포테이토 박자 세팅으로 젯교체후 점화 포인트 조시마추시면 원하시는 박자는 나오실거에요
문제점은 정기검사 통화시 다시 제팅해야 매연검사 통과 되십니다
에보엔진에는 썬더 머플러가 궁합이 제일좋으나 스프링거에는 디자인때문에 비추이고 스탁머플러나 5.5중통삼손피쉬테일이면 좋던데요
검사로 인하여 제팅전 박자세팅 적어두었으나 찾아봐야 될거같군요 포인트는 표시하시고 만지셔야 됩니다
스탁은 순정을 말하나요? 포인트 셋팅 있으시면 한번 알려주세요.
@뽀빠이 네, 캬브 각 제팅 싸이즈 이고 점화포인트는 차량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포인트 잘못만지시면 고생하십니다 , 샵에서 공임이 비싼 이유를 이해하실거에요
저도 97 관리하고있어서요
@kitkat 알만한 샾에서 한시간정도 포인트랑 컴에물려서도 작업하시다가 s&s라 잘안된다시터군요. 근데 안장 아래꺼는 이름까먹었는데 안만지더라구요. 거기도 4자리 셌띵 있는데말이예요.
@뽀빠이 컴에 물린다고요? 전화한번 주실래요 011 228 5462 포인트가 기계식이 아닌 전자식으로 개조 된것 같습니다
@kitkat 포인트 열고 사진보내고 전화한번 드리겠습니다.
S&s 는 intermediate jet 하고 main jet 두개 밖엔 노즐이 없고 니들 vaccum이 없읍니다. 전자는 rpm 3500 정도까지 연료를 공급하는데 문제는 3000에서 3500사이에서 main jet과 연료공급이 겹치게 되어 main jet가 크면 요 시점에서 버벅거리게 됩니다. 아마도 이시점이 110 에서 120km 정도일것인데 main jet 를 낮추어 보시면 150 km 이상까지 무난히 올라갈 겁니다. 그 외 s&s는 air bleed jet 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main jet가 열리는 시점을 조절해 주는 것입니다. 요것을 0.46 정도로 바꾸어주면 main jet와 intermediate jet가 겹치는 영역을 줄여주어 부드러운 가속이 가능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걸 맞취서 작업 해보려면 어디서 할수있나요? 지금도 멀정하긴 하지만 좀더 좋은 셋팅이 가는하다면 해보곳싶네요 . 배우고도 싶고요.
소개좀 부탁드려요.
010 5556 6000 입니다.
twincam에서 s&s 쓰고 잇는데 스탠드세워서 rpm,변동 없읍니다. 아마 케이블이 문제이지 아닐까 생각합니다.
케이블요? 모르는게 넘 많네요 ㅎ